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색방울
퍼즐 필드에 처음으로 나타나는 방울입니다.
샷으로 같은 색이 3개 이상 붙게 되면 사라집니다.
2. 샷 방울
A 버튼을 누르면 점선 방향으로 발사되는 색방울입니다.
샷의 방향은 스틱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좌우의 벽에 닿으면 반사됩니다.
3. 다음 샷 방울
현재 샷 방울을 발사한 뒤 샷 방울이 될 방울입니다.
B 버튼으로 지금의 샷 방울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4. 천정
방울은 여기를 기준으로 붙게 됩니다.
샷으로 천정에서 떨어진 방울은 낙하하여 사라집니다.
5. 공격력
색방울을 없애면 늘어나는 빛입니다.
이 빛이 클수록 대전 상대에게 많은 방해 방울을 보낼 수 있습니다.
6. 방해 방울
공격력에 따라 상대 필드에 나타나는 회색의 방울입니다.
샷 방울이 닿으면 샷 방울과 같은 색으로 변합니다.
7. 방해 방울 스톡
샷 방울 샷 후의 타이밍에 상대쪽에서 날아올 방해 방울의 수를 나타냅니다.
8. 다운 라인
필드에 있는 방울이 이 선을 넘으면 다운이 되어, 필드에 남은 방울의 수만큼 상대에게 스코어가 들어갑니다.
• 공격력이 크면 다운 라인을 넘어간 양의 방해 방울을 한꺼번에 보낼 수도 있습니다.
9. 스코어보드
획득한 스코어의 합계가 표시됩니다.
10. 남은 시간
대전의 남은 시간입니다.
0이 되면 대전이 종료되고 그 시점에 스코어 합계가 높은 쪽이 승리합니다.
11. 스펠 차지
시간이 경과하면 차오릅니다.
가득 차면 빛을 내며, 이 상태에서 Y버튼을 누르면 캐릭터마다 다른 강력한 스펠 카드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12. 각성 게이지
샷 방울 주위의 원형 게이지입니다.
필드의 방울을 없애면 차오릅니다.
가득 차면 필드의 방울들이 없애기 쉬운 배열로 변하는 각성이 일어납니다.
13. 콤보 마법진
연속으로 방울을 없애는 것을 콤보라 부릅니다.
콤보에 성공할 때마다 이 마방진의 램프가 켜집니다.
최대 5콤보까지 카운트되며, 5콤보 달성 시에는 「각성방울」이 필드에 생성됩니다.
도중에 콤보가 끊기면 램프는 모두 사라지고 1부터 다시 카운트하게 됩니다.
• 일부 캐릭터는 5콤보로 다른 방울을 만드는 능력이 있습니다.
항목 「방울의 종류」에 상세 내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 콘파쿠 요우무는 4콤보로 각성방울을 만드는 능력이 있습니다.
14. 각성방울
없애거나 떨어뜨리면 각성 게이지가 대량으로 오릅니다.
어떤 색의 샷 방울을 맞춰도 없앨 수 있습니다.
15. 상쇄
자신의 방해 방울 스톡에 방해 방울이 있는 상태에서 필드의 방울을 없애면, 얻은 공격력이 방해 방울 스톡의 수를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을 상쇄라 부릅니다.
상쇄하지 못한 경우, 나머지 방해 방울이 자신의 필드에 나타납니다.
모두 상쇄한 경우, 나머지 공격력의 양만큼 상대의 방해 방울 스톡에 방해 방울을 보냅니다.
16. 방울의 추가
샷 방울을 3번 쏠 때마다 필드에 나와 있는 방울의 가장 상단에 방울이 1줄 추가됩니다.
X 버튼을 눌러도 최상단에 방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방울을 많이 추가하면 할수록 긴 연쇄를 만들기 쉬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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