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 꿈꾸는 섬/스토리 공략

꿈꾸는 섬 - 04. 야나 사막 ~ 앵글러의 용소 진입 전까지.

ZEN(ゼン) 2019. 9. 26. 17:09
반응형

 

◈ 우선 열쇠의 동굴을 빠져 나왔다면 오카리나를 얻기 위해 메베의 마을로 돌아가자.

오카리나는 당장 지금 얻지 않아도 되긴 하지만 지금 얻어놓는게 가장 편할거라 예상된다.

오카리나 입수 방법 

 

◈ 오카리나를 입수 했다면 바로 아래쪽에 있는 마린에게 대화를 걸면 오카리나 연주 [바람의 물고기]를 배울 수 있다. 

 

◈ 이제 스토리 진행을 위해 동물 마을까지 이동하도록 하자.

  동물 마을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 마을로 가는길에 길이 끊겨있는 곳이 있는데 뒤쪽의 잔디를 베면 계단이 나오니 이곳을 이용해 지나가자.

 

※ 여기서 아이템 교환이 필요하게 된다. 

아이템 교환은 지난번 스토리 진행을 통해 물물 교환의 순서의 1~5번 까지는 완료한 상태일 것이다. (막대기 보유)

이번 스토리 진행을 위해서는 아래 2가지의 물물 교환이 더 필요하다. 

  6.  동물 마을에서 워프 포인트를 이용해 우쿠쿠 초원에서 막대기를 벌꿀로

  7. 동물 마을에서 벌꿀을 파인애플로

교환 해야 하며 장소를 모르겠다면 위 물물 교환의 순서 링크를 참고하도록 하자.

 

◈ 파인애플로 요리사곰에게 다음 목적지인 야나 사막에 대한 힌트를 듣게 된다.

  엄청 큰 바다코끼리가 자고있으며 마린이라면 깨울수 있을거라고 한다. 마린을 찾자. 

 

◈ 토론보 해안에서 마린을 발견 할 수 있다. 

  위치는 다음 지도를 참고하자. 

 

◈ 이벤트를 보고나면 마린이 링크를 따라오게 된다. (데이트!?)

  - 스토리 진행과는 상관이 없지만 함께 다닐때만의 이벤트도 발생한다.

  - 게임 가게 말고도 닭을 때리면 불쌍하라고 때리지 말라고하는데...

    무시하고 계속 때리면 갑자기 웃으면서. 잘한다 더해라!' 라고 하기도 (.......)

마린에게 맞기면 재미있는 일이...

◈ 동물 마을의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바다 코끼리가 길을 막고 있는데 마린이 노래를 불러 길을 만들어 준다. 

  - 사막의 안쪽으로 이동하면 개미지옥이 나타나는데 이곳의 적을 쓰러뜨리자. 

  - 개미지옥 아래쪽으로 떨어지지 않게 주의하며 진행하자.

    적을 쓰러뜨리면 '앵글러의 열쇠'를 떨어뜨리는데 이건 아래층으로 떨어져도 획득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개미지옥 안의 위쪽은 금이 가있는 벽이 있다. 폭탄으로 터트리면 안에서 하트 조각을 입수 할 수 있다. 

 

◈ 열쇠를 획득 한 후 사막을 빠져 나오면 부엉이가 나타나 산의 폭포로 가라고 인도해 준다. 

 

◈ 다음 목표를 향해 우쿠쿠 초원의 포탈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자

  - 포탈 위쪽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되는데, 그 전에 왼쪽의 동굴에서 하트 조각을 입수 할 수 있으니 챙겨가자.

 위쪽으로 진행하다보면 무덤이 나오는데 그쪽으로 갈 필요 없이 돌맹이를 치우고 곧장 위로 진행하면 된다.

 

 북동쪽으로 이동하면서 바위 아래에 숨겨진 워프 포인트도 활성화 시켜놓자.

 

◈ 다음 지도를 참고하여 이동한 후 열쇠를 이용해 던전을 나타나게 하자.

  거리가 조금 있어서 간략히 표시해 보았다.

  던전 열쇠를 사용하는곳 우측에는 타르타르 고지의 워프 포인트가 있으니 이곳도 활성화 시켜놓자.

  앞으로 꽤나 자주 오게 되는 곳이다.

 

◈ 이제 던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산맥 위쪽으로 가야 하는데, 서쪽으로 이동해서 다음 동굴로 들어가면 동쪽 건너편으로 이동 할 수 있다. 

안쪽에서 하트 조각을 입수 할 수 있다. 

 

◈ 동굴의 진행은 다음 위치의 보라색 수정을 깨고 돌을 아래로 밀어 나아갈 수 있으며, 다음 다음 방에서는 돌진을 이용해 나아갈 수 있다. 

아래쪽의 출구로 나가면 된다. 왼쪽은 보물상자 (50루피)

 

◈ 동굴을 빠져나오면 마을에 있던 파파르가 위에 보인다. 

  다음 입구로 들어가 파파르와 대화를 하면 파인애플을 히비스커스와 교환해준다.

(조금만 더 우측으로 가면 던전 입구로 가는길이다)

◈ 다시 내려와서 다음 위치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던전 입구에 도착하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