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 꿈꾸는 섬/스토리 공략

꿈꾸는 섬 - 01. 시작 ~ 꼬리리의 동굴 진입 전까지.

ZEN(ゼン) 2019. 9. 24. 22:52
반응형

◈ 오프닝 > 게임 시작 

 

 난이도 설정 

  - 노멀 모드 : 보통 설정으로 게임을 시작.

  - 하드 모드 : 대미지를 2배로 받으며 하트가 전혀 나오지 않는 상급자용 모드

 

◈ 이름을 설정한다 

원하는대로 설정한다. (본 공략에서는 '링크'로 표시)

「젤다「마린」 으로 설정하면 BGM 의 변화가 생기지만 게임 내부에선 여향이 없기에 중요하진 않음. 

일본어 자판의 경우 

ゼルダマリン」의 히라가나 표기도 OK. 추가로 「とたけけ」 도 새로운 BGM을 들을 수 있다.

 


 

◈ 링크가 잠에서 깨어나면 옆의 여성(마린)과 남성(타린)에게 대화를 하고 방패를 받자. 

  - 타린에게서 '방패' 를 받게된다. 

 

* 공략을 쓰기에 앞서...

  마린의 경우 "길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면 네가 떠내려간 해변이 나온다" 같은 게임의 진행에 대한 힌트를 줍니다. 

  이 게임의 경우 요즘 게임처럼 친절하게 '어디로 가세요.' 라는 안내가 나오는게 아니라 주민들과의 대화를 통해 하나씩 유추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이 방법을 찾아가는게 게임의 가장 큰 즐거움이기에 공략을 보고 따라가기만 하면 즐거움이 많이 반감됩니다. 

  또한 이런 대화 하나하나 전부 적기에는 너무 내용이 많아지기에 대화에 관한건 다 생략할 예정입니다. 

 

예를들어...

   바나나를 먹고싶어하는것 같다. 라는 내용을 본 다음 바나나를 구하기 위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힘들게 구해서 전해 주는것과 (공략을 보며) 다른일을 하던 중 가는길에 바나나를 이미 구해놔서 처음 보는 녀석에게 바로 전해주는 것 은 꽤 분위기의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이 점 참고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 왼쪽 길을 따라 아래로 내려오면 해안가가 나타난다. 해안가에서 잃어버린 검을 찾자.

 문어의 공격은 R 버튼을 이용해 방패로 막을 수 있으며, 가시로 막혀있는 길을 방패로 밀면서 진행할 수 있다. 

이곳을 밀면 아래쪽에 링크의 검이 있다.

 

◈ 잃어버린 검에 다가가면 이벤트 발생.

 부엉이가 나타나 마을 북쪽의 신비한 숲으로 오라고 한다.

◈ 신비한 숲으로 들어간다.

마을의 왼쪽 위에 위치하고 있다. 

부엉이가 이 숲에서 열쇠를 찾아 꼬리리의 동굴로 가라고 한다. 우선 열쇠를 찾자. 

갈림길에서 위쪽으로 가면 너구리가 있는데 아직 이쪽으로 갈 필요는 없다. 정면에 있는 좁은 길로 가서 나무동굴 안으로 들어간다.

 

너구리가 워프시켜버려서 위치를 못찾는다면 - 를 눌러 다음 지도를 참고하자. 

동굴을 통과하자. 

첫번째 방에서는 결정을 다 파괴하고 보물상자 앞의 돌을 밀어 보물상자의 내용물을 획득 할 수 있다. (50루피)

던전을 나아가다보면 작은 하트가 있는 방이 나오는데 지금은 획득 할 수 없으니 무시하고 던전 밖으로 나가자. 

 

◈ 버섯을 획득하고 다시 처음 입구로 돌아온다. 

TIP. 칼과 방패를 든 적은 우선 방패로 공격을 막아내면 주춤하는데 그때 공격하면 된다. 

 

◈ 신비한 숲을 빠져나와 마법 할머니의 집으로 이동한다.

빠져나온 동굴에서 위쪽으로 이동한 후 1시방향의 좁은길로 이동하면 신비한 숲을 빠져 나올 수 있다.

숲을 빠져나와 길을따라 오른쪽 아래로 이동하면 마법 할머니의 집을 발견 할 수 있다. 

가는 길에 만나는 전기가 흐르는 녹색 젤리빈처럼 생긴 녀석은 지금은 잡을 수 없으니 무시하자.

이곳이 마법 할머니가 있는 장소.

◈마법의 가루를 받아 짓궃은 너구리가 있는 곳으로 가자. 

버섯을 보유한 상태로 마녀에게 대화를 걸면 마법의 가루를 준다. 

+ 를 눌러 장비창을 열어 X / Y 버튼에 아이템을 세팅할 수 있다. 

너구리가 있는 곳으로 이동해서 너구리에게 마법의 가루를 사용하면 이벤트 발생. 

 

너구리의 변신이 풀렸다면 위쪽으로 이동해 잔디를 깎고 보물상자를 열자.

굳이 안쪽으로는 더 진행할 필요 없으니 마을로 돌아가자. 

꼬리리의 열쇠를 획득

◈ 꼬리리의 동굴로 이동한다.

동굴 입구의 열쇠 구멍에 꼬리리의 열쇠를 사용하면 첫번째 던전의 입구가 열린다. 

 

꼬리리의 동굴은 마을의 아래쪽에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