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스펠버블

동방스펠버블 - 퍼즐

ZEN(ゼン) 2021. 1. 24.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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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색방울

  퍼즐 필드에 처음으로 나타나는 방울입니다.

  샷으로 같은 색이 3개 이상 붙게 되면 사라집니다.

 

2. 샷 방울

  A 버튼을 누르면 점선 방향으로 발사되는 색방울입니다.

  샷의 방향은 스틱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좌우의 벽에 닿으면 반사됩니다.

 

3. 다음 샷 방울

  현재 샷 방울을 발사한 뒤 샷 방울이 될 방울입니다.

  B 버튼으로 지금의 샷 방울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4. 천정

  방울은 여기를 기준으로 붙게 됩니다.

  샷으로 천정에서 떨어진 방울은 낙하하여 사라집니다.

 

5. 공격력

  색방울을 없애면 늘어나는 빛입니다.

  이 빛이 클수록 대전 상대에게 많은 방해 방울을 보낼 수 있습니다.

 

6. 방해 방울

  공격력에 따라 상대 필드에 나타나는 회색의 방울입니다.

  샷 방울이 닿으면 샷 방울과 같은 색으로 변합니다.

 

7. 방해 방울 스톡

  샷 방울 샷 후의 타이밍에 상대쪽에서 날아올 방해 방울의 수를 나타냅니다.

 

8. 다운 라인

  필드에 있는 방울이 이 선을 넘으면 다운이 되어, 필드에 남은 방울의 수만큼 상대에게 스코어가 들어갑니다.

 

• 공격력이 크면 다운 라인을 넘어간 양의 방해 방울을 한꺼번에 보낼 수도 있습니다.

 

9. 스코어보드

  획득한 스코어의 합계가 표시됩니다.

 

10. 남은 시간

  대전의 남은 시간입니다.

  0이 되면 대전이 종료되고 그 시점에 스코어 합계가 높은 쪽이 승리합니다.

 

11. 스펠 차지

  시간이 경과하면 차오릅니다.

  가득 차면 빛을 내며, 이 상태에서 Y버튼을 누르면 캐릭터마다 다른 강력한 스펠 카드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12. 각성 게이지

  샷 방울 주위의 원형 게이지입니다. 

  필드의 방울을 없애면 차오릅니다.

  가득 차면 필드의 방울들이 없애기 쉬운 배열로 변하는 각성이 일어납니다.

 

13. 콤보 마법진

  연속으로 방울을 없애는 것을 콤보라 부릅니다.

  콤보에 성공할 때마다 이 마방진의 램프가 켜집니다.

  최대 5콤보까지 카운트되며, 5콤보 달성 시에는 「각성방울」이 필드에 생성됩니다.

  도중에 콤보가 끊기면 램프는 모두 사라지고 1부터 다시 카운트하게 됩니다.

 

  • 일부 캐릭터는 5콤보로 다른 방울을 만드는 능력이 있습니다. 

  항목 「방울의 종류」에 상세 내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 콘파쿠 요우무는 4콤보로 각성방울을 만드는 능력이 있습니다.

 

14. 각성방울

  없애거나 떨어뜨리면 각성 게이지가 대량으로 오릅니다.

  어떤 색의 샷 방울을 맞춰도 없앨 수 있습니다.

 

15. 상쇄

  자신의 방해 방울 스톡에 방해 방울이 있는 상태에서 필드의 방울을 없애면, 얻은 공격력이 방해 방울 스톡의 수를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을 상쇄라 부릅니다.

 

  상쇄하지 못한 경우, 나머지 방해 방울이 자신의 필드에 나타납니다.

  모두 상쇄한 경우, 나머지 공격력의 양만큼 상대의 방해 방울 스톡에 방해 방울을 보냅니다.

 

16. 방울의 추가

  샷 방울을 3번 쏠 때마다 필드에 나와 있는 방울의 가장 상단에 방울이 1줄 추가됩니다.

  X 버튼을 눌러도 최상단에 방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방울을 많이 추가하면 할수록 긴 연쇄를 만들기 쉬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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