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계전기 디스가이아6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6 - 돌이킬수 없는 항목과 미리 알아두면 좋은점

ZEN(ゼン) 2021. 8. 29. 09:00
반응형

 

돌이킬수 없는 항목

 

1. 특전 장비는 기본적으로 보호가 되어있지만 판매하거나 버리게 되면 다시 입수할 수 없으니 주의.

2. 트로피 항목중 '보너스 마스터'는 1회차 중에만 달성 가능합니다. 2회차로 넘어가면 달성할 수 없으니 주의.

3. 후일담(싸움터)에서는 한번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시 도전이 불가하다.

 후일담의 1~4번째 전투에서는 한번씩 꼭 패배하도록 하자. 패배가 게임 오버가 아닌 특수 이벤트(엔딩)으로 취급된된다.

*엔딩이라고 해서 게임 끝나느게 아닌 CG만 회수 후 그대로 게임이 이어지며, 이건 다음 회차에서도 가능하기에 영구적으로 돌이킬수 없는 항목은 아니다.

 

위 내용을 제외하면 특별히 문제가 되거나 돌이킬수 없는 항목은 없는듯합니다.
강화시킨 부대를 낮춘다거나, 아이템 레벨을 낮춘다거나 하는것 등 다른항목도 돌이킬수 없는게 있지만 이건 진행에는 문제가 없는 항목이니 생략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두면 좋은 내용

 

1. 전투를 자동으로 진행할경우 다음과 같은 경우엔 실패하거나 자동 진행이 멈추게 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맵이 끊겨있어 아군을 들어서 던져서 넘기거나 워프를 통해 진행 해야하는 맵인 경우

  (이 경우 후반 이후에는 넓은 사정거리로 어느정도 커버가 됨)

 • 적이 무적 패널에 올라가 있는 경우

 • 적이 무한 부활을 하는 경우

 

2. 범용 캐릭터는 사용하지 않더라도 많이 만들어놓을수록 좋습니다. 

가급적이면 추후 레벨업 작업을 위해 10명씩 세트로 구성해놓는게 좋으며, 1순위로 마법사를 만들어 어느정도 키워놓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추천 레벨업 관련 게시물에서 확인해주세요

이것저것 모든걸 다 해보기위해선 100~110 정도의 인원수가 있으면 좋을거 같긴한데...

50~60명정도로만 진행하여도 전생시키느라 시간 엄청 잡아먹을것입니다

 

3. 캐릭터 > 스테이터스에서 볼수 있는 악행지침은 초반이라면 자주 확인해서 보수를 획득하셔야 합니다.

카르마의 상한치와 취득 경험치 증가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합니다.

 

4. 카르마는 초전생을 통해 획득합니다.

초전생을 진행할때의 캐릭터 레벨에 따라 입수 할 수 있는 양이 정해지며, 카르마 수치의 보유한도가 처음에는 1만으로 정해져 있으니 악행지침을 자주 확인하여 한계치를 늘리는게 좋습니다.

 

5. 아이템계는 동일한 아이템이 여러개 보유하고 있어도 선택한 아이템만 레벨이 오릅니다.

단, 아이템계를 진행한 이후에 획득하는 아이템들은 레벨이 그만큼 올라가 있는 상태로 입수하게 됩니다.

 

6. 마법의 명중률에도 HIT가 영향을 미치는가?

모든 명중률은 HIT에 영향을 받습니다.
명중률은 자신의 HIT와 적의 SPD 차이로 결정됩니다

 

7. 종족 해금관련

대부분의 종족 해금은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퀘스트를 통해 해금하게 되는데, 마지막 종족인 협각족의 경우 '고급 게장'을 입수해야합니다.

고급 게장은 자동 사냥만으로는 얻기 힘들수 있으며, 아이템계에서 불가사의 게이트로 들어가면 랜덤하게 나오는 어둠 상인에게서 쉽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8. 악행 지침 100% 달성 보상

악행지침의 달성률을 100%로 만들면 '적을 격파했을 때 그 능력의 10만 분의 1의 추출액을 입수할수 있는' 흉식파워 라는 마빌리티를 습득하게 되며, 고유 마빌리티의 코스트 상한이 증가하여 추가로 고유 마빌리티를 장비할 수 있게 됩니다.

 

9. 숨겨진 아이템 2종

 

  (1) 케르베로수트

스킬샵 뒤쪽의 상자를 넘어 왼쪽 끝으로 가면 '케르베로수트'를 입수할 수 있는 보물상자가 있다.

아이템의 옵션은 '이동 1, 점프 5, 크리티컬 10% 증가'

 

  (2) 말의 ◯◯◯◯

10-5 (제트의 고향 > 윤회의 시작)에서 등장하는 좀비 중 한마리가 보유하고 있는데 도적의 캣 스네치를 이용해 훔칠수 있습니다.

*초회 배치를 '없음'으로 해놓아야 나타납니다.

옵션은 크리 3%를 포함한 다양한걸 올려주지만 크게 좋지는 않은편 (도감 채우기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