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자의 아틀리에/기타 정보

라이자의 아틀리에 - 품질 999 만드는 방법

ZEN(ゼン) 2020. 2. 23. 16:34
반응형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쉽게 품질을 올리는 방법을 설명하는 글입니다. 

 

 

• 사전 준비

  01. 소재의 투입횟수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관련 게시물 : 연금 레벨에 따른 추가 효과)

  02. 품질 상승에 관한 특성을 가진 소재

품질 상승  상품의 품질을 최대 15% 증가
품질 상승 +  상품의 품질을 최대 30% 증가
품질 상승 ++  상품의 품질을 최대 50% 증가
고품질  상품의 품질을 10% 증가
최고품질  상품의 품질을 25% 증가

  03. 필수는 아니지만 아이템 복제할때 여유있기에 젬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관련 게시물 : 젬을 무한대로 늘리는 방법)


• 제작 순서 및 방법

  - 어떤 아이템이든 상관없이, 서로가 서로를 소재로 할 수 있는 조합을 이용합니다.

    *여기서는 제텔여행자의 물구슬로 제작하겠습니다.

제텔의 소재에는 카테고리 (물)이 있으니 여행자의 물구슬을 소재로 이용 할 수 있고, 여행자의 물구슬의 소재에는 제텔이 있습니다.

  - 처음부터 품질이 좋은걸 찾아 쓸 필요는 없지만, 품질 상승관련 옵션이 있는 특성 5개중 무조건 3개는 준비합니다.

  ※ 꼭 다음과 같이 따라하지 않아도 되니 적당히 자신이 가진것에 맞춰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략하게 설명할수도있지만 연금에 관하여 이해가 안되는 분도 의외로 많은것 같아 좀 쓸데없이 길게 늘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01. 우선 여행자의 물구슬을 제작 하기 시작합니다.

  시작은 빙속성 3개를 채워주면 제작한 아이템의 품질이 7 올라갑니다. 이정도 수치는 중요하지 않지만 일단 채워줍시다. 

  위쪽과 오른쪽 아래의 특성칸이 열립니다.

 

02. 특성칸에 아이템을 넣어주면서 활성화 시켜줍니다.

  위쪽과 오른쪽 아래의 특성칸 이외에는 다른 소재를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반복해서 소재를 넣을 때 다음과 같이 품질 관련 옵션이 있는 소재는 어떻게든 3종류를 한번씩 이상은 넣어주도록 합니다. (현재의 품질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가지고 있는 소재에 따라서 진행하되 굳이 특성칸을 2개 다 열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03. 재료 투입이 끝났다면 특성 선택에서 그나마 가장 수치가 높은 품질 상승 특성을 선택해 줍니다. 동일하게 따라했다면 지금은 특성칸을 1칸 혹은 2칸만 개방하였기에 3개의 품질 상승효과는 받을 수 없지만 그냥 특성을 가지고 가는 것이기에 3개 모두 품질 상승 관련 특성을 선택합니다.

  (지금은 특성 레벨이 낮아도 상관없습니다. 이제 반복하면서 자동적으로 특성의 레벨이 최대치가 됩니다)

 

 제작은 품질이 192 였지만 품질상승 1개가 적용되서 품질이 220으로 증가

04. 일단 이렇게 첫번째 여행자의 물구슬이 제작되었습니다.

특성도 3개중 1개만 활성화가 되어있고 품질도 아직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이제 이 여행자의 물구슬을 복제합니다.

05. 이제 완성된 여행자의 물구슬을 이용해 제텔을 제작합니다.

  첫번째 재료인 종잇조각은 아무거나 대충 넣어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라인을 따라서 특성칸이 연속 3개가 있습니다.

  이곳은 전부 (물) 타입의 소재를 넣는곳으로 이곳을 이전에 만든 여행자의 물구슬을 넣어가면서 개방시켜줍니다.

  특성칸의 활성화 뿐만 아니라 투입 가능한 횟수만큼 이전에 복사한 여행자의 물구슬을 모두 넣어줍니다. 

  (그러면 품질도 어느정도로 기본적으로 올라오게 되며, 이전의 품질상승 특성 중 Lv이 부족하던 것들도 중복으로 더해지면서 레벨이 올라갑니다)

 

06. 다음과 같이 제작할때의 품질은 268로 마무리 되었지만 품질 특성을 3개 선택하면서 415로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07 . 이렇게 한 세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엔 제텔을 복제해서 여행자의 물구슬 소재로 이용합니다.

(여기부터는 반복이라 스크린샷 생략 하겠습니다. 특성은 이전의 품질관련 3개를 계속 가져가면 됩니다)

이렇게 2~3세트 정도 반복하면 아래처럼 점점 품질이 높아지면서 품질 999아이템을 제작 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완성된 품질 999의 소재가 있다면 이것을 기반으로 하여 다른것도 하나씩 999로 만들어 가면 됩니다. 

기본 소재가 999면 이제부터 만들어지는건 999 만들긴 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