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계전기 디스가이아6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6 - 거점 시설 간단 안내

ZEN(ゼン) 2021. 8. 29. 10:00
반응형

 

▶︎ 만물상

 

아이템을 사거나 판매를 할 수 있는 시설.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은 레어도 0에 이노센트도 없는 일반 등급의 아이템만 판매하고 있으며, 판매를 하는것도 돈보다는 아이템 포인트로 받는게 훨씬 좋기 때문에 사실상 이곳을 이용할 이유는 없는 편.

 

 

▶︎ 암흑의회

 

새로운 캐릭터(범용)의 작성, 초 전생은 물론이고 중요한 다른 모든 기능들은 이 암흑의회를 거쳐 가결된다.

자연스럽게 가장 많이 이용하는 메뉴이며, 의회를 개최하기 전 가결률을 확인 할 수 있다.

단, 이후 부대 메뉴를 통해서 '암흑의회 공작부대'의 레벨을 올리게 되면 눈에 보이는 가결률과는 다르게 매우 높은 확률로 성공 하게되기도 한다.

 

의회를 진행할때는 투표 시작전 참가자들의 반응을 확인하여 뇌물을 통하여 찬성을 유도할 수도 있으며, 

의제가 부결되었을 경우엔 돈을 통해서 성사시키거나, 힘으로(전투) 해결하는 방법도 있다. 

 

 

▶︎ 퀘스트샵

 

흔히 여러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서브퀘스트 개념이다.

목표를 달성하여 아이템 혹은 경험치나 돈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디스가이아 6에서는 받을수 있는 퀘스트 수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보이는건 모두 받아놓으면 자동으로 하나씩 달성이 될 것이다.

 

1번만 달성 가능한 퀘스트는 이름이 녹색으로, 이후에 다시 등장하는 퀘스트는 흰색으로 표시된다.

범용 캐릭터의 해금 또한 퀘스트를 달성해야 하기 때문에 꽤 자주 확인할 필요가 있다.

 

 

 

▶︎ 부대샵

 

원하는 부대에 캐릭터를 소속시켜 특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효과는 소속되어있는 부대마다 다르며, 각 부대는 '부대 강화' 메뉴를 통해 기능을 늘려갑니다.

 

이노센트 목장부대 : 이노센트 목장이 강화된다

  어짜피 인원수도 1명밖에 차지하지 않으며 나중에 EXP 이노센트가 중요해지니 필수.

특수기 교도대 : 기술경험치의 취득량이 상승한다

  기술경험치는 중반만 되어도 그냥 마스터하고 시작할수 있어 큰 의미는 없다. 초반에만 조금 신경쓰는 정도?

신인 교육부대 : 리더가 전투에서 획득한 경험치의 일부를 획득한다

  전투에 참여하던 하지않던 +@ 경험치를 받는 기능. 꾸준히 키울 캐릭터를 넣어두자.

채널링 부대 : 리더가 전투에서 획득한 마나의 일부를 획득한다

  초반에는 마나가 부족한 경우가 많지만 나중에는 마나가 남아돌게된다.

  어짜피 마나는 암흑의회를 통해 서로 전달도 가능하니 마나 채집용으로 안쓰는 캐릭터들을 넣어주자.

구호반 : 베이스 패널 안의 아군을 매 턴 회복시킨다

  한 스테이지마다 자동 회복하는 게임에서 매 턴 베이스패널로 돌아와 회복하는 이 기능은 딱히 쓸모는 없다. 

  아이템계는 장시간 이어지니 조금은 괜찮을지도 모르겠지만 이것도 밖으로 나왔다 들어가면 되는거라 중요하진 않다.

  단 아무나 소속시키면 모두에게 효과가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캐릭터들로 가득 채워주자.

보급부대 : 베이스 패널 안에서 아이템을 사용 할 수 있다. 베이스 패널 위에서 Y로 사용 가능

  구호반과 마찬가지로 베이스 패널에서 뭔가를 사용하기위해선 직접 해줘야해서 크게 쓸모는 없다.

  유일한 사용처라면 아이템계에서 디프를 쓰거나 인컴을 통해서 트로피 작업을 할 때 정도?

절벽부대 : 소속되어 있는 절벽 능력이 상승한다

  절벽 캐릭터는 마죠렌, 비코, 에트나, 프론과 마법사, 도적, 궁수, 빙서족이 있다.

헌터 팀 : 이노센트 출현률이 상승하여 복종시키기 쉬워진다.

  아이템계에서 이노센트의 출현율을 높여주는데, 이노센트 목장에서 번식 시키는것이 가능해서 별 의미는 없다.

사이버 특무부대 : 소속인원에 따라 명중률이 상승한다.

  꽤나 중요한 명중률 관련이니 모두 소속시켜놓자. 레벨이 높아지면 적의 마심 설정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이것도 의외로(?) 재밌는 부분이다.

프리니 부대 : 소속 멤버는 「프리니족」과 동등하게 취급된다

  프리니족만 참전 가능한 프리니 데이 등에서 이용된다. (프리니족으로 카운트가 되면 던져졌을때 폭발하니 주의)

거점방위 부대 : 전투를 하지 않아도 경험치와 마나를 입수할 수 있다

  전투에 참여하기 힘든 캐릭터 위주로만 쓸만하다. 이 부대에 소속되면 능력치가 70% 떨어지게 되니 주의.

  (후반엔 오히려 안넣는것만 못하다)

암흑의회 공작부대 : 의원으로서 암흑의회에 참가하게 된다

  레벨을 최대치까지 올려야 능력을 발휘하는 부대.

  소속 멤버가 암흑의회에 참여하게되면 반드시 찬성하게 되기 때문에 가결률이 매우 높아지게 된다.

  하지만 비용이 꽤 많이 들기 때문에 수라 이후 레벨 노가다를 하게될때 쯤에나 가능하다.

아이템계 모험부대 : 아이템계에서 좋은 일이 잘 일어나게 된다

  실제로 아이템계를 자주 이용할때 꽤나 유용하다. 소속 캐릭터가 직접 참여해야 효과가 있으니 전투에 편성되는 캐릭터를 부대에 넣을것!

• 조사단 지원부대 : 아이템계 조사단을 강화한다. 소속대원이 조사하면 효과 상승

 중반부 이후 의외로 자주 보내게 되는데 아이템 조사단의 그룹을 따로 편성해 놓는것을 추천.

거점생활 지원부대 : 4차원 마계에서 점프력이 강화된다

  3단 점프가 가능해진다. 별 의미 없어 보이지만 의외로 아이템계에서 보물상자를 획득한다거나 할때 유용하기도 하다.

  점프 관련 트로피 획득시 3단 점프는 점프 3번으로 계산된다.

기능개발 부대 : 소속되면 초전생 시 마빌리티 획득 수가 상승한다

  효과 자체는 매우 좋다.

  공통 마빌리티를 빠르게 획득할수도 있고 다 좋은데... 부대 인원이 3명밖에 안되다보니 초전생 할때마다 교환하기도 귀찮고 조금 애매하다. 초전생 할때마다 획득하는 공통 마빌리티는 중복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1명을 대표로 모든 마빌리티를 배우고 필요한 마빌리티는 비전서 작성을 통해 전달해 주는게 좋다.

마왕 친위대 : 경험치가 내려가는 대신 성장률이 상승한다

  초반에는 오히려 레벨업에 방해가 되기때문에 비추천. 극 후반부에 모든 능력치를 9999억 까지 만들기 위해 사용하자.

드링크바 부대 : 드링크바에 저축된 양이 소속인원 x1% 늘어난다

  이건 그냥 무조건 아무나 넣어서 편성해두자.

 

 

▶︎ 기록소

 

각종 기록을 확인 할 수 있다.

플레이 시간, 획득 아이템, 엔딩, BGM, 트로피 등 메뉴별로 나뉘어져 있다.

캐릭터 도감등에서 의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지도...

 

 

▶︎ 마계병원

 

병원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곤있지만 실제로 이곳에서 하는건 그냥 플레이 실적에 따라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수라 난이도만 가도 이곳은 별 필요가 없는곳이 되버려서 오히려 걸리적 거리기만 한다.

 

 

▶︎ 시공의 뱃사공

 

기본적인 스토리와 스테이지 선택은 이곳을 통해서 진행됩니다

 

 

▶︎ 치트샵

 

초반보단 시간이 지날수록 자주 사용하게 되는 메뉴.

경험치나 마나, HL 등의 비율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숙련도 관련은 드링크바를 이용하여 쉽게 마스터 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위 3가지 항목에 배분하게 되며, 페이지를 넘겨 적의 강함이나 그 외의 항목도 조절 가능합니다.

적을 강하게 설정하면 입수하는 경험치도 늘어나며, 이번작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쓰이는 리사이클을 이용한 레벨업 노가다시 '언제나 초기배치'와 '전원 폭발' 항목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 스킬샵

 

각 캐릭터들의 스킬(특수기)의 숙련도와 위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마빌리티를 습득 할 수 있다.

레벨 노가다를 시작할때쯤 되면 마나가 넘쳐나기 때문에 숙련도는 99는 무조건 찍으면 되지만, 위력 강화는 강화 레벨에 따라 사용하는 SP의 양도 함께 늘어나기 때문에 무작정 강화는 주의해야한다.

마법은 숙련도에 따라 최대 거리가 9칸까지 늘어나며, 범위를 넓게 쓰면 개체당 들어가는 대미지가 조금씩 감소하기 때문에 단일 대상일 경우 범위를 1로 설정하고 공격하는것이 더 좋다

비전서 작성은 누군가가 배운 마빌리티를 비전서(아이템)으로 만들어 다른 캐릭이 습득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즉, 필요한 마빌리티는 누구 한명만 배워놓으면 다른 캐릭터도 얼마든지 익힐 수 있습니다.

 

 

▶︎ 드링크바

 

전투 승리시 입수하는 EXP와 마나가 드링크바 전용 EXP와 마나로 환전되어 모입니다. (위 부대샵 메뉴가 영향을 미칩니다)

캐릭터의 레벨을 올리는데 사용할수도 있지만 이건 딱히 추천하진 않으며, 어느정도 노가다가 시작되면 드링크 바의 메뉴를 이용해 모든 캐릭터의 클래스 숙련도와 무기 숙련도를 마스터 해줄 수 있습니다.

능력치에도 영향을 크게 미치기 때문에 클래스와 무기 숙련도는 전캐릭 마스터를 하도록 합시다.

 

 

▶︎ 아이템계 조사단

 

아이템을 선택하여 조사단을 파견하면

아이템 강화, 아이템 탐색, 이노센트 수집, 추출액 수집의 4가지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전투를 할때마다 조금씩 조사가 진행되는데, 어느정도 진행되면 조사가 끝나기 때문에 장시간 자동을 돌려놓을경우는 오히려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권장 레벨보다 한참 낮은 아군을 설정해 놓아도 효율은 떨어집니다.

여러가지 아이템을 조사하기보단 마음에 드는게 생겼을때 조사를 반복해서 아이템 레벨 9999 찍어보는것도 괜찮을지도? 

 

 

▶︎ 아이템계 담당자

 

아이템계에 들어가는것 이외에도, 아이템 강화와 이노센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못쓰는 아이템들은 상점에 팔기보단 이곳에서 아이템 포인트로 환전하는것이 좋으며, 

이노센트는 이름앞에 노란 얼굴은 복종상태, 빨간 얼굴은 미복종상태, 별표가 있다면 성장이 끝난 아이템을 뜻합니다.

복종상태의 이노센트는 합체를 통해 능력치를 최대치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이노센트 목장에선 이노센트들끼리 성장과 번식(?)을 합니다. 

번식의 경우 2개 이상의 이노센트가 있을 경우, 그곳에 있는 능력중 한가지 + 부모들의 수치의 평균치로 생성됩니다. 

즉, 원하는 능력치로 된 이노센트만 넣어서 ★ 로 성장이 끝난 애들을 합체를 반복하며 조금씩 최대치를 늘려가면 됩니다.

 

추천하는 이노센트는 경험치(무조건 1순위), 독, 마비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