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메인 챌린지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 물의 신수 바·루타

ZEN(ゼン) 2019. 4. 4. 14:27
반응형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 메인 챌린지 공략

 

물의 신수 바·루타

水の神獣 ヴァ・ルッタ / Divine Beast Vah Ruta

[조라의 마을에 도착하라] 에서 이어지는 네 신수 관련 메인 챌린지 입니다.

 

우선 광장으로 간 무즈리를 찾아 광장으로 이동합니다.

무즈리에게 대화를 걸어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과거 회상장면이 나오는데...

 

미파가 최고입니다.

 

미파가 최고입니다.

 

어쨌건 무즈리가 증거를 대라면서 하는데, 좀전에 받은 조라의 갑옷으로 갈아 입고 대화를 걸어줍니다.

 

그럼 여차저차해서 신수를 잠재우기위해서 전기의 화살이 20개 필요하다고 합니다.

 

친절하게도 입수하기 좋은 장소를 알려주니 없다면 그곳에 가서 줏어도 됩니다...만, 다른곳에서 사와도 되고 어떻게든 20개를 구하면 됩니다.

 

알려주는 장소는 뇌수산으로 반인반수 라이넬이 있습니다. 처음이라면 상대하기 어렵겠지만 사실 그렇게 빡센녀석은 아니기 때문에 일반 모드라면 정면대결도 해봅직 합니다.

 

...중요한건 이녀석을 잡는게 아니라 이녀석이 있는 지형 주변을 돌아보면 나무나 풀 사이에 라이넬이 쏜 전기 화살이 많이 떨어져 있으니 이걸 줏어 오면 됩니다.

 

화살을 가져오면

 

시드가 있는 동쪽 저수지로 이동해서 신수 진입 퀘스트를 하게 됩니다.

 


자 갑시다.

 

물의 신수 바·루타 는 고대의 힘을 써서 공격을 한다고 합니다. 

 

얼음이 가까이 왔을때 무기로 공격해서 부셔도 상관없지만 얼음이라면 당연히 아이스 메이커로 파괴가 가능합니다. 

 

길목에 얼음 기둥을 세워 부딪히게 해서 부셔도 되고 직접적으로 아이스 메이커로 타게팅을 해서 깨 부셔도 됩니다. 

 

바·루타 얼음을 다 부시면 시드가 위로 올려주니 패러세일을 적당히 타고 전기의 화살로 붉은 부분을 공격합시다. 

 

이렇게 반복하면서 붉은 부분을 다 파괴하면 신수 내부로 진입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물의 신수는 매우 간단한 편입니다.

 

첫번째 제어 단말 

 

우선 신수에 진입하면 정면에 눈알을 잡고 바로 안쪽에 작은 가디언을 잡은 후 왼쪽을 봐주면 호수 아래쪽에 눈알이 하나 더 있으니 이거까지 정리해줍시다.

그 옆에 철조망은 아이스 메이커로 올려서 들어가면 제어 단말이 있습니다.

 

 

두번째 제어 단말

 

첫번째 제어 단말을 활성화 하고 나오면 정면 왼쪽에 바로 다음 제어 단말이 있습니다.

 

마그넷 캐치로 다음 이미지처럼 톱니바퀴를 돌려주면 두번째 제어 단말이 나타납니다.

세번째 제어 단말

 

이제 그대로 왼쪽 뒤를 보면 위층으로 이동할수 있는 통로가 있습니다.

 

이동하면서 가디언을 하나 잡아주고 다음과 같이 물이 떨어지면서 물레방아처럼 돌아가는 안쪽에 제어 단말이 있는데,

 

타이밍 잘 봐가면서 제어단말이 아래쪽에 똑바로 왔을때 아이스 메이커로 물을 멈춰줍니다.

 

네번째 제어 단말

 

이제 또 건너편 출구로 나가서 한층 더 위로  올라갑니다.

 

입구로 막고 있는 점막의 눈알은 위쪽에 있으니 빠르게 처리해줍시다.

 

3층에 도착하면 제어 단말이 보이는데 입구가 닫혀 있습니다.

 

이 커다란 물래방아를 돌려야 하는데 이 때 신수를 조절해 코를 위로 올려주면

 

위쪽으로 물이 쏟아지게 됩니다.

 

이제 구슬이 위아래로 이동하면서 문이 열렸다 다혔다 하니 타이밍을 봐서 들어가고, 제어 단말이 정면에 향했을 때 신수를 조작해서 물을 멈추어 제어단말을 활성화 해줍시다.

 

 

안쪽에는 가시가 있기 때문에 방향이 틀어지면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적당히 잘 조절해 봅시다.

 

마음편하게 가시 밟을거 다 밟으면서 한바퀴 돌동안 음식으로 체력회복하며 버텨도 됩니다 (...)

 

다섯번째 제어 단말

 

다음은 살짝 내려와서 물래방아 사이로 이동해서 돌아가고 있는 큰 물레방아를 타서 올라갑니다.

 

내려갈때쯤 앞에 가디언이 있으니 이녀석을 정리해주고, 옆에 스위치를 밟아줍시다. 

 

이건 다음부터 올라오기 쉬워라고 있는 장치인데... 공략을 보면서 한다면 굳이 쓸 일은 없을겁니다.

 

다시 앞쪽으로 이동하면 밖으로나오게 되는데 신수의 코를 최대치로 내려서 기을 만들고 앞으로 끝까지 이동해 줍시다.

 

끝까지 왔다면 다시 신수의 코를 최대치로 올리면서 떨어지지 않게 코의 뒤쪽으로 이동해줍니다.

 

 

코가 최대치까지 왔을때 코의 끝쪽에 올라가보면 제어 단말이 있습니다.

 

마지막 제어 단말

 

뒤쪽을 보면 좌우에 눈알과 함께 보물상자가 있으니 적당히 획득해줍시다.

 

이제 패러세일을 타고 내려오면 아래와 같은 경치가 보이게 될것이며,  이 때 뒤를보면

 

다음과 같이 불기둥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이동해서 천장을 막고 있는 눈알을 처리해주고 마그넷 캐치를 이용해 천장을 열어줍니다.

 

신수의 코를 적당히 조절해서 물을 이쪽으로 떨어지게 해서 아래층의 불을 꺼주면 마지막 제어 단말을 활성화 할 수 있게 됩니다.

 

 


 

BOSS - 신수 바·루타에 기생하는 물의 커스 가논

 

1페이즈 - 

 

1페이즈는 역시나 간단합니다. 멀리 있으면 창을 던지는데 옆으로 피해주면 되고 (패링이 되는지는 확인해보지 않았네요;)

 

 

이런 자세는 휘두르는거니깐 뒤로 점프로 피하고, 

 

이런 자세는 찌르는 거니깐 옆으로 피해주면 됩니다.

 

가논이 자리를 바꾸는게 싫다면 피하고 러쉬를 하지 말고 일반 공격을 해주면 되고, 이동해도 상관없다면 러시로 공격해주면 됩니다.

 

1페이즈는 이거의 반복이니 단숨에 2페이즈로 진입하게 될겁니다.

 

2페이즈 -

 

2페이즈부터는 다음처럼 지형이 바뀌게 됩니다. 

 

바로 이동하지말고 가논이 어디로 이동하는지 확인한 후 대각선이 아닌 건너편 돌쪽으로 이동해줍시다. (같은 곳에만 가지 않도록)

이동했으면 처음 신수 진입 미션처럼 얼음을 던지는데 아이스 메이커로 파괴가 가능합니다만...

 

처음엔 한개지만 나중에 여러개를 던질거니깐 시간날때 바닥에도 얼음 기둥을 미리 설치해주고 날러오는건 그거대로 파괴해 줍시다.

 

그리고 여유가 생긴다면 폭탄 화살로 눈알을 노려서 2~3방 씩 연속으로 쏴줍시다. (타임 록도 이용합시다)

 

그럼 가논이 땅에 떨어지면서 기절하게되는데 이 때 제빨리 물을 건너가 또 한번 열심히 때리면 됩니다.

 

후반부에 레이저를 쏘기 시작하는데 아래처럼 미리 얼음기둥을 만들어놓고 이걸 방패삼아 숨어서 눈을 화살로 쏴줍시다. 

 

(반응이 좋으시면 얼음기둥 필요없이 날 조준할때 먼저 활로 조져버리면....)

 

어쨌건 4곳의 커스 가논중 가장 처음에 만날 확률이 높은만큼 크게 어려운 난이도는 아니니 그럭저럭 쉽게 할 수 있을 겁니다.

 

가논을 잡으면 미파의 기도를 얻게되고 이제 항상 한번의 목숨은 리필이 되는 여유로운 삶이 가능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