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메인 챌린지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 화염의 신수 바·루다니아

ZEN(ゼン) 2019. 4. 4. 16:50
반응형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 메인 챌린지 공략

 

화염의 신수 바 · 루다니아

炎の神獣 ヴァ・ルーダニア / Divine Beast Vah Rudania

 

[네 신수를 해방하라] 의 파생 챌린지 중 하나인 화염의 신수 바 · 루다니아 입니다.

 

고론 시티의 경우는 그냥 걸어서 오게되면 몸에 불이 붙기 때문에 방염 물약이 필수입니다 (더위랑은 다른 문제)

 

방염 도마뱀 등을 잡아서 요리를 해도 되지만 지도상 고론시티 우측 아래쪽에 있는 [산기슭 마구간]에서 NPC 가 판매를 하고 있으니 넉넉하게 준비해오는걸 추천한다. 

 

계속해서 방염물약을 먹어가며 지낼 순 없기에 방염 효과가 있는 의상을 2개 이상은 구매하는게 좋으니 미리 루피를 벌어서 오는걸 추천한다.

 

촌장과 대화하다보면 윤돌이 북쪽 폐광으로 갔다고 하고, 

 

 

북쪽 폐광으로 가면 보관고 쪽으로 갔다고 한다.

 

윤돌을 찾아 이동하자. 이 쯤이면 아마 다른 신수를 잡고 왔을테니 리발의 상승기류를 이용해 좀 더 쉽게 이동하는걸 추천한다.

 

보관고로 와보면 동굴에 갇혀서 나갈수가 없다고 하는데 옆의 섬으로 건너와서 포대의 방향을 잘 조준해서 쏘면 막힌 벽을 뚫어줄 수 있다.

 

윤돌을 찾으면 윤돌은 마을로 돌아가게되고... 우리도 쫓아가야하니 그냥 가기보다는 고론 시티의 사당인 시모 이토세의 사당으로 워프해서 편하게 이동하도록 하자.

 

촌장에게 이야기하면 윤돌은 올딘 다리로 갔다고 한다. 또 찾으러 가자.

 

이제 슬슬 이놈들 허당의 느낌이 나기 시작한다. 올딘 다리에 도착하면 윤돌은 몬스터들에게 둘러 쌓여있....(2마리)으니 구해주도록 하자.

 

촌장 없이 윤돌과 링크 둘이서 신수로 향하기로 하는데, 다리는 윤돌이 포탄이 되어서 진행하게된다.

 

여기서부터 루다니아의 진입 미션이 시작된다.

 


 

바·루다니아는 여기저기 정찰기를 풀어서 감시를 하게되는데 정찰기의 감시를 피해서 루다니아 까지 도착하는 미션이다.

 

첫번째 정찰기는 돌기둥밑으로 피해서 지나갈 수 있다.

 

두번째 정찰기는 위쪽으로 올라가서 큰 돌을 밀어 떨어뜨려 파괴한 후 지나가면 된다.

 

조금만 더 올라가면 우측에 포대가 있고 그쪽으로 가게되면 윤돌이 포탄이 되어 안으로 들어간다. 방향을 틀어 루다니아에게 한방 먹여주고 앞으로 계속 진행하자.

 

세번째 정찰기는 2대가 왔다갔다 하는데, 옆으로 올라와 보면 철로된 상자가 2개가 있다. 

이걸 휘둘러서 파괴하면 된다.

 

철 상자는 쓸모가 많으니 계속 가져가도 쓸만하다.

 

네번째는 왼쪽에 떨어져있는 문짝을 이용해서 다리 사이에 걸친 다음 그 아래로 지나가면 되는데... 

 

그냥 위쪽으로 올라가서 철상자를 휘둘러서 정찰기를 파괴해 버린 후 여유롭게 해도 된다. (윤돌때문에 다리는 어떻게든 연결해 줘야한다)

 

언덕을 올라가면 또 포탄 발사대가 있으니 루다니아에게 한방 더 쏴주고 진행하자.

 

다음 정찰기 2마리도 도 나는 아래쪽에서 가져온 철상자를 이용해 파괴해버리고 진행했다.

 

이 뒤에 마지막으로 정찰기 3마리가 있는 곳이 있는데, 이 정찰기들은 너무 높이 있어서 마그넷 캐치로 철상자를 조절해서 때릴 수가 없다.

 

정확한 정석적인 방법은 모르겠는데, 타임 록으로 보면 정찰기와 돌이 보입니다.

 

돌을 타임 록으로 걸어놓고 열심히 때린 후에 날려서 가디언을 아래와 같이 잡을 수 있습니다.

(망치질 했을 때 원하는 방향 잡기 힘들수도 있는데 마지막 한발을 화살로 방향을 잡아주면 좀 더 편리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우르보사의 능력을 얻었다면 그냥 모으기 공격으로 벼락 2방 떨어뜨리면 싹다 쓸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곳을 지나가면 모리블린 2마리가 있고 마지막 포대가 있으니 한방 더 신수에게 쏘면 루다니아 내부로 진입할 수 있게 됩니다.

 


 

첫번째 제어 단말 

 

루다니아 내부는 매우 깜깜합니다. 정면에 보이는 눈알을 잡으면 보물 상자가 나오게되고 열면 횃불이 있습니다. 

입구쪽 파란 불꽃을 붙여 밝히며 앞으로 나아갑시다.

 

앞쪽으로 쭉 직진하다보면 위와 같은 곳이 보이는데 푸른 불꽃을 붙이면 문이 열리게 되며 안쪽에 몹을 잡으며 앞으로 계속 진행하면 첫번째 제어 단말을 확인할수 있게됩니다.

 

그리고 이제 밝아집니다.

 

두번째 제어 단말

 

첫번째 제어 단말을 조작하고 방에서 나와 바로 우측 상단을 보이면 또다른 제어 단말이 보입니다.

주변에 점막을 다 제거한 후 다음과 같은 위치로 이동합니다.

 

이 위치에서 신수를 조작하면 90도 회전하면서 떨어지기 시작하니 패러세일을 타고 잘 착지해서 제어 단말을 활성화 하면 됩니다.

 

세번째 제어 단말

 

다시 신수를 원상태로 돌린 후 처음 입구로 돌아옵니다.

우측을 보면 나무로 잠겨있는 큰 문이 보이는데 푸른 불꽃을 화살에 붙여 잠금장치를 태워줍시다.

마그넷 캐치로 문을 열면 제어 단말이 있습니다.

*단말 주변에 풀들을 태우면 보물 상자가 떨어집니다.

 

네번째 제어 단말 

 

다음은 입구 좌측 우측 둘 다 봐야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참고해서 틈 사이로 불을 붙인 화살을 쏴 주세요.

입구의 좌측위 틈사이로 보이는 덩굴에 불을 붙여야 합니다.

 

그리고 우측 문에 있는 구멍을 통해 건너편에 불을 붙이면 문이 열립니다.

 

안쪽에 철상자가 떨어져있는데 (입구 왼쪽에 덩굴을 태워야만 나옵니다) 아래처럼 세팅을 해주고 신수를 90도로 눕힌 후 기둥안으로 들어갑니다.

다시 90도 돌려서 제어 단말을 활성화 시켜줍시다.

 

다섯번째 제어 단말 

 

이제 다시 앞쪽으로 와서 신수를 기울여 기둥 위로 올라갑시다.

 

위로 올라가서 왼쪽으로 내려오면 불을 붙일수 있는 곳이 있지만...우선 이 근처 점막들을 제거하고 상자를 먹으며 정리를 한 후 다시 입구로 가서 횃불에 불을 붙여 다시와서 불을 붙여줍시다.

 

그럼 구슬이 들어있던 곳의 문이 열리는데, 이제 신수를 90도 기울여 구슬을 아래쪽으로 내려줍니다.

 

다시 오르막길 있던곳으로 와보면 구슬이 위와같이 막혀있습니다. 마그넷 캐치로 열어주면 구슬이 아래쪽에 들어가면서 제어 단말이 나타나게 됩니다.

 

마지막 제어 단말

 

다시 밖으로 나가서 이번엔 신수의 꼬리쪽으로 이동합니다. 

꼬리쪽에 보물상자를 획득한 후 신수를 90도 돌리면 꼬리쪽은 그대로고 중간에 몸통만 돌아갑니다.

 

계단같은걸 타고 올라와 왼쪽 (등쪽)으로 가면 지느러미의 중앙쯤 보물상자가 있으니 열어줍시다.

 

상자가 있는 장소에서 다시 신수를 90도 조정해 줍니다. 굳이 날 필요없이 가만히 있으면 바닥에 내려오게 되며, 

그 바로 뒤쪽에 마지막 제어 단말이 있습니다.

 


BOSS - 신수 바·루다니아에 기생하는 화염의 커스 가논

 

1페이즈 - 

 

아마 4개의 커스 가논중 가장 쉬울거라 생각합니다.

 

1페이즈는 딱히 별거 없습니다. 조심해야할게 다른곳은 죄다 폭탄 화살로 커스 가논을 잡을수 있건만, 여기서는 폭탄 화살을 쓰게되면, 지형적인 뜨거운 열기때문에 그냥 터져버리게 되니 이곳에서는 얼음 화살을 이용해 줍시다.

 

커스 가논이 이동하는곳을 보았다가 모습을 나타내면 화살을 연달아 2방정도 맞혀주면 땅에 떨어지게 됩니다. 쫓아가서 때려 팹시다.

 

2페이즈 - 

 

2 페이즈는 시작부분만 조금 다를뿐 여기도 별반 다를건 없습니다.

뭔가 주변의 열기를 흡수하는듯한 모션을 취하는데, 이 때 리모컨 폭탄을 던지면 가논에게 빨려가게 되고 터트려 주면 가논은 땅에 떨어지게 됩니다.  쫓아가서 추가타를 먹여줍시다.

 

다시 1페이즈처럼 이동하니... 또다시 얼음 화살을 눈을 조준해서 2방정도 먹여주면 쓰러지고 쫓아가서 추가타. 

타이밍 못잡겠으면 멈춰놓고 쏴도 좋습니다.

 

가논을 잡으면 새로운 능력과 함께 메인 챌린지가 완료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