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츠바사 RISE OF NEW CHAMPIONS

캡틴 츠바사 - 게임 가이드 (드라마틱 스토리)

ZEN(ゼン) 2020. 8. 30.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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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물은 '캡틴 츠바사 RISE OF NEW CHAMPIONS'의 COLLECTION > GAME GUICE 에서 볼 수 있는 설명을 나름대로 한글로 번역해본 페이지 입니다.
게임의 기본기 및 의외로 놓치고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으니 게임을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씩은 쭉 훑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크린샷이 많습니다. 로딩이 느린분을 위해 아래 텍스트로도 추가 작성되었습니다.

※ 글을 보는것보단 이미지를 선택한 후 옆으로 하나씩 넘겨 보는게 훨씬 이해가 잘 될겁니다. (총 43장)

 

게임 가이드 (액션)과는 다르게 이번 가이드에선 이미지가 모두 [ ! ] 로 동일하여 같은 카테고리 이미지는 함께 묶어 올리겠습니다.

이미지는 클릭하여 크게 볼 수도 있으며, 게시물 아래의 텍스트를 참고하셔도 내용은 동일합니다.

 

01. DRAMATIC STORY를 즐기는 방법

  「DRAMATIC STORY」는
츠바사의 중학생 대회시절의 결투를 체험해보는 스토리
「EPISODE OF TSUBASA」와
본작품 오리지널 스토리를 진행하며 선수를 육성하는
「EPISODE OF NEW HERO」의
2개의 스토리를 체험 할 수 있는 1인 플레이용 모드입니다.

  두 모드에서는, 이야기에 최적화된 시합설정에 따라
시합이 진행됩니다. 

  이와 관련된 설정은 변경 할 수 없습니다.



  우선은 「EPISODE OF TSUBASA」를 플레이 하여
게임의 플레이 방법에 익숙해진 후에
「EPISODE OF NEW HERO」를 플레이 하는것이 좋습니다.

 

02. DAD

  「EPISODE OF TSUBASA」에서는, 특정의 플레이를 행하는 것으로
명장면을 재현한 특별한 영상인
「드라마틱・액션・데모」(DAD)
를 볼 수가 있습니다.


  DAD의 해제조건은, 대상경기를 1번 클리어하는것으로
COLLECTION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03. EPISODE OF NEW HERO

  「EPISODE OF NEW HERO」는 오니지널 스토리를 통해서,
에디트 플레이어(당신)과
그 동료인 선수들의 육성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주전선수정도의 능력은 없는 에디트 플레이어지만
시합과 이벤트를 통해서 다양한 선수들과의 교류를 통해
스테이터 상승과 스킬의 습득을 할 수 있습니다.

  「EPISODE OF NEW HERO」가 종료되었을때의
스테이터스와 습득 스킬등의 상태가
최종적인 선수의 능력이 됩니다.


  「EPISODE OF NEW HERO」를 클리어하여 육성을 완료한
에디트 플레이어는 에디트 팀에 등록되어,
대전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04. 프랜드카드

  「프랜드 카드」는 에디트 플레이어가 스토리를 통해서
교류 할 수 있는 선수들의 카드 입니다.

 
EPISODE OFNEW HERO에서는 이것을 5개까지
「마이 프랜드쉽」에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선수들과의 교류를 통해, 무브와 스킬을 습득합시다.

  입수한 카드를 다시 입수했을 경우,
카드의 레벨 게이지가 상승합니다.

  카드의 레벨이 올라 가면,
선수와의 교류를 보다 깊게 갖기 쉬워져,
새로운 무브와 스킬을 습득하는
「어필 미션」이 추가됩니다.


  카드는「상점」의 팩을 구입하는 등으로 입수 할 수 있습니다.

 

05. 어필

  시합전에 몇몇 선수들로 구성된 「그룹」을 선택하여,
시합에서 활약하고 그들과의 관계가 깊어지는 것으로 「어필」하여
무브・스킬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그룹 배분에 의해
「같은 팀 소속의 선수」・「같은 포지션의 라이벌 선수」・
「마이 프랜드쉽에 설정한 선수」가
선택가능한 그룹으로 설정됩니다.

  어필 하는 그룹에 「황금 콤비」나
「호전적」등의 「콤보」에 맞는 선수가 일정 수 있으면
「어필 콤보」가 발생합니다.


  「어필 콤보」가 발생하고 있는 그룹을 선택하면,
시합후 획득 할 수 있는, 선수와의 친함 정도를 보여주는
「프랜들리 포인트」의 양이 증가합니다.

  그룹 선택을 유리하게 하는 「어필 커맨드」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룹을 다시 짤 수 있는 「셔플」과
에디트 플레이어의 소속 학교에 의해 효과가 변하는
「팀 커맨드」가 존재합니다.

 

06. 프랜드쉽 랭크

  마이스탯의 종합평가에 의해
선수와의 친밀함을 나타내는
프랜들리 포인트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일정치까지 올라가면 「프랜드쉽 랭크」가 상승합니다.

  프랜드쉽 랭크의 최대치는 S입니다만,
스토리의 진행상태에 따라서는,
일시적으로 상한이 제한되는 선수가 존재합니다.

 

07. 스킬과 무브의 변경

  스킬과 무브는 습득하는것 만으로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선수육성」에서 「스킬」・「무브」브화면을 선택하여,
시합중에 사용할 스킬과 무브의 설정을 해야합니다.

  스킬・무브는 시합전에 교체가 가능합니다.

 

08. 코스트

  이 게임에서는 선수의 강함을 나타내는 지표로
「코스트」가 표시됩니다.


  선수의 파라메터의 총량과, 장비되어있는 무브・스킬에 의하여
「코스트」의 수치가 변화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코스트」가 높을수록 우수한 선수입니다.

  「EPISODE OF NEW HERO」에서
선수의 육성을 진행하는데 있어서는, 이 「코스트」에 의해
어떠한 제약도 받지 않습니다.

  자유롭게 무브와 스킬을 편성하여, 육성을 해 주세요.


 

09. 나의 평가

  EPISODE OF NEW HERO의 시합에서는
슛을 성공하거나, 드리블로 상대를 제치거나 하는 등
경기에서 활약하여「평가」을  높여 나가는 것으로
에디트 플레이어의 스테이터스를
성장 시킬수 있습니다.

  에디트 플레이어의 「평가」는
슛・드리블・패스・
태클・패스 컷・블록의
6가지 기준으로 평가되며
포지션에 의해 상승하는 정도가 다릅니다.

  [슛]
슛으로 득점・
GK의 스피릿을 감소시킨 양으로 평가됩니다.


  [드리블]
드리블로 승리・
드리블 무브 연속 성공 회수・
볼을 유지한체로 제친 인원수로 평가됩니다.

  [패스]
패스로 적선수를 제친 회수・
롱 패스의 성공 회수・
어시스트의 성공 회수로 평가됩니다.


  [태클]
태클로인한 승리・크리티컬 디펜스로 평가됩니다.

  [패스 컷] 상대의  패스를 컷 한 수로 평가됩니다.

  [블록] 블록을  한 회수・블럭무브를  사용한 회수・무실점 여부로 인하여 평가됩니다.

 

10. 에디트 플레이어로의 선수 전환

  「EPISODE OF NEW HERO」에서는
디펜스 중에  [R 스틱을 누르는 것] 으로
에디트 플레이어로 조작선수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디펜스에  관한 평가를 높이기 위해서는 이 조작이 특히 도움이 되므로, 적극적으로  활요해 보세요.

  또한, 이 조작은 「EPISODE OF NEW HERO」의 모드에서만 유효합니다.

 

11. 보너스 어빌리티 포인트

  「보너스  어빌리티 포인트」는 스테이터스에  자유롭게 배분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선수육성」화면에서  배분할 수 있습니다.

  배분후에  결정을 하게되면 포인트의 소비가 확정되며 스테이터스에  반영됩니다.

  「보너스  어빌리티 포인트」는 팀  게이지 상승과 이벤트에 의해 입수 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어빌리티 포인트를 소지하고 있는 상태라면 홈  메뉴의 화면에서「!」의 표시가 나타납니다.

  입수한  포인트를, 선수육성화면에서 분배하도록 합시다.

 

12. 팀 게이지 -후라노-

  각  학교는 각각 독특한 게이지가 존재합니다.

  「단결  포인트」는 팀의 평가 점수가 일정이상이 되는 것으로 포인트가  부여되어, 상승하는 게이지 입니다.

  지정된  평가를 크게 상회하는 대성공이 되면, 게이지가  크게 상승합니다.

  게이지가  가득차게 되면 보너스  어빌리티 포인트와 육성에  도움이 되는 스킬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13. 팀 게이지 -무사시-

  각  학교는 각각 독특한 게이지가 존재합니다.

  「지니어스  게이지」는 시합개시전에 가 미스기가 내는 과제를 골라 달성하는것으로  상승하는 게이지 입니다.

  지정된  평가를 크게 상회하는 대성공이 되면, 게이지가  크게 상승합니다.

  게이지가  가득차게 되면 보너스  어빌리티 포인트와 육성에  도움이 되는 스킬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14. 팀 게이지 -토호-

  각  학교는 각각 독특한 게이지가 존재합니다.

  「프라이드  게이지」는 상대와의 점수 차이를 내는 것으로 상승하는  게이지 입니다.

  지정된  평가를 크게 상회하는 대성공이 되면, 게이지가  크게 상승합니다.

  게이지가  가득차게 되면 보너스  어빌리티 포인트와 육성에  도움이 되는 스킬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15. 육성 스킬

  각  학교의 게이지가 모이는 것으로, 육성이 유리하게 되는 「육성 스킬」을 랜덤으로  선택된 3가지 중에서 1가지를 습득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는 각각의 학교에서만 습득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육성  스킬」은 장비 하는것으로 효과를 발휘합니다.

 

16. 어필 미션

  「어필  미션」은 프랜드쉽  랭크를 상승시키면 발생하는 미션입니다.

  나의  평가에서 일정 이상의 평가를 여러번  받는것등이 조건이 되며, 이것을  달성하는 것으로 스킬과 무브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17. 스페셜 미션

  「스페셜  미션」은 특정한 시합까지 대상선수의  프랜드쉽 랭크가 일정  이상인 경우에 발생하는 미션입니다.

  시합전에  달성조건과 함께 표시 되는것에서 미션을  1개 선택하여 시합에 임하게 됩니다.

  시합중에  조건을 달성하게되면. 슈퍼  무브 등의 강력한 무브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18. 엑스트라 이벤트

  특정  선수의 프랜들리 포인트를 상승시키면, 선수이외의  캐릭터와 독특한 조합의 선수등에 의한 「엑스트라  이벤트」가 발생하는 일이 있습니다.

  이벤트  종료후에는 팀의 능력이 상승하는 효과나 보너스  어빌리티 포인트 등을 획득 합니다.

 

19. 시나리오 챌린지

  WORLD CHALLENGE편에서는 시합 도중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하는 「시나리오  챌린지」라는 요소가 있습니다.

  조건을  충족함으로서 발생하는 챌린지를  클리어 하는것으로, 특별한  시나리오를 볼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챌린지를 달성하게되면 「칭호」나 특정한  캐릭터의 슈퍼  슛 무브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에디트  플레리어의 육성에 관한 「플레이  포인트」도 보상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챌린지 해봅시다.

  

20. 육성 아이템의 입수방법

  EPISODE OF NEW HERO에서
시합에 승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육성 아이템」의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에디트 플레이어의 능력 증가 등으로
시합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육성  아이템」은 「ULTIMATE EDIT」안의 「PP SHOP」에 있는「CARD PACK STORE」에서, 팩을  구입하는 것으로 랜덤으로 입수 할 수 있습니다.

  팩의  구입에는 게임 중에 입수 할 수 있는 플레이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21. 육성 아이템

  「EPISODE OF NEW HERO」의 육성 메뉴는 시합전 화면에서, 다음의 시합에서 사용할 「육성 아이템」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육성 아이템」은 카드팩의 구입 등에 의해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육성  아이템」은 설정하면 다음 경기에서 효과를 발휘하고, 1경기마다 1개가 소비됩니다. 

  사용하는  아이템의 설정은 그  소지수가 0이 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용  아이템을 변경 하고 싶을 때에는 시합  전에 다시 설정하도록 합시다.

 

22. 선택지

  게임중에  캐릭터가 에디트 플레이어에게 이야기를  걸어올 때가 있습니다.

  「선택지」를  선택하는 것으로 대답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플레이에서 선택하지 않은 선택지에는 별 모양의 아이콘, 선택함으로서  「칭호」를 획득 할 수 있는 경우가 있는 선택지에는 웃는  얼굴의 아이콘이 상단에 표시됩니다.

  또한, 선택지 중에는 응답 내용에 따라 루트  분기에 영향을 주는 선택지도 존재합니다.

 

23. 선수등록

  육성이  완료된 선수의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최대  20명까지 등록 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지금까지 육성한 선수를 방출한  후 등록해야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육성  스킬」은 등록할 때에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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