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자의 아틀리에/기타 정보

라이자의 아틀리에 - 연금 방법이 이해가 안가는 당신에게... 1 (제작편)

ZEN(ゼン) 2020. 2. 25. 10:40
반응형

가끔 보이는 연금을 어떻게 하란건지 도저히 이해가 안간다 라고 하는분들을 위해서 작성해보는 글입니다. 

연금 관련된 내용을 생각나는데로 몇개의 글로 나누어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은 처음부터 쉽게 만들 수 있는 폭발가루 성게를 예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우선 시작부분은 [효과1] 이라고 되어있고 아이템을 넣을수 있게 되어있으며,

  나머지 칸들은 쇠사슬로 잠겨있습니다. 

 

  일단 효과 설명은 넘어가고 (1)주변 칸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부터 드리겠습니다.

  대각선 우측 2칸 위[효과2]와 [레시피] 칸을 보면 붉은색 구슬 모양이 있으며 [불꽃모양(화속성)x2] 또는 [불꽃모양(화속성)x3]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이 칸은 이어져 있는 칸에 화속성 소재의 속성치를 3을 채워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건 또 조금 아래에 설명하기로 하고

  위 이미지의 [효과2]와 [효과3]은 따로 해금 조건이 나타나 있지 않는데, 이런 경우는 그냥 주변칸에 어떠한 아이템이 넣어지더라도 자동으로 풀리게 되어있습니다.

 

  (2) 이제 투입할 아이템을 선택합니다.

  어떠한 아이템을 넣어야 하는지는 칸마다 다르며, 아이템의 이름에 () 표시가 있다는것은 그 아이템의 카테고리를 뜻합니다. 즉 그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어떠한 아이템이든 상관없다는 것입니다. 

  지금같은경우는 (성게)이기 때문에 어떠한 성게를 넣든 상관없다. 성게이기만 하면 된다.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소재는 우선은 아래쪽에 글로 나와있는 [효과]와 [특성]은 무시하고 보면 되겠습니다.

  지금선택되어있는 성게의 경우는 아이콘 위에 노란색(뇌속성)초록색(풍속성)을 표시하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성게는 2개의 속성 모두를 가지고 있다고 이해하면 되며, 오른쪽 아래에 나와있는 숫자 [3]이 속성치입니다. 

 

  [효과1] 칸의 경우는 뇌속성 속성치가 3개일경우 비산하는 성게, 8개일경우 폭발하는 성게의 효과를 추가로 얻게 됩니다.

  다른 속성의 소재는 카운트 되지 않으며, 꼭 속성치를 한번에 8개 짜리를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번 소재를 투입하면서 누적된 수치로 적용됩니다. 

 

  *비산하는 성게? 폭발하는 성게? 저게 무슨 효과란거야... 라고 생각하실순 있으시겠지만 이건 도감 찾아봐야합니다.

  이점 때문에 무슨 소리인지 몰라서 어렵게 늦겨지시겠지만 그냥 가볍게 무시하시면 됩니다.

  특성의 효과에 대해서는 알고 만든다기보다는 나중에 익숙해지면서 하나씩 알아가는 정보라 보면 됩니다. 

 

  일단 뭐라도 넣으면 옆에 이어진 칸이 열리게 되니 아무거나 넣어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옆의 칸으로 이동해서 다음 소재를 투입해 보겠습니다. 

  소재를 투입하는 [효과2] 칸의 경우는 화속성 아이템을 넣음으로서 효과가 활성화 되게 되며, 주변 칸 역시 화속성 아이템의 속성값에 따라 잠겨져 있는 칸이 열리게 됩니다. 속성값이 3이상이 된다면 잠겨있는 칸을 모두 풀수 있으며, 위 이미지처럼 화속성 값이 2인 소재를 넣으면 당연히 2짜리는 풀리지만 3짜리는 불이 2개 들어온 상태로 나머지 1칸을 채워주기 전까지는 잠금이 풀리지 않습니다.

 

(3) 아이템 제작의 완성

  아이템별로 제작을 할수 있는 시기가 조금씩 다릅니다.

  어떤 아이템은 소재를 4개 이상 넣어야 제작되기도 하고, 지금 예로 들고 있는 폭발가루 성게의 경우는 소재를 2개만 넣어도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상단에 + 조합 개시 라는 창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제작을 할때 오해하고 안된다고 고민하는 부분이 빈 칸이나 옆의 막혀있는 칸들을 다 뚫지 못해서인데... 

  다음 이미지처럼 첫번째 칸에만 동일한 재료를 2개 넣어도 아이템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칸들은 추가 효과를 주는 것일뿐이니 너무 칸 뚫기와 활성화 시키는 재료 찾는데 집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