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메인 챌린지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 번개의 신수 바 · 나보리스 (1편)

ZEN(ゼン) 2019. 4. 1. 11:41
반응형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 메인 챌린지 공략

 

번개의 신수 바·나보리스

雷の神獣 ヴァ・ナボリス / Divine Beast Vah Naboris

 

[잠입! 금남의 마을] 에서 이어지는 메인 챌린지 [번개의 신수 바 · 나보리스] 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나보리스 편은 내용이 길어져서 글을 2개로 나뉘어 작성될 예정이며 다음 글의 링크는 본문 최하단에 위치합니다.

 

겔드의 마을에 진입 하였다면 정면에 있는 큰 건물로 들어갑시다.  족장 루쥬와의 대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나보리스에 대항할 뇌명의 투구를 도적에게 도둑맞았다면서 링크에게 찾아와 달라고 합니다 (...)

우측에서 훈련중인 겔드족에게 말을 걸면 도적의 아지트의 위치에 대해 알려주며 목적지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가장 가까운 겔드의 탑으로 워프해서 이동합시다.

 

목적지까지 어떻게가든 상관없지만 탑에서 산을 타고 지나가기위해선 날씨가 추워지니 방한계열의 옷 또는 음식을 미리 준비해놓는걸 추천드립니다.

 

목적지까지 대충 도착하면 언덕 아래쪽에 붉은 뭔가가 잔뜩 걸려 있는곳이 있는데 이곳이 이가단의 아지트로 가는 입구입니다.

안쪽에 뭔가 제단같아보이는게 있고 옆에 횃불이 있습니다. 

 

이곳은 여러 방향에 있는 천을 불을 붙여서 태우면 길 또는 상자들이 나타나게되니 하나씩 길을 만들어 봅시다.

 

이가단의 아지트로 들어가게되면 이곳의 팁을 은근슬쩍 알려줍니다. 

 

경비 아니면 바나나만 먹는다. 

 

이곳의 경비들은 바나나가 떨어져있으면 그곳으로 이동해서 바나나를 줍기 때문에 그걸 이용해 시선을 돌리고 몰래 잠입하는게 정석입니다.

 

그리고 이가단의 아지트는.... 저장이 안됩니다. 

 

첫번째 문지기는 우측에 선반 위에 있는 바나나를 떨어뜨려 그것을 줏으러 갔을때 슬쩍 지나가야 합니다.

(...가 정석이지만 좀더 가까이 가서 타임 록 걸고 바로 뛰어가도 됩니다.)

 

두번째는 오른쪽에 입구가 있지만 직진해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바나나와 보물상자가 있으니 먼저 챙겨갑시다.

 

그리고 유혹당하기 쉬운게 창문으로 보면 아래와 같은 타워로 가면 될거같아서 뛰어내릴수도 있을텐데. 

 

이녀석은 위로 못올라가게 나무토막이 막고 있습니다. 

 

살살 피해서 윈쪽 상단의 사다리를 타고 위로 올라가서 출구를 지키는 녀석이 있는 곳까지 이동합시다.

 

혹시 누군가가 나를 발견해서 ? 가 떠있다면, 타임 록을 걸고 빠르게 몸을 숨겨줍시다.

 

바나나를 떨어뜨려 출구에서 나오게 해도 되고... 이정도 거리라면 타임 록으로 멈추어 놓고 달려도 됩니다.

 

이제 잠입은 끝났습니다. 

 

마그넷 캐치를 이용해 바닥에 있는 상자를 획득한 후 숨겨진 문을 열어서 앞으로 진행합니다.

 

이곳에서 이가단의 총장 코가를 만나게 되어 보스전이 시작됩니다. (말만 보스전이지 매우 쉽습니다)

 


페이즈별 패턴이 고정인데다가 평범한 평타 공격이 없기때문에 한방도 맞을 필요 없이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1 페이즈 패턴

전방 방어막을 치고 있다가 머리 위에 폭탄을 소환하는데 이때 활로 공격하면 머리위의 폭탄이 코가의 위에 떨어지면서 데미지를 입습니다.

이 때 쓰러진 코가님에게 추가타를 먹일수도 있습니다.

 

2 페이즈 패턴

중앙으로 이동한 코가님은 방어막과 좌우에 폭탄을 소환한 후, 방어막이 사라지고 돌을 빙글빙글 돌리는데 코가의 머리위에 돌이 왔을 때

화살로 코가를 공격하면 1 페이즈 처럼 폭탄이 코가를 때리며, 코가는 앞으로 내동댕이 쳐집니다. 이 때 또 추가타 가능합니다.

 

3 페이즈 패턴

대형 폭탄을 머리위에 만들고 이번에는 방어막을 쳐놓은 상태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냥 폭탄을 마그넷 캐치로 잡아서 아래쪽으로 내려 강제적으로 터트려 버립시다. 

 

이렇게 코가님을 쓰러뜨리면 상자가 나타나게 되고 

 

도둑맞은 뇌명의 투구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겔드 마을의 족장 루쥬에게 전해주러 갑니다.

 

나보리스는 모래표범을 타야만 갈수 있다고한다.

 

모래 표범은 마을 밖에 있는 녀석들을 잡아 타도 되지만 ,북문 쪽에서 코움이 20루피에 빌려주기도 한다.

 

이제 루쥬가 있는곳으로 이동하자.

 

루쥬는 저 감시탑 꼭대기에 있다.

 

함께 신수에게 가는 진입 미션이 시작된다.

 

신수가 쏘는 전기는 루쥬의 범위 안에 있으면 방어가 되고, 이렇게 보호를 받으면서 다리를 폭탄 화살로 공격하면 된다.

 

무시무시한 전기에 비해 의외로 미션은 쉽다.

 

- 여기까지가 번개의 신수 바 · 나보리스에 진입하기 까지의 과정이며, 이 이후는 다음글로 이어 작성합니다.

 

번개의 신수 바 · 나보리스 2번째 글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