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커비 헌터즈

슈퍼 커비 헌터즈 - 무과금, 소과금러를 위한 육성 팁

ZEN(ゼン) 2019. 9. 8. 12:14
반응형

 

※ 게임 관련 개인적인 생각과 육성방법 등의 내용은 이 한페이지로 모든걸 종합할까 합니다 

 

스테미너

우선 게임 시스템은 흔히 하는 모바일 게임처럼 스테미너가 일정 시간마다 회복되며,

퀘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스테미너를 소모하는 방식입니다. 

이 스테미너는 스토리 퀘스트와 와글와글 퀘스트가 따로 구분되어 아주 조금씩 하는분이라면 의외로 다 쓰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회복 속도도 꽤나 빠른편)

 

게임의 흐름

1. 스토리 퀘스트 > 스토리 퀘스트 완료로 새로운 장비 해금

2. 와글와글 퀘스트 > 레벨업과 좀 더 많은 업적 달성으로 재화 획득.

3. 획득한 재료와 보석 사과를 통해 새로운 장비 구입 > 스토리 퀘스트

이 과정의 반복입니다. 

 

보석 사과

이 게임의 핵심 재화이면서도 과금을 통해 획득이 가능한 녀석입니다.

다른 모바일 게임의 보석류 를 생각하면 됩니다.

획득하는 방법은 퀘스트나 여러가지 행동을 통한 업적완료. 매일 12시간마다 주어지는 나무에서의 회수, 그리고 직접적인 과금이 있습니다.

이 보석 사과는 일반 장비를 구매할 때에도 소모가 되기 때문에 여러캐릭을 하나하나 장비를 맞춰주기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자연스럽게 한캐릭터에 올인하는게 좋은 구조가 되어있는데, 이걸 방해하기 위하여(?) 각종 업적들이 특정 직업의 특정 장비를 세트한 채로 클리어 하라는 식으로 한캐릭 올인을 분산시키기 위해 유도하고 있습니다. 

 

직업 

그럼에도 불구하고 같이 동료로 나오는 AI 들은 내가 가지고 있는 장비를 착용하고 나오기 때문에 아이템을 직업별로 구매할경우 효율이 그만큼 낮아지게 됩니다. 자연스레 한캐릭터에 올인하게 되는데, 이 때 가장 유용한것은 '매직 빔' 입니다

 

이 점은 과금 유무에 따라, 그리고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대로 하면 되지만 하나만 한다면 추천은 매직 빔이라는것만 기억하면 될거 같습니다. 

 

보석 사과의 그 외 사용처

퀘스트를 열 때, 그리고 캐릭터의 장비를 맞출 때, 를 제외하면 서포트 아이템을 구매할 때와 이모티콘을 구매할 때 사용됩니다.

 

단, 서포트 아이템의 경우... 특정 직업에 관련된 책이 아니라면 나머지는 싹다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우선 물약계열은 그냥 낭비에 가깝습니다. 정말 극후반부에 보석 사과가 남지 않는다면... 공격 포션 또한 차라리 시간 부족을 늘리는데 쓰는게 더 좋을지도 모릅니다. (체력은 애초에 논외. 이 게임은 버티면서 살아가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그냥 빠르게 잡는게 중요합니다)

 

초반에 경험치 구슬과 미니 경험치 구슬이 가끔 들어오긴 하는데 이것도 초반에 바로 쓰지말고 20~25쯤되면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때쯤 아마 레벨 제한은 40정도까지 풀리고 레벨업에도 여유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경험치 구슬이 좋지 않은게... 이 게임은 업적에 따른 레벨 상한선 제한이 걸려있어, 빠르게 달려봤자 큰 이득을 보기 힘든 구조입니다.

(오히려 손해를 볼지도...)

 

그 외 다른 조각들의 획득량을 늘려주는 책도 있는데

조각은 후반은 커녕 극초반만 지나가도 아주 널널하게 되기에 절대 비추드립니다. 이쪽은 진짜 보석 사과 낭비입니다. 

 

극소량의 과금은 추천?

진짜 무과금으로 끝까지 갈거다. 가 아니라면 가장 저렴한 50개짜리 (60엔=600원?) 하나정도는 결재하는것도 괜찮다고 보입니다. 

12시간마다 나무에서 한번에 획득하는 보석 사과의 수량이 10개에서 20개로 바뀌기에... 작지만 2배로 늘어나는 효과가 생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