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 꿈꾸는 섬/스토리 공략

꿈꾸는 섬 - 06. 메기의 입 이후 ~ 얼굴의 신전

ZEN(ゼン) 2019. 9. 27. 15:57
반응형

 

이제 후크샷을 배웠기 때문에 만능 렌즈를 입수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조금이나마 편안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만능 렌즈 입수 방법만능 렌즈 입수 후 할수 있는 것들 항목을 참고하여 부메랑을 구해놓도록 하자. 

부메랑이 있고 없고에 따라 편리함의 차이가 꽤 크게 바뀐다. 

물론 부메랑이 없어도 스토리는 진행 가능하기에 그냥 하겠다 라고 하는분들은 아래 글을 바로 진행하면 된다. 


 

◈ 동물 마을의 입구에서 위쪽으로 이동해 뒤쪽 골목(?)으로 가게되면 부엉이 이벤트가 발생하면서 다음 목적지에 대한 힌트를 준다.

다음 목적지 : 남쪽의 황폐해진 고대 유적

계단 내려가지말고 쭉 직진!

◈ 곧장 안쪽으로 나아간 다음 남쪽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부엉이가 알려준 황폐해진 고대 유적이 나타난다. 

 

 이곳은 곳곳에 석상이 길을 막고 있는데 몸으로 석상을 부비면(?) 석상이 깨어난다.

부메랑이 있다면 석상을 부메랑으로 2번 공격하면 쓰러뜨릴수 있으며, 없다면 후크샷으로 기절시킨후 석상을 들어 길에 방해가 안되는 쪽으로 던지는 방법도 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앞으로의 편의성을 위해 부메랑은 미리구해놓는게 좋다)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가면 비밀의 소라껍데기를 획득 할 수 있다. 스토리 진행상 목적지는 왼쪽 방향이다.

  - 남쪽 신전 소라껍데기 위치 확인하기

 

 남쪽 신전 안쪽 부근에는 던전 입구같은곳을 발견할 수 있다.

  실제로 던전은 아니고 중간 보스급의 보스전만 있으며, 전투에서 승리하면 다음 던전을 위한 '페이스의 열쇠'를 손에 넣을 수 있다.

보스의 경우 작은 점프 4번에 큰 점프를 한번씩 하면서 다가온다. 

큰 점프의 착지때에는 지진 판정이 있어 바닥에 있을경우 쓰러지니 점프를 해서 피하도록 하자.

점프를 피한후 재빨리 회전베기로 공격.

이 방법을 반복하면 되는데 적의 갑옷이 벗겨질수록 더욱 빠르게 점프를 해온다 2번 작게 1번 크게 점프.

이것만 주의하면 쉽게 클리어 가능할 것이다.

 

보스전 영상 보기 : https://youtu.be/QVLeSFV-_SM

 

 열쇠를 구했으면 다음 목적지로 가자. 가는도중 하트 조각을 회수할 수 있는 곳과, 대요정이 숨어있는 벽이 있으니 확인하고 가자.

 

◈ 이곳의 대요정이 있는 곳에는 작은 요정도 함께 나타난다. 작은 요정의 경우 '요정의 병'을 단축키로 설정하고 작은 요정에게 휘두르면 요정을 병에 담아 놓을 수 있다. (언제든지 사용하여 회복할 수 있게 된다)

  참고 : 병이 여러개 있다면 방을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것으로 요정을 쉽게 채워 넣을 수 있다.

 

◈ 안쪽의 석상은 근접해서 깨운다음 부메랑으로 잡던지, 후크샷으로 기절시킨후 들어서 호수로 던져버리는 방법으로 치울수 있다. 

  계단으로 내려가자. 

 

◈ 계단 내부 또한  후크샷으로 건너갈 수 있으며 바깥으로 나오면 우측위의 열쇠 구멍에 페이스의 열쇠를 사용하면 다음 던전이 나타난다.

 

 이제 얼굴의 신전으로 들어가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