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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 캐릭터 마빌리티
빨간색은 고유 마빌리티
회색은 사용 비추천 마빌리티
*는 추천 마빌리티
DLC 캐릭터는 미작성
캐릭터 | 마빌리티 명 | 효과 | 코스트 |
제트 | 초전생 적합자 | 초전생한 횟수 1회마다 가대미지 +1% (최대 200%) | 1 |
운명 변혁자 | 추전생한 횟수 1회마다 피대미지 -0.25% (최대 50%) | 1 | |
파워 너클 | 권 무기 장비 시 가대미지 +30% | 3 | |
근력증강 | ATK +10% | 1 | |
집념 | 반격 시 가대미지 +50% | 2 | |
좀비 리바이벌 | 1 스테이지마다 1회만, 사망 시 베이스 패널 안에서 부활한다 | 3 | |
체인 라이트닝 | 공격 시, 가대미지의 10%가 인접해 있는 적 유닛에게 연쇄된다 | 2 | |
강자에 대한 저항 | 자신 이상의 레벨인 상대에게 입는 대미지 -10% | 1 | |
신 킬러 | 신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무한윤회 | 초전생 횟수 1회마다 능력 +1% (최대 30%) | 2 | |
슈센드르 | 졸부왕 | 소지금 자리수 1자리마다 능력 +5% | 1 |
용사왕 | 맵 상의 아군 유닛 1체당 가대미지 +5% | 1 | |
머니 힐 | 턴종료 시, 인접한 아군 유닛의 HP를 소지 헬 수치 10% 회복 | 3 | |
강철의 육체 | DEF +10% | 1 | |
골드 핑거 | 맵 상의 아군 유닛 취득 헬 +10% | 2 | |
왕의 소양 | 같은 부대에 소속된 유닛 1체당 능력 +2% | 6 | |
밑준비왕 | 마계회의에서 의제 제안자일 때, 뇌물 효과 +100% | 1 | |
돈줄 파워 | 현재 스테이지에서 얻은 헬의 자리수 1자리마다 능력 +1% | 1 | |
머니 브레이브 | 가대미지 +20%, 가한 대미지의 1%만큼 헬을 소비한다 | 2 | |
멜로디아 | 히로인 기질 | 맵 상의 아군 남성 유닛의 가대미지 +20% | 1 |
매리지 파워 | 제트가 맵 상에 있을 때 가대미지 +30% | 1 | |
머메이드 스텝 | 인접한 아군 유닛 1체당 수속성 공격의 가대미지 +25% | 3 | |
정신 단련 | SP +10% | 1 | |
와이드 스텝 | 인접한 아군 유닛 1체당 마법 범위 +1 | 3 | |
매지컬 스텝 | 인접한 아군 유닛 1체당 특수기 SP 소비 -10% | 3 | |
롱 스텝 | 인접한 아군 유닛 1체당 특수기 사정거리 +1 | 3 | |
사랑의 힘(가짜) | 인접한 이성 유닛 1체당 능력 +10% | 2 | |
*월드 이즈 마인 | 취득 경험치 +30%, 취득 헬 +30%, 취득 마나 +30% | 1 | |
삐요리 | 히어로 소양 | HP감소 1%마다 가대미지 +2% | 1 |
히어로 개안 | 자기 레벨 이상의 레벨 유닛에게 크리티컬률 +30% | 1 | |
협조성 | 맵 상의 아군 유닛 1체당 능력 +2% | 3 | |
반사신경 | SPD +10% | 1 | |
레인보우 마크 | 맵 상에 레인보우 마크를 가진 유닛이 7체 이상인 경우 능력 +30% | 4 | |
크리티컬 차지 | 이 턴에 이동한 칸 1칸마다 크리티컬률 +5% | 5 | |
정의는 이간다! | 크리티컬 시 대미지 상승량 +100% | 5 | |
승리가 곧 정의 | 현재 스테이지의 클리어 횟수 1회마다 가대미지 +1% (최대 50%) | 3 | |
슈퍼 히어로 혼 | HP 10%이하일 때, 가대미지 +50% | 2 | |
마죠렌 | 매지컬 걸 | 지팡이 무기 장비시 대상이 단체 일 때의 공격력 50 % | 1 |
매지컬 티처 | 주위 2칸 이내의 아군 유닛 공격력에 자기 INT의 10%를 가산한다 | 1 | |
지식의 탐구 | 지팡이 무기 장비 시 취득 경험치 +20% | 2 | |
지성의 샘 | INT +10% | 1 | |
엔라지 | 마법의 사정거리 +2 소비 SP +50% | 3 | |
생명의 등불 | SP가 부족한 경우, HP를 소비해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다 | 3 | |
마력의 고갈 | SP가 50%이하인 경우, 공격력 50%상승 | 2 | |
프리티 액션 | 공격 시, 대상 유닛의 ATK를 -10% (3턴) | 1 | |
불굴의 마음 | 치사 대미지를 입었을 때 50% 확률로 HP 1이 남는다 | 3 | |
비코 | 마개조 기술 | 인접한 아군 유닛의 가대미지 +20%, 인접한 적 유닛의 피대미지 +20% | 1 |
간호 기술 | 턴종료 시, 자신의 HP 20%만큼 인접한 아군 유닛 회복, 상태이상 해제 | 1 | |
사이코 쎄라피 | 인접한 아군 유닛의 RES +20% | 2 | |
신비의 방어 | RES +10% | 1 | |
다리 강화수술 | 턴 개시 시, 인접한 아군 유닛의 이동력 +2 | 3 | |
스타 실드 | 성속성 내성 +50%, 최대 SP -25% | 3 | |
여동생 배리어 | 자신이 여동생 유닛일 경우, 속성 공격을 받은 경우 피대미지 -25% | 2 | |
형제애 | 자신이 오빠(여동생) 유닛이라면, 여동생(오빠)유닛이 인접해 있을 때, 가대미지 +25% | 1 | |
이바르 | 마왕의 제압력 | 맵 상의 자신 이하 레벨인 적 유닛 1체당 가대미지 +10% | 1 |
리더의 위엄 | 같은 부대에 소속된 유닛 1체당 피대미지 -3% | 1 | |
비코 러브 | 비코가 인접해 있을 때, 능력 +30% | 1 | |
생명의 숨결 | HP +20% | 1 | |
공포의 시선 | 턴종료 시, 인접한 적 유닛을 마비 상태로 만든다 | 2 | |
절대적 지배자 | 맵 상의 아군 마물형 유닛의 능력 +20% | 4 | |
본좌의 힘을 보라! | 주위 2칸 이내의 아군 유닛 1체당 가대미지 +10% | 4 | |
매달리는 집념 | 턴 개시 시, 주위 1칸 이내에 유닛이 존재하지 않을 때, 이동력 +2 | 1 | |
강적과의 싸움 | 보스 속성인 유닛에게 공격력 +20% | 1 | |
라하르 | 마왕의 위엄 | 격파한 유닛 수 1체당 능력 +10% | 1 |
개성의 힘 | 캐릭터 고유기의 가대미지 +20% | 3 | |
제압의 안광 | HP가 50% 이하의 유닛에게 입는 대미지 -50% | 3 | |
이 몸 최강전설 | 맵 상의 아군이 자신뿐일 경우, 공격력 +50%, 방어력 -50% | 3 | |
헤이스트 러시 | 스테이지 개시 후 첫 공격을 2회 한다 | 4 | |
대격노 | 공격받을 때마다 ATK +5% (최대 100%) | 3 | |
에트나 | 새디스틱 | HP가 최대인 상태인 유닛에게 가대미지 +50% | 1 |
보머 걸 | 맵 상의 폭발에 의한 가대미지 +80% (동일 효과는 중복되지 않음) | 2 | |
동체시력 | HIT +10% | 1 | |
쭉쭉빵빵 킬러 | 쭉쭉빵빵인 여성 유닛에게 공격력 +50% | 4 | |
조소 | 인접한 적 유닛의 방어력 -10% | 3 | |
도미넌트 스마일 | 맵 상의 아군 프리니 능력 +30% | 3 | |
프론 | 사랑 필드 | 맵 상의 아군 유닛 피대미지 -20% | 1 |
사랑의 철권 | 권 무기 장비 시 공격력으로 RES를 사용한다 | 2 | |
사랑의 방어 | 상태이상을 무효화한다 | 4 | |
사랑, 닿았나요? | 회복마법의 사정거리 +9 | 4 | |
사랑의 아우라 | 마물형 유닛에게 입는 대미지 -50% | 3 | |
사랑의 전도사 | 회복시킬 때마다 능력 +5% (최대 100%) | 3 |
범용 캐릭터 마빌리티
빨간색은 고유 마빌리티
*는 추천 마빌리티
직업 | 마빌리티 명 | 효과 | 코스트 |
전사 | 와일드 크라이 | 인접한 적 유닛 수 1체당 능력 +10% | 1 |
뱅가드 | HP +5%, ATK +5%, DEF +5% | 1 | |
파워 액스 | 도끼 무기 장비 시 가대미지 +10% | 2 | |
투쟁 본능 | 턴 경과마다 능력 +2 (최대 20%) | 3 | |
무자 떨림 | 맵 상에 있는 적 유닛 1체당 능력 +3% | 4 | |
슈퍼 거츠 | 감소한 HP 5%마다 피대미지 -5% (최대 50%) | 4 | |
격투가 | 퓨리 | 현재 턴 중에 반격한 횟수 1회마다 공격력 +25% (최대 100%) | 1 |
대련 | 반격 시 피대미지 -50% | 2 | |
응보 | 반격 횟수 +2 | 3 | |
폭쇄권 | 권 무기로 공격 후, 대상 유닛의 방어력 -10% (3턴) | 3 | |
카운터 찬스 | 반격 시 크리티컬률 +50% | 4 | |
강제 카운터 | 공격 시, 대상 유닛에게 강제로 반격하게 만든다 (최대 20회) | 5 | |
승려 | 메디컬 힐 | 회복 효과 특수기 사용 시, 상태이상도 회복한다 | 1 |
힐링 플러스 | 회복 효과 특수기 사용 시, 회복량 +30% | 3 | |
레지스트 완드 | 지팡이 통상공격의 의존 스테이터스가 RES가 된다 | 3 | |
구원의 빛 | 회복 효과 특수기 사용 시, 자신의 HP 30% 회복 | 3 | |
치유의 지팡이 | 지팡이 무기 장비 시 통상공격의 가대미지를 반전시킨다 | 3 | |
빛의 가호 | 회복 효과 특수기 사용 시, 대상의 DEF•RES +30% (3턴) | 5 | |
마법사 | 마력 절제 | 특수기 사용 시, 소비 SP -50% | 1 |
캐스터 | SP +5%, INT +5%, RES +5% | 1 | |
익스팬드 | 마법의 범위 +1 | 2 | |
대미지 컨버트 | 공격받을 때마다 INT +10% (최대 100%) | 3 | |
마력회수 | 가한 대미지의 5% 만큼 SP를 회복한다 | 4 | |
넘쳐흐르는 마력 | SP가 50% 이상일 때 특수기의 공격력 +30% | 5 | |
도적 | 트레저 라이즈 | 적 유닛 격파 시 30% 확률로 보물 상자가 출현한다 | 1 |
도망치는 발 | 이동력 +1, SPD +10% | 2 | |
더블 챌린지 | 50% 확률로 통상공격을 2회 한다 | 3 | |
위험 회피 | 폭발 대미지를 무효화한다 | 2 | |
행운의 손가락 | 보물 상자 파괴 시 내용물의 랭크가 1 오른다 | 3 | |
보물 감정 | 전투 중 보물 상자를 격파했을 때 입수 아이템의 RARE가 10 상승한다 | 5 | |
궁수 | 지원공격 | 아군 유닛이 공격한 적에게, 가능하다면 추가로 공격한다 | 1 |
슈터 | ATK +5%, HIT +5%, SPD +5% | 1 | |
보우 레인지 | 활 무기 장비 시 통상공격의 사정거리 +1칸 | 3 | |
니 브레이크 | 활 무기로 공격 후, 대상 유닛의 SPD -10% | 3 | |
낙봉파 | 이동 타입이 비행인 유닛에게 공격 시, 공격력 +100% | 3 | |
지원포화 | 지원공격 시 가대미지 +50% | 5 | |
총잡이 | 어시스트 | 공격등록을 하면 다음 이후에 등록된 공격의 명중률이 100%가 된다 | 1 |
호크 아이 | 3칸 이상 떨어진 대상 공격 시, 명중률 +100% | 3 | |
스나이핑 | 총 무기 장비 시 통상공격의 사정거리 +2칸 | 3 | |
세컨드 어택 | 콤보수 2 이상일 때 공격력 +30% | 4 | |
도탄 | 총 통상공격의 사정거리가 자유범위가 된다 | 3 | |
마킹 | 공격등록을 하면 다음 이후의 공격 가대미지 +25% | 4 | |
닌자 | 신기루 | 인접한 유닛의 공격을 50% 확률로 회피한다 | 1 |
냉안 | 크리티컬률 +5% | 2 | |
원비 | 이동력 +1, 점프력 +30 | 3 | |
접무봉자 | 반격을 대부분 회피한다 | 4 | |
암살 | 배후에서 공격 시, 가대미지 +30% | 4 | |
은밀정찰 | 이동력 +5, 최대 HP가 1이 된다 | 4 | |
중기사 | 영웅의 방패 | 방어 시 인접한 아군 유닛이 공격을 받으면 자신이 대신 받는다 | 1 |
싱크로 가드 | 방어 시 인접한 아군 유닛에게 피대미지 -10% | 3 | |
어드밴스드 가드 | 방어 시 피대미지 -50% | 4 | |
절대방위선 | 방어 시 이 유닛의 좌우 2칸에 적 유닛 진입 불가 | 4 | |
요격의 자세 | 방어 시 반드시 반격한다 (최대 20회) | 4 | |
방어태세 | 후면 이외에서 공격받았을 때, 자동으로 방어한다 | 4 | |
사무라이 | 무사도 | 공격대상이 1체일 때, 가대미지 +50% | 1 |
심안 | 방향에 의한 보정을 무효화한다 | 3 | |
정면승부 | 대상 유닛의 정면에서 공격할 때, 가대미지 +30% | 3 | |
개착 | 공격 시, 대상 유닛의 HP가 25% 이하라면 즉사시킨다 | 4 | |
결투 | 적 유닛이 맵 상에 1체일 때, 가대미지 +50% | 4 | |
사선상의 싸움 | 피대미지 +30%, 가대미지 +50% | 5 | |
마법검사 | 엘레먼트 포스 | 속성 공격 시, 속성 내성 값만큼 공격력이 상승한다 | 1 |
엘레먼트 라이즈 | 성속성을 제외한 모든 속성 내성 +10% | 2 | |
마나 블레이드 | 검 통상공격 시, 공격력에 자기 INT의 50%를 가산한다 | 2 | |
오라클 소드 | 검 통상공격 시, 가한 대미지의 20%만큼 SP를 회복한다 | 3 | |
정령의 가호 | 맵 상의 아군 유닛에게 성속성을 제외한 모든 속성 내성 +15% | 4 | |
정령파 | 무속성 공격 시, 속성 내성이 제일 높은 속성을 공격 속성으로 취급한다 | 4 | |
사이킥 | 사이킥 프레셔 | 공격한 대상의 능력 -10% (3턴) | 1 |
염동력 | 집어들기 범위 +1 | 1 | |
충격파 | 통상공격 시, 대상을 1칸 날려버린다 | 2 | |
사이코 바인드 | 공격한 대상의 이동력 -2 (3턴) | 3 | |
세뇌사념파 | 공격한 대상을 10%로 매료 상태로 만든다 | 4 | |
텔레포트 | 높이, 장해물을 무시하고 이동할 수 있게 된다 | 5 | |
기동전희 | 매스 블래스터 | 공격 시, 대상 유닛 1체당 가대미지 +10% | 1 |
존 애큐러시 | 공격 시, 대상 유닛 1체당 명중률 +10% | 4 | |
기본원칙 | 공격 시, 아군 유닛이 말려들지 않는다 | 3 | |
멀티 락 | 공격 시, 대상 유닛 1체당 크리티컬률 +3% | 4 | |
고화력 중장형태 | 공격력 +25%, 이동력 -3, 점프력 -5 | 3 | |
마나 차지 | 공격 후 대상 유닛 1체당 SP 3% 회복 | 4 | |
프리니족 | 폭발체질 | 던지면 폭발하여 주위 2칸에게 HP의 50% 대미지를 가한다 | 1 |
크로스 보머 | 자신이 폭발했을 때, 폭발범위가 가로세로 5칸이 된다 | 2 | |
방어대열 | 인접한 아군 1체당 모든 무기 내성 +3% (최대20%) | 2 | |
역경 찬스 | 상태이상에 걸려 있는 경우, 능력 +30% | 3 | |
집속폭탄 | 자신이 폭발했을 때의 가대미지 +100% | 3 | |
리사이클 정신 | 폭발하여 사망했을 경우, 출격수가 회복된다 | 5 | |
빙서족 | 러블리 송 | 맵 상의 아군 유닛 능력 +3% | 1 |
*해피 송 | 맵 상의 아군 유닛 취득 경험치 +30% | 5 | |
포츈 송 | 맵 상의 아군 유닛 취득 마나 +30% | 5 | |
큐트 송 | 맵 상의 아군 유닛 회복 효과 특수기의 효과 +50% | 5 | |
차미 송 | 맵 상의 아군 유닛 연계율 +10% | 5 | |
럭키 송 | 맵 상의 아군 유닛 크리티컬률 +5% | 5 | |
비요족 | 독기 만연 | 맵 상의 적 유닛에게 상태이상, 스테이터스 자하 발생 확률 +30% | 1 |
독인분 | 통상공격 시, 50% 확률로 대상 유닛을 독 상태로 만든다 | 2 | |
수면의 가루 | 통상공격 시, 50% 확률로 대상 유닛을 수면 상태로 만든다 | 2 | |
포이즌 액셀 | 맵 상의 적 유닛에게 독대미지 +25% | 4 | |
재앙 지속 | 맵 상의 적 유닛에게 상태이상 지속 턴을 +2턴 | 4 | |
오버도즈 | 상태이상에 걸려 있는 유닛에게 상태이상 부여 기술의 가대미지 +60% | 4 | |
시체족 | 포식 | 공격으로 가한 대미지의 10%만큼 HP를 회복 | 1 |
역병 토하기 | 공격 시 상태이상, 스테이터스 저하 발생 확률 +20% | 2 | |
포이즌 찬스 | 독 상태인 유닛에게 공격 시, 가대미지 +100% | 3 | |
언데드 | 방어력 +50%, 회복 효과 특수기의 회복량이 반전된다 | 4 | |
자기재생 | 대미지를 입었을 때, 입은 대미지의 30% 만큼 HP 회복 | 4 | |
시육 먹기 | 유닛을 격파했을 때 격파한 유닛 수 x10% 만큼 HP•SP 회복 | 4 | |
사룡족 | 용의 역린 | 공격받을 때마다 공격력 +10% (최대 100%) | 1 |
용의 보주 | 비보 장비 시 능력 +10% | 2 | |
용의 중각 | HP가 90% 이상일 때 방어력 +100% | 4 | |
약자에게 벌 | 허약 상태인 유닛에게 공격 시, 가대미지 +100% | 4 | |
질곡 | 특수기 사용 불가, 능력 +100% | 3 | |
왕의 품격 | 보스 속성인 상대에게 가대미지 +50% | 4 | |
몽마족 | 섹시 아우라 | 인접한 적 남성 유닛의 능력 -20% | 1 |
템테이션 | 통상공격 시, 50% 확률로 대상 유닛을 매료 상태로 만든다 | 2 | |
처벌 퍼니셔 | 매료 상태인 유닛에게 가대미지 +100% | 3 | |
홀리기 | 공격 후, 대상 유닛의 DEF -30% (3턴) | 4 | |
수치심 | 맵 상에 있는 남성 유닛 1체당 능력 +5% | 4 | |
매혹의 페로몬 | 턴종료 시, 인접한 남성 유닛을 매료 상태로 만든다 | 5 | |
기장족 | 이모탈 바디 | INT 의존 이외의 공격에 의한 피대미지 -50% | 1 |
데스 팽 | 마비 상태인 유닛에게 공격 시, 가대미지 +100% | 3 | |
블러드 인세이니티 | HP가 50% 이하인 유닛에게 공격 시, 가대미지 +50% | 4 | |
터보 부스트 | 전 턴에 이동하지 않은 경우, 다음 턴의 이동력 +10 | 3 | |
실드 대시 | 이동 칸 1칸마다 피대미지 -2% | 4 | |
컴뱃 하이 | 아군이 격파한 유닛 1체당 공격력 +5% (최대 100%) | 5 | |
주안족 | 이블 아이 | 공격 시, 상대의 방어력 -30% | 1 |
롱 혼 | 통상공격 시, 30% 확률로 가대미지 +100% | 2 | |
석화의 사안 | 통상공격 시, 50% 확률로 대상 유닛을 마비 상태로 만든다 | 2 | |
수성해방 | ATK +25%, DEF +25%, INT와 RES가 1가 된다 | 3 | |
일격필승 | HP가 최대인 상태의 유닛을 격파할 때마다 가대미지 +10% (최대 200%) | 4 | |
주안 | 공격대상의 상태이상 1종마다 대상의 방어력 -20% | 5 | |
협각족 | 갑각 파이트 | 공격받을 때마다 방어력 +10% (최대 200%) | 1 |
강력 집게발 | 스테이터스가 95% 이하로 떨어지지 않게 된다 | 3 | |
게걸음 | 정면에서 오는 공격을 30% 확률로 회피한다 | 2 | |
갑각 해머 | 통상공격 시, 50% 확률로 대상 유닛을 망각 상태로 만든다 | 2 | |
갑각 아머 | 정면 이외의 방향에서 입는 대미지 -50% | 5 | |
위대한 껍질 | 집어들기를 당하지 않음, 날리기 무효, 반격 횟수 +1, 능력 +10% | 3 |
스킬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 마빌리티
등급은 악행지침의 LV 달성 보수로 해금
*는 추천 마빌리티
조건 | 마빌리티 명 | 효과 | 코스트 |
일반 | 독 예방 | 독에 걸리지 않게 된다 | 1 |
마비 예방 | 마비에 걸리지 않게 된다 | 1 | |
수면 예방 | 수면에 걸리지 않게 된다 | 1 | |
허약 예방 | 허약에 걸리지 않게 된다 | 1 | |
망각 예방 | 망각에 걸리지 않게 된다 | 1 | |
매료 예방 | 매료에 걸리지 않게 된다 | 1 | |
백신 | 상태이상에 걸릴 확률 50% | 1 | |
파이어 바디 | 염 내성 +25% | 1 | |
윈드 바디 | 풍 내성 +25% | 1 | |
쿨 바디 | 수 내성 +25% | 1 | |
치유력 활성화 | 자신에 대한 특수기에 의한 회복량 +25% | 1 | |
빈유회피 | 자신이 절벽 여성 유닛일 때, 회피율 +10% | 1 | |
조숙의 비결 | LV이 1000 이하일 때, 취득 경험치 +20% | 1 | |
슈퍼 점프 | 거점의 조작 유닛일 때, 거점 등에서 점프력이 증가한다 | 1 | |
껌 이터 | 평범한 껌에 의한 회복량 +10000%, 씹던 껌이 되지 않고 소멸 | 1 | |
시스템 음성 변경 | 거점의 조작 유닛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시스템 음성이 유닛의 음성이 된다 | 1 | |
악마급 | 파이어가드 킬 | 맵 상의 적 유닛 염 내성 -15% | 5 |
윈드가드 킬 | 맵 상의 적 유닛 풍 내성 -15% | 5 | |
쿨가드 킬 | 맵 상의 적 유닛 수 내성 -15% | 5 | |
불의 축복 | 염속성 가대미지 +10% | 1 | |
냉기의 축복 | 수속성 가대미지 +10% | 1 | |
산들바람의 축복 | 풍속성 가대미지 +10% | 1 | |
별의 축복 | 성속성 가대미지 +10% | 1 | |
파워 부스터 | 캐릭터 고유기 사용 시, 가대미지 +15% | 2 | |
매직 부스터 | 마법 사용 시, 가대미지 +15% | 2 | |
레드 파워 | 적색 지오 패널에 올라가 있을 때 능력 +20% | 1 | |
블루 파워 | 청색 지오 패널에 올라가 있을 때 능력 +20% | 1 | |
옐로 파워 | 황색 지오 패널에 올라가 있을 때 능력 +20% | 1 | |
그린 파워 | 녹색 지오 패널에 올라가 있을 때 능력 +20% | 1 | |
퍼플 파워 | 보라색 지오 패널에 올라가 있을 때 능력 +20% | 1 | |
시안 파워 | 하늘색 지오 패널에 올라가 있을 때 능력 +20% | 1 | |
회복력 향상 | 자신에 대한 특수기에 의한 회복량 +50% | 2 | |
적몰이 | 우선적으로 공격받게 된다 | 3 | |
지오 힐 | 지오 이펙트, 지오 연쇄에 의한 대미지를 입을 때, 오히려 회복한다 | 3 | |
반전의 저주 | 성별이 반전된다 | 1 | |
거유 방어 | 자신이 쭉쭉빵빵인 여성 유닛일 경우, 방어력 +30% | 2 | |
마신급 | 불꽃의 축복 | 염속성 가대미지 +20% | 2 |
눈의 축복 | 수속성 가대미지 +20% | 2 | |
대풍의 축복 | 풍속성 가대미지 +20% | 2 | |
유성의 축복 | 성속성 가대미지 +20% | 2 | |
호기 | 2의 배수의 턴일 때, 가대미지 +20% | 1 | |
기습공격 | 베이스 패널에서 출격한 턴 중, 공격력 +20% | 2 | |
상처 명인 | 자신에 대한 특수기에 의한 회복량 +100% | 3 | |
관찰안 | 명중률 +10% | 1 | |
세이프티 | 공격 받았을 때,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게 된다 | 3 | |
터프가이 훈련 | HP 성장률 +10% | 1 | |
멘탈 훈련 | SP 성장률 +10% | 1 | |
업어치기 훈련 | ATK 성장률 +10% | 1 | |
낙법 훈련 | DEF 성장률 +10% | 1 | |
집중 학습 | INT 성장률 +10% | 1 | |
명상 훈련 | RES 성장률 +10% | 1 | |
사격 훈련 | HIT 성장률 +10% | 1 | |
달리기 훈련 | SPD 성장률 +10% | 1 | |
공부 좋아 | 취득 경험치 +10% | 1 | |
마나 좋아 | 취득 마나 +50% | 1 | |
직장 체험 | 취득 클래스 숙련도 +10% | 1 | |
권의 기술 | 권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C가 된다 | 1 | |
검의 기술 | 검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C가 된다 | 1 | |
창의 기술 | 창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C가 된다 | 1 | |
활의 기술 | 활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C가 된다 | 1 | |
활의 기술 (원문 : 총의 기술) *오타/오류 게시판 참조 |
총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C가 된다 | 1 | |
지팡이의 기술 | 지팡이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C가 된다 | 1 | |
도끼의 기술 | 도끼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C가 된다 | 1 | |
투게더 | 연계율이 100%가 된다 | 2 | |
투기 | 통상공격 시, 공격력 +75% | 3 | |
마왕급 | 용암의 축복 | 염속성 가대미지 +30% | 3 |
눈보라의 축복 | 수속성 가대미지 +30% | 3 | |
폭풍의 축복 | 풍속성 가대미지 +30% | 3 | |
혜성의 축복 | 성속성 가대미지 +30% | 3 | |
위험수당 | 자신에 대한 특수기에 의한 회복량 +200% | 4 | |
격 터프가이 훈련 | HP 성장률 +20% | 2 | |
격 멘탈 훈련 | SP 성장률 +20% | 2 | |
격 업어치기 훈련 | ATK 성장률 +20% | 2 | |
격 납법 훈련 | DEF 성장률 +20% | 2 | |
격 집중 학습 | INT 성장률 +20% | 2 | |
격 명상 훈련 | RES 성장률 +20% | 2 | |
격 사격 훈련 | HIT 성장률 +20% | 2 | |
격 달리기 훈련 | SPD 성장률 +20% | 2 | |
근면 | 취득 경험치 +20% | 2 | |
마나 마니아 | 취득 마나 +100% | 2 | |
직업 훈련 | 취득 클래스 숙련도 +20% | 2 | |
권의 사범 | 권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B가 된다 | 2 | |
검의 사범 | 검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B가 된다 | 2 | |
창의 사범 | 창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B가 된다 | 2 | |
활의 사범 | 활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B가 된다 | 2 | |
활의 사범 (원문 : 총의 사범) *오타/오류 게시판 참조 |
총 무기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B된다 | 2 | |
지팡이의 사범 | 지팡이 무기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B된다 | 2 | |
도끼의 사범 | 도끼 무기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B된다 | 2 | |
갑옷의 사범 | 방어구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B된다 | 2 | |
초마왕급 | 작열의 축복 | 염속성 가대미지 +40% | 4 |
빙옥의 축복 | 수속성 가대미지 +40% | 4 | |
열풍의 축복 | 풍속성 가대미지 +40% | 4 | |
성계의 축복 | 성속성 가대미지 +40% | 4 | |
전사 사냥 | 전사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격투가 킬러 | 격투가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사원 태우기 | 승려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마녀 사냥 | 마법사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절도 지명수배 | 도적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궁수 킬러 | 궁수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총잡이 킬러 | 총잡이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닌자 슬레이어 | 닌자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기사 킬러 | 중기사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사무라이 킬러 | 사무라이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마법검 대책 | 마법검사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환상 부수기 | 사이킥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강산화제 | 기동전희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프리니 킬러 | 프리니족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클리오네 수집가 | 빙서족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살충제 | 비요족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염불 | 시체족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드래곤 킬러 | 사룡족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성호 | 몽마족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기마 킬러 | 기장족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쇠고기 찌개 파티 | 주안족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
꽃게 찌개 파티 | 협각족에게 가하는 대미지 +50% | 1 |
초전생 보너스 마빌리티
초전생을 할때마다 랜덤으로 아래 마빌리티중 1개를 입수합니다
초전생 보너스 마빌리티를 모두 획득하였다면 대신 조각을 랜덤으로 입수합니다
*는 추천 마빌리티
마빌리티 명 | 효과 | 코스트 |
불꽃의 지배 | 염속성의 피대미지를 무효화한다 | 6 |
바람의 지배 | 풍속성의 피대미지를 무효화한다 | 6 |
물의 지배 | 수속성의 피대미지를 무효화한다 | 6 |
강화탄 | 통상공격 시, 공격력 +10% | 1 |
관통탄 | 통상공격 시, 대상과의 사이에 있는 적 유닛에게도 대미지를 준다 | 3 |
마나 고갈 | 취득 마나가 30%가 되지만, 공격력 +50% | 4 |
노 크리티컬 | 공격력 +10%,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게 된다 | 1 |
갬블러 | 크리티컬 대미지 배율 +100%, 50% 확률로 가하는 대미지가 0이 된다 | 1 |
배드 트립 | 통상공격 시, 각각 10% 확률로 대상을 독•수면•마비 상태로 만든다 | 2 |
불안정한 힘 | 능력 +50%, 턴 경과마다 능력 -20% | 1 |
컨버트 포스 | 모든 속성 내성이 -50%가 되며, 능력 +25% | 1 |
그릇의 힘 | 남은 마빌리티 코스트 1마다 능력 +5% | 1 |
반격 따윈 멋없어 | 반격을 하지 않게 되지만, 능력 +20% | 2 |
승리의 맛 | 현재 스테이지의 클리어 횟수 1회마다 능력 +1% (최대 100%) | 4 |
편향된 마력 | 최대 HP -50%, 최대 SP가 +100% | 1 |
인살의 혼 | 상대 유닛의 마빌리티에 의한 회피율 상승효과를 무효화한다 | 3 |
봐주기 | 공격 시, 자신의 레벨이 상대 이상이라면 상대 유닛의 HP는 1 남는다 | 1 |
마립자 크래프트 | 능력 -10%, 이동 타입이 비행이 된다 | 2 |
보통지어령 | 모든 속성 내성, 모든 무기 내성을 0로 만든다 | 2 |
스토커 기질 | 럭키 보드의 이동력이 1이 된다 | 1 |
오토 리커버 | 턴종료 시, 자신의 HP 5% 회복 | 2 |
미식가 | 자신에 대한 회복 아이템의 효과 +100% | 1 |
불행 중 다행 | 배후에서 공격받았을 때, HP 10% 회복 | 1 |
트레저 헌터 | 보물 상자를 부쉈을 때 재활동할 수 있다 | 1 |
*보너스 부스트 | 보너스 게이지 상승률 +10% | 1 |
예풍 체인지 | HP와 SP, ATK와 INT의 값을 교환한다 | 2 |
배신의 각인 | 아군 유닛에게 공격 시, 즉사시킨다 | 1 |
반격의 소양 | 반격 횟수 +1 | 1 |
맹렬 터프가이 훈련 | HP 성장률 +40% | 3 |
초 터브가이 훈련 | HP 성장률 +80% | 4 |
궁극 터프가이 훈련 | HP 성장률 +100% | 5 |
맹렬 멘탈 훈련 | SP 성장률 +40% | 3 |
초 멘탈 훈련 | SP 성장률 +80% | 4 |
궁극 멘탈 훈련 | SP 성장률 +100% | 5 |
맹렬 업어치기 훈련 | ATK 성장률 +40% | 3 |
초 업어치기 훈련 | ATK 성장률 +80% | 4 |
궁극 업어치기 훈련 | ATK 성장률 +100% | 5 |
맹렬 낙법 훈련 | DEF 성장률 +40% | 3 |
초 낙법 훈련 | DEF 성장률 +80% | 4 |
궁극 낙법 훈련 | DEF 성장률 +100% | 5 |
맹렬 집중 학습 | INT 성장률 +40% | 3 |
초 집중 학습 | INT 성장률 +80% | 4 |
궁극 집중 학습 | INT 성장률 +100% | 5 |
맹렬 명상 훈련 | RES 성장률 +40% | 3 |
초 명상 훈련 | RES 성장률 +80% | 4 |
궁극 명상 훈련 | RES 성장률 +100% | 5 |
맹렬 사격 훈련 | HIT 성장률 +40% | 3 |
초 사격 훈련 | HIT 성장률 +80% | 4 |
궁극 사격 훈련 | HIT 성장률 +100% | 5 |
맹렬 달리기 훈련 | SPD 성장률 +40% | 3 |
초 달리기 훈련 | SPD 성장률 +80% | 4 |
궁극 달리기 훈련 | SPD 성장률 +100% | 5 |
공부벌레 | 취득 경험치 +40% | 3 |
공부 마니아 | 취득 경험치 +80% | 4 |
*배움의 천재 | 취득 경험치 + 100% | 5 |
대마왕 양성 깁스 | 능력 -50%, 취득 경험치 +50% | 1 |
마나 취득 전문가 | 취득 마나 +200% | 3 |
마나 취득 명인 | 취득 마나 +300% | 4 |
마나 마스터 | 취득 마나 +500% | 5 |
전직 전문가 | 취득 클래스 숙련도 +40% | 3 |
전직의 프로 | 취득 클래스 숙련도 +80% | 4 |
직업 마스터 | 취득 클래스 숙련도 +100% | 5 |
권 명인 | 권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A가 된다 | 3 |
권의 극치 | 권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S가 된다 | 4 |
검 명인 | 검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A가 된다 | 3 |
검의 극치 | 검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S가 된다 | 4 |
창 명인 | 창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A가 된다 | 3 |
창의 극치 | 창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S가 된다 | 4 |
활 명인 | 활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A가 된다 | 3 |
활의 극치 | 활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S가 된다 | 4 |
활 명인 (원문 : 총 명인) *오타/오류 게시판 참조 |
총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A가 된다 | 3 |
활의 극치 (원문 : 총의 극치) *오타/오류 게시판 참조 |
총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S가 된다 | 4 |
지팡이 명인 | 지팡이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A가 된다 | 3 |
지팡이의 극치 | 지팡이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S가 된다 | 4 |
도끼 명인 | 도끼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A가 된다 | 3 |
도끼의 극치 | 도끼 무기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S가 된다 | 4 |
갑옷 명인 | 방어구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A가 된다 | 3 |
갑옷의 극치 | 방어구의 웨폰 마스터리 성장속도가 S가 된다 | 4 |
감정 | 아이템계 조사단으로 조사 시, 레어도가 높은 아이템을 잘 입수하게 된다 | 1 |
침략자 | 아이템계 조사단으로 조사 시, 능력 +50% | 1 |
분식회계 | 퀘스트 대상 토벌 시, 토벌수를 1체 추가로 가산한다 | 1 |
보드 킬러 | 럭키 보드를 공격 시, 공격력 +50% | 1 |
대미지 상금 | 적 유닛에게 공격으로 대미지를 입혔을 때 헬을 입수한다 | 3 |
생명보험 | 사망 시 헬을 입수한다 | 1 |
보드 프리크 | 럭키 보드를 격파했을 때 취득 보너스 +100% | 1 |
너클 가드 | 권 무기 내성 +20% | 2 |
소드 가드 | 검 무기 내성 +20% | 2 |
랜스 가드 | 창 무기 내성 +20% | 2 |
애로 가드 | 활 무기 내성 +20% | 2 |
라이플 가드 | 총 무기 내성 +20% | 2 |
액스 가드 | 도끼 무기 내성 +20% | 2 |
완드 가드 | 지팡이 무기 내성 +20% | 2 |
악행지침 전체 달성 보너스 마빌리티
악행지침을 100% 달성하면 보상으로 아래 마빌리티를 습득하게 됩니다
또한 고유 마빌리티 코스트 상한이 증가하여 추가로 고유 마빌리티를 장비할 수 있게 됩니다
마빌리티 명 | 효과 | 코스트 |
흉식파워 | 적을 격파했을 때 그 능력의 10만 분의 1의 추출액을 입수한다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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