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피스 리 어비스

라피스 리 어비스 - 게임의 흐름과 파티구성

ZEN(ゼン) 2020. 3. 12. 11:59
반응형

 

캐릭터 생성과 파티

게임을 시작하면 우선 캐릭터를 만들게 됩니다. 

리더 캐릭터와 파티 멤버를 생성하게 되는데, 이때 크게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언제든지 캐릭터의 이름, 직업, 색상, 머리모양, 목소리를 원하는대로 변경 가능합니다.

 

 

게임의 흐름

전체적으로 흔한 모바일 게임의 패턴과 비슷합니다.

  1. 길드 상회에서 의뢰 수주 (타 게임의 스테이지 선택)

  2. 리프트 관리인에게 대화를 걸어 던전으로 출발 (스테이지 스타트)

 

이 두가지 단계로 이루어지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거나 실패하게되면 마을로 돌아와 위 단계를 반복하게 됩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고 그곳에서 모은 장비와 돈, 소재를 이용하여 파티를 강화하며 더욱 어려운 던전으로 나아가는 성장 사이클을 반복하게 됩니다.

캐릭터를 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교환소, 개조상, 도장 등의 각종 시설물들은 스토리의 진행도에 따라서 조금씩 해금됩니다.

 

 

탐색 루트(던전)의 챕터 구성

각 탐색 레벨 (챕터) 별로 8개의 맵이 있습니다.

첫번째 맵 (입구)를 클리어하면 조사 I ~ 조사 VI 까지 6개의 맵이 개방.

조사 맵 6개를 클리어 하면 최심부가 개방되는 방식

 

 

파티 멤버의 모집

길드 상회의 모험가 모집을 통하여 처음 캐릭터 생성하듯 원하는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조건이나 소모되는 금액이 없기 때문에 시작과 동시에 파티 멤버를 원하는대로 모집(생성)한 후 파티를 편성한 후 던전을 돌면 됩니다.

동일한 직업을 여러개 하는것도 가능하지만 크게 장점이 없기 때문에 골고루 하나씩 만들어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 파티 멤버를 한명이라도 변경하게 되면 모든 파티원의 장비가 해제됩니다.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참가중인 파티 멤버의 직업을 변경했을 경우 그 캐릭터의 장비만 해제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