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계전기 디스가이아6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6 - 효율적인 레벨업을 위한 안내

ZEN(ゼン) 2021. 9. 2. 10:00
반응형

 

레벨 노가다에 관한 개인적인 의견 모음입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으로 쓰는 가이드이니 이대로 따라 할 필요도 없으며, 원하는 대로 즐기시면 됩니다.

 

 

 

준비 과정

 

01. 10명 단위로 팀을 구성하고 마지막 1부대는 마법사 위주의 부대를 편성 (레벨업 노가다의 주력이 되는 한 팀)
  이 부분은 필수는 아니지만 여러가지(아이템계 조사단 파견 등) 편의성을 위해 10명씩 구분 지어 팀을 만들었습니다.
구성이야 본인 마음대로 하면 되지만 마지막 10명의 경우 위의 오른쪽 이미지 처럼 마법사 위주로 편성해 주세요.
이유는 공격을 오로지 마법사의 엘리멘탈 버스트만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좌) 프리니를 10명단위의 구분점으로 사용한 예 / (우) 최종 공격팀 구성

 

 

02. 모든 마법사는 엘리멘탈 버스트를 습득
  엘리멘탈 버스트는 마법사의 클래스 숙련도를 올려 엘리멘탈 버스트를 습득합니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선 드링크바를 이용)
  일반적인으로 대미지를 높이기 위해선 스킬샵에서 '특수기를 강화한다' 명령을 이용해 특수기의 위력이 올리게 되는데,
  위력을 강화할수록 요구되는 SP의 양도 함께 늘어나기 때문에 스킬 레벨을 너무 높이면 SP가 부족해서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되기도 하고 적당히 올렸더라도 초전생을 통해 레벨이 낮아지면 또다시 SP가 낮아져서 스킬을 못쓰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마법사가 사용하는 엘레멘탈 버스트의 경우 모든 마력(SP)를 사용해서 공격을 하기 때문에 SP의 걱정 없이 최대치까지 빠르게 강화할 수 있습니다. 

(좌) 일반적인 특수기 / (우) 엘리멘탈 버스트

 

03. 마빌리티 세팅

  마지막 10명의 공격팀이 아닌 다른 모든 아군 유닛에게는 

리사이클 정신 마빌리티(폭발하여 사망했을 경우, 출격수가 회복된다)를 반드시 장비하여야 하며, 여유가 생길 때마다 해피 송(맵 상의 아군 유닛 취득 경험치 +30%) 등의 경험치를 추가 획득할 수 있는 마빌리티로  계속해서 하나씩 채워갑니다.

*리사이클 정신 : 프리니 클래스 숙련도 ★5에서 입수

 

  +@. 호크 아이 마빌리티를 입수하여 모든 마법사에게 장착

거너의 일반 마빌리티인 호크 아이를 습득한 후, 스킬샵에서 비전서 작성을 통해 모든 마법사에게 마빌리티를 전수해 줍니다.

모든 마력을 이용하기 때문에 1번의 공격으로 끝을 보는 타입인데 레벨업 초기에는 Miss가 자주 발생합니다.

호크 아이 마빌리티는 3칸 이상 떨어진 대상을 공격할 시, 명중률 +100%의 효과가 있습니다.

 

 

04. 마심 세팅

  각 10명의 묶음중 대표 1명은 아래(좌)와 같이 아군을 던지는 용으로, 

마지막 공격 팀인 마법사에게는 아래(우)와 같이 적대 세력을 공격할 수 있는 가장 먼 위치로 이동한 후 엘리멘탈 버스트를 사용하게 지정해 줍니다.

(좌) 일반 유닛용/ (우) 마법사용

 

05. 치트샵 설정

취득물은 원하는 대로 설정해주면 되는데 기왕이면 경험치 쪽에 많이 몰아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나는 초반엔 많이 필요해보이지만 후반엔 그냥 싹 다 버리게 됩니다)

전투 항목에서 [언제나 초회배치 : 있음]으로 설정하고 적의 실력은 자신에게 맞춰 수정해 줍니다. ★이 높을수록 입수하는 경험치도 많아지니 적극적으로 이용합시다

재미 항목에서는 [모두 폭발 체질 : 있음]으로 설정해 줍니다 *중요

 

이제 모든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레벨업 추천 맵

 

메인 스토리부터 후일담까지는 일반적인 형식으로 진행.

수라의 차원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을 경우부터 본격적인 레벨업이 필요하게 됩니다

수라의 경우 난이도는 현세의 500배. 레벨 상한은 999만 9999.

나찰의 경우 난이도는 수라의 20배. 레벨 상한은 9999만 9999입니다.

 

반복 사냥에 추천하는 맵은 크게 다음의 3개입니다. 

  ① 5-5 (마법학교 > 배움의 방)

  ② 9-5 (구 마법학교 > 시험의 공간 3)

  ③ 15-5 (RE:마왕성 > 퍼지는 허공)

 

위 맵을 추천하는 이유는 마법사를 이용하여 전투를 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등장하는 파괴신의 스테이터스 중 RES가 1로 설정되어 있어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RES가 1

우선 5-5를 수라 난이도로 도전해 본 뒤, 클리어가 힘들다면 한 단계 낮춰서 현세의 15-5에서 반복 사냥을 합니다. 

현세 15-5가 여유로워졌다면 수라 5-5를, 수라 5-5가 여유로워졌다면 수라 9-5를 도전해보며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위 과정을 반복하는 사이사이 치트샵을 이용해 자신에게 맞는 난이도 조절과 경험치 배율을 설정해 주면 되겠습니다.

 

15-5의 적의 실력 ★0보다 9-5의 ★20개가 경험치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으니 무리해서 높은 스테이지를 노리진 않아도 됩니다.

 

자. 이제 자기 전 또는 출근하러 갈 때 반복 자동 전투를 돌려놓고 집을 나가도록 합시다 (...)

모든 클래스와 무기 숙련도 마스터 + 모든 능력치 500을 찍을때쯤 자연스럽게 나찰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만일을 위해 정기적인 세이브는 필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