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토패스 트래블러/기타 정보

옥토패스 트래블러 - 첫번째 캐릭터 선정은 어떻게?

ZEN(ゼン) 2020. 11. 1. 10:05
반응형

 

• 첫번째로 선택한 캐릭터의 차이점

 

  우선 이 게임에서는 누구로 시작하더라도 8명의 캐릭터 모두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주점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여 최대 4인의 파티를 원하는 식으로 편성 할 수 있습니다만...

  처음 선택하는 메인 캐릭터의 경우는 메인 스토리 종료(4장 클리어)까지 파티에서 뺄 수가 없기에 항상 고정으로 파티에 참가하게 됩니다.

 

 

 추천 캐릭터와 장점

 

*지극히 개인적인 추천입니다. 자신이 하고싶은 캐릭이 있다면 그게 최고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프림로제로 시작)

 

  1순위. 테리온

  고유 액션으로 방문하는 마을에서 쓸만한 아이템을 훔쳐서(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에 초반 아이템 조달에 매우 큰 장점을 갖게됩니다.

  또한 필드에서 보라색 보물상자의 경우 테리온이 파티에 참가하고 있어야 획득 할 수 있어, 어짜피 메인스토리 한번 쭉 밀면서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게되니, 항상 참가하고 있는것도 좋습니다.

  (반대로 엔딩 후에는 비중이 매우 약해집니다. 능력치 수치를 올려주는 각종 넛은 테리온에게 몰아주지 않는것을 추천.

  어떤 캐릭터로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강력히 추천합니다)

 

  2순위. 트레사

  걸어다니기만 해도 돈을 획득할 수 있는 고유스킬덕분에 어디를 돌아다녀도 좋습니다. 후반부에 매우 강해지기도 하고, 전투시 자신과의 상성이 맞지 않을경우 혹은 장비가 갖춰져 있지 않을 경우 상인의 스킬로 BP(배틀 포인트)를 동료에게 넘겨주어 강력한 공격으로 변환 할 수도 있습니다. 즉, 어떤 전투에서든지 잘 어울립니다.

 

  공동 3순위. 사이러스 / 올베릭

  위의 2캐릭이 고유 능력으로 인하여 추천을 한다면 이 2캐릭터는 공격에 특화되어있습니다. 

  사이러스는 속성 공격(마법)에, 올베릭은 물리 공격에 가장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사이러스는 적의 약점을 파악하는 능력이 있기에 둘중에 하나 뽑으라면 그래도 초반에는 사이러스쪽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정 모르겠다면 메인페이지에서 캐릭터들의 정보를 한번 더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하도록 하자.

 

 

*근데 막상 적을땐 위에 저렇게 순위를 적긴했는데...한이트랑 아펜도 장난아니게 좋아서

(...오히려 위에 애들보다 더 좋은거 같기도...)

관련 이야긴 다음기회에 추천 파티글에서 다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