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엠블렘 무쌍

파이어 엠블렘 무쌍 - 2장. 만남

ZEN(ゼン) 2019. 12. 24.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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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 영상

 

  리안 : 어머님.....

 

  다리오스 : 정신차려. 

  어머니는, 이 나라의 미래를 너희들에게 맡긴거야.

  

  리안 : 하지만, 우리들이, 할 수 있을까......

 

  다리오스 : 내가 함께 할거야. 걱정하지마 

 

  시온 : 우엇......!

  

  다리오스 : 우선은 그 사원으로......

 

   

  ??? : 오빠. 

  저기, 괜찮을까

 

  ??? : 틀렸을지도 모르겠는걸.

 

  ??? : 그, 그런......

  ......아!

 

  ??? : 정신이 든건가?

  꽤나 멋지게 구른 모양이던데, 일어설수 있겠나?

 

  시온 : 고마워. 

  그런데, 당신들은......?

 

  크롬 : 우리들은 이리스 성왕국의 자경단이다.

  

  시온 : 이리스 성왕국? 뭐야 그게......?

 

  리즈 : 에!? 이리스를 모르는거야?

 

  프레데릭 : 크롬님, 리즈님!

  주의해 주십시오. 사람의 기척이------

 

  리안 : 꺅......으차차, 

  정말, 멋대로 사라지고! 걱정했잖아! 

  어라 ......이 사람들은 아는 사이야?

 

  시온 : 아니, 그게 말이지......

 

  프레드릭 : 그 낯선 복장......

  당신들은 누구이십니까.

 

  리안 : 누구냐니......

  우리들은, 여기 아이트리스의 왕녀와 왕자인데요.


✧ 배틀 전 대화 

  

  크롬 : ......그렇군

  너희들을 이야기는 알았어.

 

  다리오스 : 보아하니, 당신들은 평범한 분들은 아닌듯한 모습이군요.

  괜찮으시다면 힘을 빌려주시지 않으시겠습니까?

 

  리안 : 부탁드립니다!

 

  리즈 : 저기, 오빠

  도와주자.

 

  크롬 : 그래, 그러도록 하자.

  곤란해 하고 있는 사람들을 내버려 둬선 안되지.

 

  프레데릭 : 기다려 주십시오. 이러한 상황에

  신원이 불확실한 사람을 신용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행동을 함께 하겠다고 하신다면,

  한가지, 이 분들을 시험해 볼 수 있게 해주십시오.

  

  리즈 : 시험이라니...?

  설마, 그거인가!

  나의 힘을 원한다면, 나를 쓰러뜨리고

  굴복시켜보도록 하여라! ...... 같은?

  

  프레데릭 : 그렇습니다.

 

  리즈 : 에엑!?

 

  프레데릭 : 물론, 목숨을 빼앗지는 않습니다.

  모의전처럼 각오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크롬 : 그런거라면, 

  나는 나를 믿어주는 쪽에 붙지. 

  

  리즈 : 나, 나도!

 

  크롬 : 하지만, 지휘관은 너희들이다. 우리들은

  너희들의 지시에 따라 움직일 테니까.

 

  다리오스 : ...... 할 수밖에, 없을거 같은걸.

  둘 다, 전투준비다!


✧ 배틀 중 대화 1.

 

  프레데릭 : 준비는 돼셨습니까?

  가겠습니다!

  자, 우선은 당신들의 주변에 있는 병사를

  쓰러뜨려 주십시오. 

 

(첫번째 미션 '주위의 검사를 격파하라!' 발생 후)

  시온 : 나의 강함을 보여, 놀라게 해주겠어!

 

  리안 : 잠깐! 노는거 아니거든!

  이 분들에게 신뢰를 받아야 해!

 

  시온 : 알고있다니까

  상대방의 병사를 해치워 버리면 되잖아?

 

(첫번째 미션 완료 후)

  크롬 : 잘 해 주었는걸.

  하지만, 방심하지마. 시련은 지금부터다!

 

  프레데릭 : 네, 그말대로입니다. 크롬님.

  다음의 상대는 그쪽입니다.

 

 (두번째 미션 '솔져를 격파하라' 발생 후) 

  시온 : 읔, 창이 상대라니 싸우기 힘들다고!

  

  리안 : 그러고보니, 검은 창에게 힘들다고 들었었어.

 

(리즈 조작가능 캐릭터로 참전)  

  리즈 : 여기는, 나의 차례란거네!

  응, 맡겨줘!

  

  리안 : 멋진 움직임이네요!

 

  리즈 : 훗훙~. 시험이라고 하기엔, 너무

  간단한거 아니야? 프레데릭!

 

  프레데릭 : 리즈님, 부디 방심하지 마시기를. 

  다음은 그곳에 병사를 보낼드릴 거라구요?

  

  시온 : 우왓! 적의 증원이 두 방향에서! 

 

  프레데릭 : 전장에서는 전체를 보면서 적의 움직임을 예측하여,

  전략을 짜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번째 미션 '적의 증원을 격파하라! ' 발생 후)

  리안 : 우리들은 절대로 져선 안되......

  전장에서는, 조금의 방심도 허락되지 않는군요.

 

  리즈 : 하지만 전장에는 동료들이 있다구! 모두에게

  지시를 하면, 협력해서 증원을 쓰러뜨릴 수 있어!

 

(지시 튜토리얼 후)

  리즈 : 여기는 맡겨둬

 

  크롬 : 리즈, 너무 나갔어!

  병사들에게 둘러쌓여 있다구!


✧ 배틀 중 이벤트 영상

 

   ??? : 기다리도록 하여라!

 

  리즈 : 당신은...... 누구?

 

  ??? : 엄ㅁ......아니, 조금 이유가 있어서

  자세히는 말할수 없지만......

  어이쿠, 조금 흥분해버린거 같군.

  나의 이름은 우드! 이유가 있어 정체를 밝힐순 없지만,

  피의 맹약에 의해 귀하의 방패가 되어, 적을 쓰러뜨린다!

  필살...... 성마검!

  홀리 데빌 소드!!

 

  우드 : 불발인가. 훗...... 목숨을 건졌구나.

  

  리즈 : 도데체 뭐야......?


✧ 배틀 중 대화 2.

 

  우드 : 나는 칠흑의 검사⋯⋯ 우드다.
  사정이 있어 가세하겠다!

  프레데릭 : 흠…… 뭐 괜찮겠지요.
  한명 늘어난 것으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리즈 : 모두 체력은 괜찮아?
  나 , 이렇게 보여도 시스터거든.
  상처입었을 때에는, 회복 시켜 줄테니까!

  프레데릭 : 꽤 하시는군요.
  하지만⋯⋯
 
(사이드 미션 발생 후)
  프레데릭 : 언제나 유리한 적을 상대하게 
  되지만은 않습니다?

  우드 : 훗⋯⋯ 숨겨진 힘이 있다면 문제없어.
  휘감긴 어둠을 찢고, 적을 베어내는 기술을 해방하라!

(미션 클리어 후)
  크롬 : 여기까지 시련을 돌파 했다구, 프레데릭.
  이제 그들을 인정해주는건 어떤가?

  프레데릭 : 확실히 훌륭한 결과입니다.
  하지만, 최고의 난관은 지금부터 입니다!

  프레데릭 : 자, 마지막은 제가 직접 상대해 드리지요!

(프레데릭을 격파하라! 미션 발생 후)
  리즈 : 으, 여러가지 무기를 가진 병사와 싸우지 않으면
  프레데릭이 있는 곳까지 갈수 없을거 같아!

  크롬 : 혼자서 돌파하는것이 어렵다고 해도, 
  둘이서 힘을 합치면, 할 수 있어!

(듀얼 튜토리얼 후)
  크롬 : 좋아, 프레데릭을 목표로 해서 전진한다!
  모두, 가자!

  리즈 : 오-! 오빠를 따르라-!

 

(안나 상점 개시) *2화 이후 안나 상점 관련된 대사는 생략

  안나 : 그럼, 시작해버릴거야!

  다리오스 : 적을 압도하고 있어⋯⋯!
  상상을 훨씬 웃도는 힘이다!

  시온 : 리즈, 구하러 와준거구나!
  믿음직한걸!

(사이드미션 클리어 후)
  리즈 : 어때, 프레데릭.
  우리들, 제법이지!

 크롬 : 좋아, 잘했다!  그렇게다!

(안나의 상점에서 안나의 기억 구매 후)
  안나 : 네, 또 방문해 주세요~!

(프레데릭 참전 영상)
  프레데릭 : 나를 쓰러뜨리지 않고선…
  이 앞으로는 갈 수 없습니다!

  프레데릭 : 아이토리스왕녀의 각오⋯⋯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안 : 네! 제가 지금 할 수 있는
  있는 힘껏 부딪히겠습니다!

(크롬이 프레데릭과 교전시)
  프레데릭 : 크롬님⋯⋯ 모의전이라고 하지만,
  봐드리지 않을겁니다?

  크롬 : 이쪽이야말로 그럴 셈이다.
  방심 할 수 있는 상대는 아니니까!

(프레데릭 격파 후)
  크롬 : 어떤가, 프레데릭
  둘의 각오를 느끼지 못한건 아니겠지?

  프레데릭 : 그렇군요…… 그들의 힘도 그렇지만,
  마음의 강함을, 인정 하지 않을 수 없겠군요.

  리즈 : 응응, 알았다면 됐어.
  그건 그렇고, 나의 대활약, 봤어!?


✧ 배틀 후 대화 


  프레데릭 : 이 전투를 통하여, 당신들이 행동을 함께
  할만한 인물이라는 것은 알겠습니다.

  시온 : 그렇다는건⋯⋯?

  프레데릭 : 일단 협력은 하도록 하죠. 아직 의심이
  완전히 가신건 아니지만요.

  리안 : 아직 신용 신용해 주시는 것은 
  아니군요⋯⋯

  프레데릭 : 입장상, 어떻게 하더라도 경계를 하지 않을수는
  없습니다. 용서해 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 그럼, 그렇게 정했다면, 오늘은 
  이 근처에서 야영하는것으로 하지.

  프레데릭 : 저녁은, 제가 곰을 요리하도록 하죠.
  모의전이 한창일때 느닷없이 끼어드는 바람에
  잡아서 미리 준비해 두었습니다.

  리안 : 고, 곰⋯⋯!?
  곰을 먹는건가요?

  리즈 : 또 곰!? 딱딱하고 짐승비린내나고,
  가녀린 소녀의 식사가 아니라구!

  리안 : 리즈씨, 먹어본 적이 있는 건가요!?

  우드 : 두터운 털가죽에 덮힌, 사나운 영혼이여⋯⋯ 
  나는 고난의 끝에, 그것을 나의 혈육으로⋯⋯

  리안 : 저-기, 우드씨도
  먹어본적, 있는⋯⋯ 거군요?

  우드 : 그러한거지!

  시온 : 좋아, 무슨일이든 도전인거지!
  프레데릭, 나도 도울게!
  역시 기사라고 하면, 곰 정도는
  와그작 와그작 먹을 정도는 되어야지!

   프레데릭 : ⋯⋯ 저는 여러분이 드신 후에, 남은걸
  먹을 예정이니, 염려 없이 드시도록 하세요.

  리즈 : 아아!
  또 먹지않고 넘어갈려고 하고 있는거지!


✧ 배틀 중 발생하는 튜토리얼

 

드롭 아이템∙소재

적을 격파하면,

소재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떨어진 소재는 자동으로 획득 합니다.

 

소재는 문장실과 신전에서 사용됩니다.

떨어지는 소재는 적에 따라 다르며, 

화려한 주머니에 들어있는 희귀한 소재도 있습니다. 

 

상성

검, 도끼, 창은 서로에게 유리하고 불리한

상성의 관계가 있습니다.

검 > 도끼    도끼 > 창    창 > 검

 

유리하게 싸울수 있는 적에게는 아래로 향한 화살표 x2

불리하게 되는 적에게는 위로 향한 화살표 x2

가 표시됩니다.

 

상성에서 유리하면...

가하는 대미지가 증가

스턴 게이지의 출현율 상승

필살의 일격이 강화

 

상성에서 불리하면...

적이 가드하기 쉽다

적으로부터 받는 대미지가 증가

•스턴 게이지가 출현하지 않는다.

 

상성의 유리,불리는, 조작 캐릭터 이외의

조작 하지 않는 유닛도 영향을 받습니다.

 

승리∙패배조건

스토리모드를 클리어 할 때 까지는 

어느 모드에서라도

주인공이 부상을 당하면 배틀에서 패배하게 됩니다.

(*흔히 체력이 다해서 쓰러지는걸 '부상'이라 표현)

 

주인공 이외의 캐릭터가 부상을 당하더라도

패배를 하게되는 일이 있습니다.

승리조건과 패배조건은

메뉴의 전황(戦況)」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패배조건이 없는 경우에는

조작가능한 캐릭터가

모두 부상을 당하면 배틀에서 패배하게 됩니다.

 

지시

+로 작전화면이 열립니다.

커서를 움직여

유닛을 선택하여 지시를 내릴 수 있습니다.

 

지시를 하기위해서는...

(1) 유닛을 A로 선택

(2) 목표 지점이나 유닛을 선택하여 A로 결정.

(3) 유닛이 목표를 향해 자동으로 행동

 

세세한 지시를 내리기 위해서는,

유닛 선택시에 X로 

상세지시의 메뉴를 엽니다.

 

작전화면에서 Y를 누르면,

메뉴가 열립니다.

 

지팡이

지팡이를 소지 하고 있는 경우,

ZR+A로 주위의 아군을 회복 시킬 수 있습니다.

단, 자신은 회복 할 수 없습니다.

 

지팡이의 사용 회수는

배틀 종료 후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각성

각성 게이지가 깜빡이고 있을 때에 R로

각성상태가 됩니다.

각성상태는, 게이지가 없어질 때까지 계속됩니다.

 

각성 게이지

화면 왼쪽 위에 있는 파란색의 게이지 입니다.

상성에 유리한 적을 공격,

파란색의 약의 획득 등으로 증가합니다.

 

각성상태라면...

•모든 무기에 대하여 상성에 유리한 상태가 됩니다.

•일정 격파 수마다 보너스가 발생 합니다.

 

HP∙게임 오버 

조작 캐릭터의 HP 입니다.

HP가 0이 되면 부상을 입어

전투를 계속 할 수 없게 됩니다.

 

더블

아군 캐릭터에게 접근하여 ZR+B를
누르면, 더블상태가 됩니다.
캐릭터 2명이 전위∙후위가 되어
2명이 1조로 싸웁니다.

더블 중에는 ZR+B로, 더블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또, 후위가 조작가능한 캐릭터라면, 
ZR+X로 전위와 후위를 교대할 수 있습니다.

더블 상태 라면…
•후위에 따라서 전위의 파라메터가 상승
•듀얼 어택, 듀얼 가드, 듀얼 오의를 발동 할 수 있습니다.

작전화면에서는, 
조작 하지 않는 캐릭터에게 
다른 아군을 목표로 하여
더블 하도록 지시 할 수 있습니다.

 

상인 안나

전장에 안나가 출현하여, 일정시간만
한정상점을 열기도 합니다.
출현중의 안나에게 접촉하면, 
안나의 기억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안나의 기억을 모으면
보상 일러스트가 완성되어,
히스토리 모드에서 특별한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모은 수에 따라서 상점의 레벨이
올라, 신전에서 선택할 수 있는 축복의 종류가 증가합니다.
메뉴의 「안나 정보(アンナ情報)」 에서 
안나의 출현조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연

배틀에서 협력을 하게되면,
캐릭터 끼리의 인연이 상승합니다.
인연이 상승한 캐릭터의 머리 위에는
하트가 표시됩니다.

인연이 오르는 행동…
•더블 상태에서 액션
•HP가 줄어든 동료의 회복
•동료의 부탁을 달성

인연이 일정 이상 쌓이면,
배틀 후에 2명의 인연 레벨이 오릅니다.
인연 레벨이 오르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듀얼 오의

전위∙후위의 무쌍 게이지가 양쪽다
모여있을 때에 A로,
듀얼 오의가 발동합니다.
둘이서 협력하여 무쌍오의를 사용합니다.

전위∙후위 양쪽다 무쌍 게이지를
1개씩 소비하지만,
광범위하게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듀얼 가드

방패의 게이지가 차 있을 때에
적의 공격을 받으면, 자동으로
듀얼 가드가 발동 합니다.
후위가 출현하여 공격을 가드합니다.

방패 게이지는,
더블 상태에서 적을 공격하는것으로 증가합니다.

 

드롭 아이템∙무기

떨어진 무기는 자동으로 획득 합니다.
획득한 무기는,
다음의 배틀부터 장착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이름의 무기라도, 공격력이나 특성 등의
능력이 저마다 다릅니다.
몸치장(身支度)의 무기변경(武器変更)에서 장비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기를 숨겨 가지고 있는 적은, 
격파 하면, 그 무기를 떨어뜨립니다. 
원하는 무기를 소지하고 있는 적을 발견 했다면
확실히 격파 해봅시다.


주위의 검사를 격파하라! (周囲の剣士を撃破せよ!)

  주위에 있는 검사 3명을 격파. 

  서쪽으로 향하는 문이 열린다.

 

솔져를 격파하라! (ソルジャーを撃破せよ!)

  주위의 솔져 4명을 격파한다.

  리즈가 조작가능 캐릭터로 참전. 창 상대로 유리한 리즈로 쓰러뜨리자. 

  

적의 증원을 격파하라! (敵増援を撃破せよ!)

  처음이니 아군에게 지시를 내리는걸 연습해보자. 

  +를 눌러 지도를 연 후, 아군을 선택하여 목적지를 선택해주면 그 유닛은 그곳을 향해 간다. (튜토리얼 '지시' 참조)

  서쪽과 남쪽으로 흩어진 적을 2부대로 나누어 쓰러뜨리러 가자. 

  서쪽에는 전사형 적이 있으니 '리안'을, 남쪽에는 '리즈'를 보내 솔저에게 대항하자. 

  

  우드가 출현하는 이벤트가 발생. 서쪽 혹은 남쪽 어느 한곳을 쓰러뜨리면 사이드 미션 '검사를 격파하라! ' 발생

 

프레데릭을 격파하라!(フレデリクの撃破せよ!)

  크롬이 조작가능 캐릭터로 참전

  아군과 '더블'을 하여, 적을 격파하자.

 

 

클리어 후,

  크롬, 리즈, 프레데릭이 조작 가능 캐릭터로 참여하게 됩니다.

  문장실, 몸치장이 개방됩니다. 


검사를 격파하라! (剣士を撃破せよ!)

  맵 중앙에 나타난 검사 3명을 격파하자. 

 


✧ 배틀 후 튜토리얼

 

획득한 무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장비를 변경해야 합니다.

 

지난번 전투에서 획득한 

「아머 킬러」를 장비해 봅시다.

몸치장으로 가기위해 Y를 눌러 주세요.

 

몸치장

몸치장에서는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확인이나

창착무기∙아이템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무기의 공격력은

무기 레벨에 의한 기본 공격력 

품질을 나타내는 별의 수로 결정됩니다.

 

캐릭터의 무기 숙련도가 낮으면

무기 레벨이 높은 무기는 장착 할 수 없습니다.

무기숙련도는, 문장실(紋章屋)에서 숙련의문장(熟練の紋章)

작성하면 올라갑니다.

 

자동 장비(おまかせ装備)를 사용하면,

캐릭터가 착용 가능한 무기 중에서

자동으로 최적의 것을 선택하여 장착 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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