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츠바사 RISE OF NEW CHAMPIONS

캡틴 츠바사 - 게임 가이드 (액션)

ZEN(ゼン) 2020. 8. 29.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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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물은 '캡틴 츠바사 RISE OF NEW CHAMPIONS'의 COLLECTION > GAME GUICE 에서 볼 수 있는 설명을 나름대로 한글로 번역해본 페이지 입니다.

게임의 기본기 및 의외로 놓치고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으니 게임을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씩은 쭉 훑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크린샷이 많습니다. 로딩이 느린분을 위해 아래 텍스트로도 추가 작성되었습니다.

 

 

패스・드리블

  시합은 상대보다 많이 득점을 하는 것으로 승리하게 됩니다.

  L로 드리블, B로 숏패스를 이용하여 적진으로 파고들어 봅시다.

 

숏 패스

  「숏 패스」는 B로 할 수 있습니다.


  숏 패스를 하면,
근처의 아군 선수에게 볼을 보낼 수 있으며,
조작 선수는 볼을 받은 아군선수로 전환 됩니다.

 

스루 패스

  X로 「스루 패스」를 할 수 있습니다. 아군선수의 전방으로 보낼수 있는 패스입니다.
           

  X를 누르고 있는 길이에 따라 패스의 대상은 변화 합니다.

 

롱 패스

  A로 「롱 패스」를 할 수 있습니다.
볼을 크게 차올려 떨어진 선수에게 패스 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고 있는 길이에 의해 비거리는 변화 합니다.

 

스피릿

  「스피릿」은 특별한 액션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각 액션을 사용하게되면
「스피릿 게이지」가 감소합니다.

  일반적인 이동과 무브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조금식
「스피릿 게이지」가 회복됩니다

 

드리블

  드리블 중에 ZR로, 선수마다 다른 「드리블 무브」가 발동 됩니다.

  「대쉬 드리블」과 「드리블 무브」를 사용하여 접촉 하는 것으로, 상대선수를 따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드리블 무브

  「드리블 무브」가운데에는, 사용하는 선수의 능력에 따라
그 강함이 크게 변화하는 것이 있습니다.


  어떤 스테이터스가 더욱 영향을 미치는지는, 
각 무브의 설명에 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영향의 강함은 S∙A∙B∙C∙D의 5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태클 무브

  조작선수가 디펜스 중일 때, A또는 ZR을 누르는 것으로
「태클 무브」가 발동하여, 상대에게 태클을 걸 수 있습니다.


  상대선수의 스피릿을 깎아,
태클에 성공하면 볼을 빼앗을 수 있습니다.


  태클 무브는 사용선수의 스테이터스에 의해
크게 위력이 변화하는 것이 있습니다.

 

드리블과 태클1

  R을 누르고 있는것으로 스피릿을 소비하여
드리블 스피드를 올릴 수 있습니다.


  적의 태클 ( A / ZR )의 접촉에 대응하여
스피릿을 소비하여 피할 수 있습니다.


  단, 스피릿이 소모되버리면
대클에 의하여 볼을 빼앗겨 버리게 됩니다.

 

드리블과 태클1

  R로 대쉬 할 때에 상대선수가 대쉬(R)에 접촉했을 경우에는 볼을 빼앗기므로 주의합시다.

 

드리블과 태클2

  ZR로 스피릿을 소비하여 드리블 무브를 발동합니다.

  이동중의 상대 선수에게 접촉하는 것으로 따돌리는것이 가능합니다.

  이 때, 상대가 R로 대쉬하고 있더라도 회피 할 수 있습니다.

 

드리블과 태클2

  ZR로 드리블 무브 사용중일때 상대선수의 태클 ( A / ZR )의 접촉에 의하여 볼을 빼앗기므로 주의합시다.

 

슛 무브1

  볼을 가지고 있는 경우, Y 로 골로 볼을 「슛」합니다.

  버튼을 누르고 있는것으로 「킥 게이지」를 모을 수 있으며, 모은 시간이 길 수록 강한 슛을 찰 수가 있습니다.

 

슛 무브1

  스피릿 게이지가 일정이상 있을 경우 킥 게이지를 끝까지 모으면 「슛 무브」를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슛 무브」는 선수마다 다르며, 어느것이나 상대 GK의 스피릿을 크게 깎을 수 있습니다.

 

슈퍼 슛 무브

  슛 무브 중에는, 킥 게이지를 더욱 많이 모아 더욱 스피릿을 소비하는 것으로 발동가능한 「슈퍼 슛 무브」가 존재합니다.

 

블록 무브

  「블록 무브」를 소지하고 있는 선수가 슛 무브를 발동 시킨 선수의 정면에 있으면 스피릿을 절반소비하여 「블록 무브」가 발동합니다.

  발동 하게되면 슛의 위력을 떨어뜨려, 0이 되면 볼을 빼앗을 수 있습니다.

 

롱 패스 무브

  「롱 패스 무브」를 소지하고 있는 선수가
킥 게이지를 가득 모은 상태에서 [A버튼]에 의하여 「롱 패스 무브」가 발동합니다.


  전선으로 공을 크게 전달하고 싶을때 유용합니다.


  무브에 의하여 패스를 경로와 효과는 다릅니다.

 

뒷면 슛 무브

  슛 무브 중에는, [L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발동하는 것으로 성능이 변화하는 「뒷면 슛 무브」가 존재하는 것이 있습니다.


  무브 이름 앞에 「☆」가 붙어 있는것이 뒷면 슛 무브 입니다.

 

공중 슛

  떠있는 볼에 맞춰서 [Y 버튼]으로 「공중 슛」을 찰 수 있습니다.


  지상에서 마주치기 전에 빠르게 공격을 이어 갈 수 있습니다.


  공중의 볼에 대해서도 킥 게이지를 가득 모아
「슛 무브」를 발동 가능한 선수가 있습니다.

 

연계 슛

  연계대상인 아군선수가 가까이 있을 때,
[Y 버튼]으로 킥 게이지를 가득 모으는 것으로
강력한 「연계 슛」을 찰 수 있습니다.

 

연계 패스 무브

  연계대상인 아군선수가 가까이 있을 때에 [X 버튼]으로 킥 게이지를 가득 모은 후 놓는 것으로 「연계 패스 무브」가 발동합니다.

 

연계 패스 무브

  아군선수가 패스를 받을 때 [X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연계패스를 계속합니다.


  연계패스를 발동하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스리핏이 소비됩니다.

  「연계 패스 무브」중에는
빠른 대쉬 이외에는 패스가 커트 당하지 않습니다.

 

GK의 스피릿 게이지

  GK의 스피릿은 상대 슛을
막아낼 때마다 조금씩 소모되고,
스피릿 게이지가 적을수록,
상대의 슛이 들어가기 쉽게 됩니다.


  GK의 스피릿 게이지의 잔량에는 주의하도록 합시다

 

GK의 스피릿 게이지

  GK의 스피릿 게이지는
상대의 슛에의해 실점 당했을 때, 
또는 하프 타임에 들어가게 되는 것으로 회복됩니다.

 

스킬

  「스킬」은 선수 각자가 가지고 있는 능력입니다.

  
「스킬」에는, 경기 중 항상 발동하는 것과,
특정한 조건에서 효과가 발동하는것이 존재합니다.

 

V 존

  「V 존 게이지」는
태클・드리블・듀얼에서 승리하는것으로 상승합니다.


  이것이 가득 차게 되면,
팀 전체의 능력이 증가되는 「V 존」을 발동 할 수 있습니다.

 

V 존

  「V 존 게이지」가 가득 차게 되면
오펜스 때에 한하여 [ZL 버튼]으로 「V 존」을 발동 할 수 있습니다.

  
발동중에는 「팀 전체의 스피릿 회복속도 증가」・
「킥 게이지 증가속도 향상」의 효과이외에,
캡틴의 선수에 의한 특별한 효과가 추가됩니다.

 

캡틴 스킬

   「캡틴 스킬」은 캡틴으로 설정되어있는 선수가
V 존 발동과 동시에 발동하는 특별한 「스킬」입니다.


  팀 전체에 영향을 주는 강력한 스킬이 많이 있습니다.

 

캡틴 스킬

   「EPISODE OF NEW HERO」은 선택한 학교의 캡틴이 가진
캡틴 스킬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팀 관리(チーム管理)」의 선수 포지션 변경(選手ポジション変更)에서 캡틴을 선택하여
[X 버튼]으로 선수정보를 표시하는 것으로
각각의 캡틴 스킬의 효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드리블 연속 성공

  드리블로 상대선수를 연속으로 2명 돌파하는 것에
성공한 선수에게 「존」이 발동합니다.


  「존」 중에는 「스피릿 회복속도 증가」와
「킥 게이지 증가속도 향상」등의 효과가
일정시간 발동 됩니다.

 

크리티컬 디펜스

  「크리티컬 디펜스」는
상대선수가 킥 게이지를 모으는 중에
태클 무브를 성공 시키는 것입니다.


  성공 하게되면 V 존 게이지가 일정량 상승합니다.
다른 플레이에 비해 게이지의 상승량이 많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노려봅시다.

 

슈퍼 세이브

  골 키퍼 중에는 V 존 게이지가 가득찬 상태에서
상대의 슛 무브에 대하여
세이빙에 들어갈때 [ZL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슈퍼 세이브」가. 발동하는 선수가 있습니다.

  이 세이빙은 V 존 게이지를 전부 사용합니다만,
반드시 골을 저지할 수 있습니다.


  수비를 마무리하기위해 결정적인 순간에 사용하도록 합시다.

 

듀얼

  마주보는 2선수가 프리 볼에 
서로 [R 버튼] / [ZR 버튼]으로 접근,


  혹은 킥 게이지를 최대까지 모으고 있는 선수에게
상대가 [A 버튼] / [ZR 버튼] 으로 접근 하면
1대1로 볼을 빼앗는 「듀얼」에 돌입합니다.


  「듀얼」에서는, 화면에 표시되는 버튼을 연타하여
게이지를 상대방으로 밀어내어 승패를 결정합니다.


  선수의 스테이서트도 게이지의 변화에 영향을 미칩니다.

 

듀얼

  승리하면 V 존 게이지가 크게 증가하거나, 승리한 장소에 따라 강력한 슛 또는 롱 패스가 발생합니다.

  공중의 볼에서도 듀얼은 발생합니다.

 

스로윙

  볼이 사이트라인에서 바깥으로 나갔을 경우,
라인 근처의 필드 밖에서 볼을 던져
플레이를 재개합니다. 

  [X 버튼] / [B 버튼]으로 쇼트 스로, [A 버튼] / [Y 버튼]으로 롱 스로가 되며,
또한 입력의 길이에 의해 비거리를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L 버튼]으로, 스로워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코너 킥

  볼이 수비측에 의해 골 라인으로부터 밖으로 나왔을 경우, 코너에서의 킥으로 플레이를 재개합니다.

  [A 버튼]이나 [B 버튼]으로 볼을 찰 수 있습니다.

 

프리 킥

  시합 중에 오프 사이드가 되었을 경우, 플레이가 멈춘 위치에서 킥을 하여 플레이를 재개합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볼을 찰 수 있습니다.

 

PK

  「PK(페널티 킥)」은
시합종료시까지 동점이었을 때
PK전을 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킥커(공격자)측은 제한시간내에
왼쪽 위・바로 위・오른쪽 위・왼쪽 아래・바로 아래・오른쪽 아래의 
6방향으로 슛 코스를 골라 슛을 합니다.


  이 때, 슛 무브를 발동할 수는 없습니다.

 

PK

  GK측은 킥커가 슛을 하기 전에
세이브할 에리어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에리어가 상대와 일치할 경우, 세이빙이 성공합니다.

 
볼의 높이가 다를 경우,
골이 결정될 때가 있습니다.


  선수의 스테이터스가 높으면, 승리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팀 관리

  「팀 관리(チーム管理)」에서는
시합의 참가 선수 및 포메이션, 작전 등의
변경・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시합전화면에서 편성의 확인・변경이 가능합니다.

 

팀 관리

  팀 관리 화면에서는, 출전선수의 교체나
포지션의 변경등을 할 수 있습니다.


  선수를 적합하지 않은 포지션에 설정 할 수도 있지만,
특기인 포지션에 배치할 때보다
스피릿의 회복량이 감소하게 됩니다.


  선수의 개성을 고려하여 포지션을 설정합시다.

 

토탈 코스트

  팀의 강함을 나타내는 지표로 표시되는 것이
「토탈 코스트」입니다.

  팀의 선수 개개인에게 설정되어있는
「코스트」의 합이 「토탈 코스트」가 됩니다.

 

토탈 코스트

  팀의 선수 인원이 18명을 초과하게 되는 경우,
「팀 내에서 코스트가 높은 18명의 코스트 합계」가
「토탈 코스트」로 표시되므로 주의해 주세요.

 

멤버의 변경

  에디트 팀의 「선수구성(選手編成)」에서는,
「멤버 변경(メンバー変更)」을 선택하여,
팀에 소속된 선수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멤버의 변경

  에디트 팀의 선수 인원은18명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팀에 소속되어 있는 선수 중에서
교체하고 싶은 선수를 선택하고,
다른 팀에소속된 선수와 교체하도록 합시다.

 

멤버의 변경

  단, 필드 플레이어는 필드 플레이어와,
골 키퍼는 골 키퍼밖에
교체 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멤버의 변경

  「EPISODE OF NEWㅍ HERO」에서 작성한 에디트 플레이어를
에디트 팀에 넣을 경우에는,


  「에디트 팀」카테고리의 「에디트 플레이어」에서
선택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에디트 플레이어는 1팀당
최대 8명까지 추가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작전

  경기중에 [십자 버튼]중 무언가를 입력하면, 「작전」이 지정되어,
시합중에 팀 전체의 움직임을 지시 할 수 있습니다.
상대 선수의 지정같은 보다 상세한 설정을 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시합전에 「팀 관리」에서 최대 4종류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전」의 지정은 Joy-Con 한쪽만으론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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