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자의 아틀리에/기타 정보

라이자의 아틀리에 - 연금 방법이 이해가 안가는 당신에게... 3 (부여와 영향확대편)

ZEN(ゼン) 2020. 2. 25. 12:11
반응형

처음 연금에 관한 이야기라면 1편 2편만으로 끝입니다만, 이번 글은 놓치기 쉬운 좋은 효과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부여 영향확대 그리고 속성치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만, 이 두 항목은 메인스토리에서는 쓸 일이 없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엔딩 이후 파고들기 연금술 할때 이용됩니다.

 

 

(1) 부여

()로 표시되는 카테고리 계념은 알고 계실겁니다.

연금을 할 때 (보석)이라고 되어있으면 품목 상관없이 어떤 종류의 보석이든지 아무거나 넣을수 있는 그런겁니다.

 

부여는 말그대로 소재에 특정 카테고리를 추가로 부여해주는것인데, 예를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정령의 작은병은 (신비의힘) 과 (잡화) 카테고리를 가진 아이템입니다만 위의 (보석) 부여나 (엘릭시르) 부여를 통해서 (보석)을 필요로 하는 아이템의 제작에도 소재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부여에는 카테고리 뿐만이 아니라 뇌속성 부여 같은 속성 부여도 존재합니다.

 

- 이 부여를 이용하면 우선 다양한 카테고리를 포함하기 때문에 재료의 범용성이 늘어납니다. 

아이템 복제를 이용하면 다양한 카테고리의 아이템을 이후 쉽게 편리하게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범용성이 좋아지면 원하는 아이템에 원하는 특성을 넘겨주기 편해집니다.

 

 

(2) 영향확대

 

  영향 확대의 경우 고급 소재에만 있어서 초기에는 보기 드물기 때문에 이런게 있는지도 모르고 놓치기 쉽지만, 막상 만들어놓으면 엄청나게 편리한 효과입니다.

영향 확대 효과

영향확대란 말그대로 투입하는 소재가 미치는 영향을 주변의 칸까지 확대시켜주는것으로 

다음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이해하기 편리할 겁니다. 

영향확대 +2가 부여된 아이템을 중앙에 넣음으로서, 평소에는 이어진 바로 옆칸에만 효과를 주던것이 +2칸만큼 동시에 아이템을 넣었는것처럼 효과가 이어집니다.

속성 조건만 맞다면 한번에 멀리 잠겨있는 칸을 여는것과 동시에, 각 효과들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영향확대가 가능한 대부분의 아이템들이 다중 속성에 여러가지 카테고리를 같이 겸하고 있어 (부여 포함) 특히나 아이템을 제작할 때 유용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부여와 함께 이용하면 특정 아이템 몇개만으로도 최고급 아이템과 최고급 특성을 원하는 만큼 제작 할 수 있게 됩니다.

 

▼ 영향확대 능력을 가진 소재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향확대 +3  NO.110 현자의 돌
영향확대 +2  NO.082 아크 앙 시엘
 NO.109 크리스털 엘리먼트
 NO.124 붉은 휘석
영향확대 +1  NO.085 여행자의 물 구슬
 NO.090 금기의 물방울
 NO.091 대전 모래
 NO.093 화약 재료
 NO.094 창염의 불씨
 NO.096 멜트 스톤
 NO.100 헤븐즈 스트링
 NO.107 유리꽃
 NO.123 초강 기어

 

 

마지막으로 속성치입니다

  이것도 이전에 이야기했던것과 동일하기에 짧게 언급만 하겠습니다.

  기존 소재의 아래쪽에 나와있는 숫자가 속성치인데 그 숫자를 높여주는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딱히 활성화 할 필요는 없지만 위 1,2번을 만족하는 소재처럼 복제하면서 꾸준히 쓰이는 녀석이라면 속성치도 높을수록 좀 더 편해지니 이런것도 있다 정도만 확인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