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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현 Re:Master - 조작 설명서 (User's Manual)

ZEN(ゼン) 2020. 8. 9.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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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설명

 

 NEW GAME  게임을 처음부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LOAD  이전에 저장한 장소부터 시나리오를 이어할 수 있습니다.

 ALBUM  지금까지 본 이벤트 CG를 볼 수 있습니다. CG에 커서를 놓고 Ⓐ 버튼을 눌러 CG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MEMORY  이미 본 추억의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MUSIC  게임 안에서 사용된 BGM을 들을 수 있습니다.

 SP VOICE  각 등장인물의 성우로부터 메시지를 들을 수 있습니다.

 OPTION  게임의 여러 설정이 가능합니다.

 MANUAL  이 조작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ALBUM, MEMORY, MUSIC, SP VOICE 메뉴는 처음 플레이할 때는 숨겨져 있으며, 어느 하나라도 엔딩을 본 후에 개방됩니다.

 

 

HOW TO PLAY

 

창에 표시되는 텍스트를 읽으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주인공의 대화나 행동을 결정하는 선택지가 나타납니다. 방향 버으로 선택지를 골라 Ⓐ 버튼으로 결정합니다.

선택지를 고르면 이후의 게임 스토리 전개가 바뀌게 됩니다.

잘 생각하고 주인공의 행동을 결정해주세요.

 

메시지 로그 플레이 중 방향 버튼을 누르면 메시지 로그 화면이 열려 지금까지 본 텍스트를 다시 읽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에 커서를 놓고 Ⓐ 버튼을 누르면 음성이 재생됩니다.

스킵 플레이 중 표시되는 텍스트를 스킵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스킵

  한 번 읽은 적 있는 텍스트는 R 버튼을 눌러 스킵할 수 있으며, 다시 R 버튼을 누르면 스킵이 취소됩니다.

  또한, L 버튼과 R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한 번도 읽지 않은 텍스트도 스킵 할 수 있습니다. (버튼에서 손을 떼면 스킵이 해제됩니다)

  설정 화면의 스킵 설정에서 모든 텍스트를 스킵할 수 있도록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 메뉴 플레이 중 Ⓨ 버튼을 누르면 시스템 메뉴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저장/불러오기를 하거나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옵션

 

플레이 중 Ⓨ 버튼으로 시스템 메뉴를 불러 「설정」을 선택하면 설정 화면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틀 화면에서도  「설정」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음량 BGM, VOICE, SE(효과음) 음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소리 보통 소리를 재생할지 등장인물의 목소리를 재생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성 ON/OFF 특정 등장인물의 목소리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어드벤처 읽음 스킵 설정 ▶︎ 이미 읽은 텍스트만을 스킵할지 전체를 스킵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토플레이 대기 시간 ▶︎ 오토플레이 중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는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표시 속도 ▶︎ 텍스트의 한 글자가 표시되는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창 투명도 ▶︎ 텍스트가 표시되는 배경의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초기설정 설정을 초기설정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저장/불러오기

 

SAVE 시나리오의 진행상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눌러 시스템 메뉴를 불러와 SAVE를 선택합니다.

방향 버튼 위아래로 파일을 선택해 Ⓐ 버튼으로 저장해주세요.

LOAD 저장해놓은 시나리오를 이어서 플레이하고 싶은 경우 불러올 수 있습니다. 

Ⓨ 버튼을 눌러 시스템 메뉴를 불러와 LOAD를 선택합니다.

방향 버튼 위아래로 파일을 선택해 Ⓐ 버튼으로 불러와주세요.

 

퀵 세이브와 퀵 로드

퀵 세이브/퀵 로드란 플레이어가 임의의 장소에서 편하게 저장/불러오기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버튼을 누르면 퀵 세이브, ﹣버튼을 누르면 퀵 로드할 수 있습니다.

퀵 세이브는 하나만 관리할 수 있으며 항상 덮어씌워집니다.

퀵 세이브 데이터는 게임을 종료하면 삭제되므로 주의해주세요.

 

 

조작 방법

 

 

방향 버튼  선택지 커서 이동, 메시지 로그 스크롤, 메시지 로그 표시
Ⓐ 버튼  텍스트 넘기기, 선택지 선택
Ⓑ 버튼  취소, 메뉴 닫기, 메시지 윈도우 숨기기, 오토플레이/메시지 스킵 취소
Ⓨ 버튼  시스템 메뉴 표시
Ⓧ 버튼  사용하지 않습니다.
L 버튼  오토플레이, 오토플레이 중지
R 버튼  메시지 스킵, 메시지 스킵 중지
L 버튼 + R 버튼  L 버튼과 R 버튼을 함께 누르고 있는 동안 메시지가 강제 스킵 (놓으면 해제)
✚ 버튼  퀵 세이브
﹣ 버튼  퀵 로드
화면 (터치스크린)  각종 버튼 선택 및 결정

 

 

스토리

 

오오토리 아이는 게임에 흥미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제도의 작은 게임 회사에서 일하게 된 데에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아이와 코코로는 사이좋은 자매였습니다.

함께 있는 것이 당연했고-- 행복했습니다.

둘은 그 행복이 평생 이어질 거라고 믿었습니다.

양친이 이혼한 그날까지.

 

제도와 시골.

둘은 멀리 떨어져 살게 되었지만 그래도 우연히 같았던 생일날 만큼은 1년에 한 번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날은 한시도 손을 놓지 않고 딱 붙어서 잠들거나-- 키스를 했습니다.

마치 약속이라도 한 것처럼.

 

그러던 3년 전 생일날.

여느 때처럼 작별의 키스를 나눴던 그날 이후 코코로와 연락이 단절되고 말았습니다.

 

「앞으로 연락하지 마」

 

마지막으로 받은 문자엔 그 한마디뿐.

 

어느날, 슬픔에 잠긴 아이에게 동생이 일하는 게임 회사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네 동생을 도와줘」

 

동생을 위해 상경하기로 결심한 아이.

아이는 그곳에서 개성 넘치는 직원들과 만나게 됩니다.

 

방약무인한 꼬맹이 시나리오 작가 무겐도 사키.

명랑하고 괴짜 같은 성우 겸 사무직원 타치바나 나나.

처음 맡게 된 업무 중 만난 일러스트레이터 마리 말러.

그리고 사장 다이고 호노카와 부사장인 강아지 바나코.

 

하지만 정작 코코로는 성을 예전 성으로 바꾸고 마치 남인 양 아이를 성으로 부르게 되었습니다.

오오토리 아이는 게임에 흥미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사랑하는 동생과 함께 했던 그 게임만큼은 특별했습니다.

 

「니에와 마녀와 세상의 끝」

 

아이는 우연히도 그 게임의 리메이크판 제작을 돕게 되었고, 동시에 다짐했습니다.

개발 중인 이 게임을 완성시키리라고.

회사 직원들과 함께.

무엇보다도 코코로와 함께.

 

게임을 완성하고 나면 사이좋은 자매로 돌아갈 수 있을 듯한...

어째선지 그런 기분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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