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엠블렘 무쌍

파이어 엠블렘 무쌍 - 캐릭터 추천

ZEN(ゼン) 2020. 1. 29.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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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플레이 경험을 기반으로, 강력하고 사용하기 좋은, 혹은 좋은 능력을 가진 캐릭터를 추천드립니다.

먼저 키워서 메인으로 사용하거나, 누구 먼저 클래스 체인지를 해줘야 할지 고민될 때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분명히 스탯도 존재하기 때문에 한쪽 몰빵형이 좋긴하겠지만... 개인적인 플레이 경험상 스탯의 중요성은 전혀 느끼지 못했기에 이점은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01. 료마 (검)

 

  료마의 경우는 그냥 고정 필수입니다. 캐릭터 자체도 매우 강력하거니와 고유 스킬인 유성(流星)은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어떠한 공격이든 모두 강력하고, 연계에도 좋습니다.

  강공격으로 상대의 가드를 강제 캔슬 시킬 수 있으며, 스테이지 진행중의 [강공격4(YYYX)] 의 경우는 스피디하게 진행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강공격4로 스턴 게이지를 발생 시킨후 강공격5로 단번에 게이지를 깎아내는식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02. 루플레 (마도서)

 

마법사의 경우 전용 게이지가 있어 (캐릭터 얼굴 밑) 일반 강공격의 형태가 변화합니다. 

(그다지 쓸일은 없겠지만 알아만 놓으시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기동성부터 범위공격까지 밸런스가 잡혀있으며,

강공격6의 경우 주로 다른 캐릭터들은 약>강공격으로 변화할때 살짝 모으는 틈이 있어 적이 방어를 하는경우가 자주 발생할텐데, 루플레는 틈이 거의 없다싶이해서 연속으로 공격하게 좋습니다. (게이지도 엄청 잘 깎아냅니다)

 

 

03. 타쿠미 (활)

 

활캐릭터들은 오의를 제외하고는 그냥 모션이 다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고유 스킬 때문에 타쿠미보다는 안나를 좀 더 추천하고 싶지만,

안나는 입수하는 시기가 너무 늦어서, 일단 타쿠미를 추천드립니다.

강공격 4,5,6 모두 강력하며 성향이 다 다르기 때문에 상황별로 이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강공격5의경우 구체를 만들어놓고 본인은 움직일 수 있기에 여러가지로 장점이 많습니다.

활 캐릭터 중에서 타쿠미의 오의가 그나마 정면을 노리고 사용해서 직관적이라 좋습니다.

(다른애들은 자꾸 빙글빙글 도는데 영 어짜피 범위는 비슷하더라도 보는데서 비효율적인 느낌을 계속 받아서......)

활은 비행유닛에 특화가 되어있어 상당히 유용하니 활 캐릭터 중 마음에 캐릭터 한명 정도는 꼭 함께 데리고 다니는걸 추천드립니다. 

 

 

04. 린 (검)

 

스토리모드 엔딩 후 히스토리모드 중 키아란의 공녀를 클리어 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평타자체가 돌진형이라 일반 몹을 상대로는 그냥 목적지 방향으로 약공격만 누르고 다녀도 될정도로 기동성이 좋습니다.

또한 강공격6의 경우 엄청나게 넓은범위와 회피의 기능도 가지고 있는데다 강하기까지. 우선순위로만 따지자면 료마와 함께 1순위 캐릭터입니다.

※ DLC 캐릭터 나바르와 동일

 

 

05. 치키 (용석)

 

초반에는 매우 약하게 보일수도 있는 캐릭터입니다만, 조금 특수한 캐릭터입니다.

치키의 특징은 강공격 1이 무쌍게이지를 각성게이지로 바꿔줍니다. 

즉 평소에 남아도는 무쌍게이지를 이용해 끝없는 각성 상태를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또한 치키는 각성상태가 되면 신룡으로 변신을 해서 싸우게 되고, 여기서부터 또 싸우면서 무쌍 게이지가 모이고...

변신이 풀리면 다시 변신하고의 반복이 됩니다. 각성상태의 연장이 필요하다면 각성 상태중 강공격으로 모인 무쌍 게이지를 이용해 각성 게이지 회복에 쓸 수도 있습니다.

치키는 동료로 들어오자마자 바로 쓰기보다는,

어느정도 각성이나 무쌍 게이지 관련 문장을 업그레이드 해 준 다음, 훈련장에서 레벨을 살짝 올리고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06. 프레데릭 (기마+도끼)

 

극초반부터 사용 가능한 캐릭터이면서도, 기동성 또한 좋습니다. 

대쉬 약공격이 특징인데, 슬라이딩 하듯 미끄러지면서 적을 쓸어버립니다. 

굳이 멀리 대쉬할 필요 없이, 대쉬하고 방향을 틀어주는 방식으로 한발짝만 움직여도 대쉬 공격이 나가게 할수 있어.

컨트롤을 조금 해준다면 도약 거리 없이 계속해서 대쉬 공격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냥 강공격3같은걸로 쓸어버리는게 더 편합니다만...)

강공격 5,6의 경우 적장을 도끼에 걸친 상태로 휘두르며 주변의 적까지 함께 쓸어버리는 등 강공격들도 전체적으로 매우 강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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