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엠블렘 무쌍

파이어 엠블렘 무쌍 - 히스토리 모드와 진행 방법

ZEN(ゼン) 2020. 1. 28.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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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스토리 모드란?

 

원작의 한 장면을 추상하면서 배틀에 도전.

맵의 어딘가에 존재하는 맵 보스

격파를 목표로 하는 모드입니다.

 

과의 배틀에서 승리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으며,

새로운 적이 등장하는 등의 

맵에 다양한 변화가 발생합니다.

 

승리한 은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다음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때에는,

아직 승리하지 않은 과 배틀을 해 봅시다.

 

히스토리 모드에서 본 대화는,

메뉴(メニュー)대화기록(会話履歴)에서

몇번이라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히스토리 모드의 진행과 목표

 

즐기고 싶은 역사를 선택하여 지도에 표시된 적(시나리오 배틀)을 쓰러뜨리며, 각 시나리오에서 S랭크를 획득하고, 최종적으로 맵의 보스를 쓰러뜨리는것이 목표다.

적은 보이는 모두를 선택하는것이 아니라 스토리 진행도에 따라서 조금씩 해금되며, X 버튼을 누르는것으로 현재 배틀을 할 수 있는 적을 표시할 수 있다.

 

시나리오에서 S랭크를 획득 하는 방법은 다음 게시물을 참고하자.

파이어 엠블렘 무쌍 - 히스토리 모드 S 랭크 획득 조건

 


히스토리 모드의 시나리오 유형

 

대부분의 스테이지는 다음과 같은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종류가 많다보니 짧게 특징 몇가지만 적어 보았다.

(맵 보스 스테이지는 예외)

 

참고로 히스토리 모드의 경우에도 미션과 사이드 미션은 계속해서 나타나지만, 전부 무시해버려도 된다. 

(물론 달성하면 보상이 더 좋아지긴 하지만 필수는 아니라는 이야기)

주의할것은 본거지의 함락 혹은 특정 지휘관이 격파되면 바로 미션 실패가 되니, 주의하도록 하자.

 

직접 플레이하면 느끼겠지만 간단하게 요약하면, 뭘 시키든간에 최대한 방어를 하며 하나씩 정리하다보면 적 지휘관이 있는 요새가 열리고, 그곳의 보스를 격파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되는 경우가 많다. 

 

 

 

시간 내에 많은 적을 쓰러뜨려라! (時間內に多くの敵を倒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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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그대로 제한 시간내에 최대한 많은 적을 쓰러뜨리면 된다. 

  맵에 따라서 적이 듬성듬성 비어있는곳이 있는 경우도 많기에 이동 경로를 생각하며 빠르게 나아가자. 

 

시간내에 적을 쓰러뜨려라! (時間内に敵を制限倒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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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한 시간 내에 시나리오별 조건 (500명, 700명 등)에 해당하는 적을 쓰러뜨리면 승리.

  이 미션 또한 적이 듬성듬성 비어있는곳이 있는 경우도 많기에 이동 경로를 생각하며 빠르게 나아가자. 

 

병장 섬멸전(兵長殲滅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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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의 요새에 있는 적 병장들을 격파하다보면, 적 본거지의 지휘관이 있는 요새의 문이 열리고, 적 지휘관을 쓰러뜨리면 승리.

 

아군 구출전(友軍救出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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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군이 여기저기 흩어져서 적의 습격을 받고 있다.

  습격 당하는 아군 주변의 적 병장들을 격파하다보면, 적 본거지의 지휘관이 잇는 요새의 문이 열리고, 적 지휘관을 쓰러뜨리면 승리.

 

협공 돌파전(挟撃突破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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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토리에서 백야와 암야가 싸웠던것과 비슷하다.

  두 세력의 적 지휘관을 모두 쓰러뜨리는것이 목표인데, 한쪽만 너무 밀어버리면 반대쪽이 강적화 되어버리니 균형있게 나아가는것이 중요하다. 

 

합류 저지전(合流阻止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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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형식으로 전투를 하다보면 특이하게 적군이 반대쪽 (자신들의 요새)으로 이동하는데 이것을 막아야 한다.

  이녀석들이 자신들의 목표에 합류하게 되면 강적화 되어서 다시 아군의 요새로 공격을 하게 된다. 

  보통 동시에 2~3그룹씩 움직이기 때문에, 깔끔하게 막기가 힘든편인데,

  대놓고 아군 요새 방어전처럼 싸우는 방법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된다. 

  역시 마지막은 적 지휘관이 나타나며 지휘관을 쓰러뜨리면 승리. 

 

쉐도우 섬멸전(シャドー殲滅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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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병장 섬멸전 처럼 쉐도우를 쓰러뜨리다 보면, 적 지휘관이 나타나고 지휘관을 쓰러뜨리면 승리.

  단, 쉐도우는 대부분 강력하기 때문에 모든 미션중에서 이름에 쉐도우(シャドー)라는것이 보이면 어느정도 충분히 레벨을 올린후 도전하는것을 추천. 

 

요새 제압전(砦制圧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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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병장 섬멸전과 비슷하다. 

  적의 요세를 제압하다보면, 적 본거지의 지휘관이 있는 요새의 문이 열리고, 적 지휘관을 쓰러뜨리면 승리.

 

투기장 (闘技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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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이 2~3명정도만 나온다. 이 적들을 쓰러뜨리면 다음 적들이 다시 2~3명 나타나는 식의 반복으로.

  총 6세트의 전투가 이루어진다. 

  중간에 투기장 입구가 열린다는 안내 문구가 나오는데, 중간에 하차를 할 수도 있지만... 

  어짜피 S 랭크가 목적이라면 그냥 다 잡도록 하자.

  최대한 적과의 상성을 잘 이용하고, 간간히 드롭되는 회복 아이템을 유용하게 활용하자.

 

방어전(防衛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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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선에 있는 아군의 요새를 방어하면서 적 지휘관을 격파하는것이 목표. 

  요새 제압전, 혹은 병장 섬멸전과 비슷한 일반적인 배틀이지만, 아군 요새를 공격하는 적군이 요새와 가까운곳에서부터 시작되서 공격해오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ならず者 라는 적군을 주의)

  요새를 빼앗길때마다 적의 사기가 올라간다.

 

설득전(説得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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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군가(ex 타쿠미 등 영웅)가 적병장을 설득하기 위해 이동하는데, 이것을 엄호하는것이 목표다. 

  하지만 승리조건이 모든 적병장의 설득 혹은 격파 그리고 적 지휘관의 격파이다. 

  즉 귀찮게 그러지말고 그냥 다 격파해버리면 된다 (......)

 

골드 러쉬(ゴールドラッシ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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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간 내에 많은 적을 쓰러뜨려라! 처럼 제한시간동안 열심히 빠르게 적을 쓰러뜨리면 된다. 

  단, 중간중간 미션이 뜨는데 이곳에서는 해결해주면 추가 골드를 획득 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함께 진행하자.

  (주로 마을 사람들의 구조 요청 혹은 특정 지휘관 격파가 발생한다)

 

쉐도우 러쉬(シャドーラッシ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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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을 일정수 쓰러뜨리는게 목적인데 흔히 적병장으로 많이 나오던 병장급 유닛들이 쉐도우로 나타난다.

  간간히 강화도 되는데다, 적의 개체수가 적어 목표 갯수를 채우는데 시간이 꽤 걸릴수도 있다.

  또한 이탈지원병(離脱支援兵)이라는 녀석이 살아있으면, 적군이 계속해서 전장을 이탈하기 때문에 더더욱 시간을 끌게되니 주의.

 

마을주민을 지켜내라!(村人を守り通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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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을주민 해방전과는 다르게 이 미션은 정말로 모든 마을 주민을 지켜야한다. 

  승리조건이 마을 주민의 생존이다. 시간도 짧고 적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여럿을 지켜야 하니 힘들수도있다. 

  마을 주민도 회복 시키는게 가능하니 주민의 체력 관리에 신경쓰자. 

 

마을주민 해방전 (村人解放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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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박병장(捕縛兵長)을 쓰러뜨리면서 진행하되 마지막에 나타나는 적 지휘관을 격파하면 승리.

  지켜야할것이 마을 주민으로 바뀌긴 했지만 결과적으론 아군 구출전과 방식은 비슷하다.

  단, 아군 구출전과는 다르게 패배 조건은 아군 본거지의 함락, 혹은 아군 지휘관의 부상이다.

  즉, 마을주민들이 어찌되든 알바 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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