젤다의 전설 : 꿈꾸는 섬/스토리 공략

꿈꾸는 섬 - D-05. 메기의 입

ZEN(ゼン) 2019. 9. 27. 11:13
반응형


01. 우선 왼쪽 방으로 들어갑니다. 적들을 굳이 다 잡을 필요는 없지만 한칸 더 이동합시다. [◀︎◀︎]
TIP. 슬라임은 많이 잡아보았을테고 새로 보이는 머리에 껍질 뒤집어 쓴 녀석은 뒤쪽에서 공격하면 됩니다.
나중에 후크샷을 배우면 후크샷으로 껍질을 벗긴 다음 쉽게 공격 할 수도 있습니다.
돌아다닌 불덩이는 점프로도 피할수 있으니 이동으로 피하기힘들다면 점프로 넘어갑시다.
이녀석도 나중에 부메랑을 입수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02. 적을 다 쓰러뜨리면 왼쪽에 문이 열립니다. 왼쪽 방으로 이동합시다 [◀︎]

03. 적을 다 쓰러뜨리면 문이 열립니다 (불구슬 제외). 보물상자에서 나침반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계단을 통해 아래로 내려갑시다.

04. 횡스크롤의 방이 나오는데 이곳은 앞쪽의 발판을 밟아 다음 발판의 높이를 조절하는 형식입니다.
점프력에 좋기 때문에 너무 무리해서 계단형식을 만들 필요 없이 일자형으로만 만드는것으로도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05. 수정이 잔뜩있는 방이 나타나는데 몬스터와 수정을 정리 한 후 상자를 정사각형 모양으로 모아주면 작은 열쇠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왼쪽 방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우선 맘보의 오카리나의 노래를 이용해 입구로 돌아온 후 열쇠모양이 있던 방까지 이동한 후 열쇠를 이용해 위쪽 방으로 이동합시다.
[입구 ◀︎◀︎▲]


06. 이 방에선 적을 다 잡아도 특별한게 없으니 그냥 무시하고 진행해도 됩니다. 위쪽으로 이동합시다 [▲]
* 여기서 2칸 왼쪽 방에선 석상의 부리를 입수 할 수 있지만 이 글에선 일단 무시하겠습니다. 필요한분은 다녀오도록 합시다.


07. 적을 모두 쓰러뜨리고 나면 위쪽 방문이 열리면서 첫번째 중간보스전이 발생합니다. (앞으로 이녀석과는 4번 싸우게 됩니다).

상대하는 방법
우선 폭탄을 단축키에 세팅해놓은 상태로 상대합니다.
적의 공격은 방패로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적이 공격하기 위해서 한쪽 다리로 서게 되는데 (좌우 위치는 바뀜) 이 때 칼로 때려주면 적이 쓰러집니다.
적이 쓰러진 틈에 폭탄을 설치하여 터트립니다.
- 위 패턴을 반복합니다

이때닷!

08. 오른쪽 방으로 이동하면 보물상자의 내용물을 가져갔다는 마스터 스탈폰의 메모를 발견하게 됩니다 [▶︎]
반드시 열어볼 필요는 없겠지만 열어보는게 마음 편하겠지요. 이제 위쪽으로 이동합니다. [▲]

09. 일단 이곳에서는 목적지는 오른쪽방인데 문이 닫혀 있습니다 [▶︎]
문은 스위치를 이용해 열어야 하기에 이 방을 여러번 왔다갔다 하면서 이동해야 합니다.
- 상자를 위쪽으로 밀어 왼쪽방으로 들어갔다가 다시 바로 돌아옵니다.
- 다시 상자를 오른쪽으로 밀어 위쪽의 스위치를 밟고 위쪽 방으로 들어갔다가 다시 돌아옵니다.(오른쪽 방문이 열림)
- 상자를 아래쪽으로 밀어 오른쪽 방으로 들어갑니다.
*적은 점프로 피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의 이동을 3번 합니다.

10. 마스터 스탈폰과의 2번째 전투입니다. 방식은 이전과 동일하니 쉽게 잡으실 수 있을겁니다.

11. 다시 왼쪽으로 빠져나와 위쪽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
점프로 건너간 다음 적을 쓰러뜨리면서 위쪽으로 이동해 왼쪽방으로 이동합니다 [◀︎]
TIP. 벽에 튕기는 적은 항아리를 던져 잡을 수 있습니다.

12. 모든 적을 다 쓰러뜨려야 위쪽 방의 문이 열립니다.
벽돌 건너편은 항아리를 치우고 벽돌을 밀어 길을 만든 후 이동하면 나타납니다
적을 다 쓰러뜨린 후 위쪽으로 이동하면 마스터 스탈폰과의 3번째 전투가 발생합니다 [▲]


13. 마스터 스탈폰을 쓰러뜨린후 왼쪽방에서 지도를 입수 할 수 있습니다 [◀︎]

14. 05번 항목의 스크린샷이 있던 방까지 이동해야합니다. 오카리나를 이용해 입구로 돌아갑니다 [입구 ◀︎◀︎◀︎ 계단 ◀︎]
이곳에서 마스터 스탈폰과의 마지막 전투가 발생하는데 (4번째)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시작할때 점프로 달려듭니다.
시작과 동시에 재빨리 이동해서 피해준 다음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전투를 하면 됩니다.
마스터 스탈폰을 쓰러뜨리면 후크샷을 입수하게되고 이제부터는 못가던 곳을 갈 수 있게됩니다.
또한 적을 후크샷으로 공격하면 기절을 시킬수도 있기에 앞으로의 전투가 편해집니다.


15. 다시 입구로 돌아온 후 06번 항목의 스크린샷이 있던 방으로 이동합니다 [입구 ◀︎◀︎▲]
다시 왼쪽방으로 이동한 후, 칼날을 조심하며 위쪽으로, 그리고 왼쪽으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방이 나타납니다 [◀︎◀︎]
후크샷을 이용해 건너편으로 이동하여 진행합시다 [◀︎]


16. 다음 방도 후크샷을 이용해 건너간 후 보물상자에서 작은열쇠를 입수.
적을 모두 쓰러뜨려 문을 열고 밖으로 나올수 있습니다 이제 오른쪽으로 2칸 이동 [▶︎▶︎]


17. 이곳에서도 후크샷을 이용해 길을 만들어 갑시다. 위쪽 방으로 이동한 후 열쇠를 이용해 문을 열고 왼쪽방으로 이동합니다. [▲◀︎]
이곳에서 진짜 중간보스전이 발생합니다.


중간보스의 방 : 보스는 2마리. 좌우로만 이동하고 눈을 감고 있을때에는 공격이 통하지 않으며,
눈을 뜨면서 불덩이를 쏠때가 있고, 직접 몸으로 공격을 해오기도 합니다 (둘다 방패로 방어가 가능합니다)

눈을 떴을때 후크샷을 이용해 눈을 찔러(!?)주면 적이 기절상태에 빠지게 되고 이때 공격을 가해주면 됩니다.
한번의 기절 타이밍당 3~5회정도의 일반 공격을 가할 수 있으며 13번의 공격으로 적을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중간보스전 영상 보기 : https://youtu.be/zryf1rrAng8


18. 이제 입구로 돌아와 09번의 스크린샷이 있는 방으로 다시 가야한다. (상자를 밀고 스위치를 밟던 곳)
방향은 [◀︎◀︎▲▲▲] 로 이동해 마스터 스탈폰과의 전투가 있었던 방을 지나 [▶︎▲] 로 가면 상자를 밀던 방이 나온다.
이곳에서 위쪽 방향으로 이동하자 [▲]

19. 적들의 공격이 귀찮으니 재빠르게 오른쪽으로 이동해주자.
한번에 이동할수도 있지만 (빨간 화살표) 조금 불안하면 2번에 걸쳐 이동하자 (파란 화살표)
이곳에서 보물상자를 향해 후크샷으로 이동 (보물상자 : 50루피)


20. 오른쪽 방으로 이동해서 보물상자에서 작은 열쇠를 획득 [▶︎]
다시 왼쪽 방으로 돌아오자 [◀︎]
위쪽길로 이동해 보물상자를 하나더 획득 할 수 있다 (보물상자 : 50 루피)
후크샷을 이용해 건너간 후 왼쪽 방으로 이동 [◀︎]


21. 상자를 밀어 아래쪽 방으로 가자 [▼]
물이 깊은 곳에서 B 버튼을 눌러 수중을 이동할 수 있다 (계단이동처럼 횡이동으로 전환)


22. 건너편으로 나온후 후크샷으로 길을 만들고 보물상자를 획득하자.
보물상자 : 보스의 열쇠


23. 이제 보스방으로 이동하면 된다.
오카리나를 이용해 입구로 이동한 후, 중간보스를 쓰러뜨린 방으로 포탈을 타고이동하자 [입구 > 포탈]
1시방향 우측으로 이동하여 계단을 타고 내려간다 [▶︎ 계단]

횡스크롤 맵에서도 후크샷을 이용한다

24. 계단을 빠져나온후 열쇠를 이용해 막힌 길을 열고 후크샷을 이용해 건너편이동 한 후, 보스방의 열쇠를 이용해 위쪽 방으로 이동하자 [▲]


BOSS : 후커

공격패턴은 단조롭다. 꼬리가 방 전체를 움직이는데 좌 우의 끝은 닿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다.
*시작과 동시에 재빨리 아무쪽이나 이동해서 안전하게 피해있자.

안전지대로 이동하자

4개의 입구에서 후커의 얼굴이 나와서 입을 벌릴때 후크샷을 이용해 잡아 당기면 적의 약점이 노출된다.
이걸 따라가면서 공격을 하면 된다.

후크샷으로 당겼을때 반짝이는 저곳이 약점

단, 가짜 후커도 나타나는데 이녀석을 당기면 방안을 난동치면서 돌아다니다 폭발하기 때문에 매우 방해된다.
눈의 모양이 가짜는 썩은 동태눈(!?)모양이니 의외로 쉽게 구분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보스전 영상 보기 : https://youtu.be/LLQdzRFBmJE


25. 보스를 쓰러뜨리면 생명의 그릇을 획득하게 되며 최대 생명력이 1칸 증가한다.
위쪽 방에서 폭풍의 마림바를 획득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