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래툰 2에는 다양한 기어 파워 (무기옵션)이 있습니다.
갯수만 보면 상당히 많지만 각 부위별 고유 능력치를 제외한 다양한 옵션작에 쓰이는 일반적인 기어 파워만 알아놓아도 우선은 도움이 상당히 될 겁니다.
메인 옵션 1개와 서브옵션 3개의 경우 메인 1개가 1의 효과를 준다고 하면 서브는 1개당 0.3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ex) 메인 1개 >= 서브 3개
아래는 기어 파워 들의 종류와 그 효과입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우선은 일반적인 기어 파워들이 이러한게 있구나 라는걸 알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기어 파워를 찾아 옵션 작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각 의상 브랜드별로 잘 붙는(나오는) 기어 파워와 잘 붙지 않는 기어 파워가 정해져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기어 파워
잉크 효율성 증가 (메인)
- 메인 무기의 소비 잉크량이 줄어듭니다
インク効率アップ(メイン)
- メインウェポンの消費インク量が少なくなります。
잉크 효율성 증가 (서브)
- 서브 웨폰의 소비 잉크량이 줄어듭니다.
インク効率アップ(サブ)
- サブウェポンの消費インク量が少なくなりま
잉크 회복력 증가
- 잉크 탱크 회복 속도가 증가합니다.
インク回復力アップ
- インクタンク回復速度がアップします
메인 무기 성능 향상
- 메인 무기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メイン性能アップ
- メインウェポンの性能がアップします
인간 이동 속도 증가
- 인간 상태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ヒト移動速度アップ
- ヒト状態の移動速度がアップします。
오징어 대시 속도 증가
- 오징어 대시 상태일때의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イカダッシュ速度アップ
- イカダッシュ時の移動速度がアップします。
스페셜 게이지 증가량 상승
- 스페셜 게이지의 증가량이 상승합니다.
スペシャル増加量アップ
- スペシャルゲージの増加量がアップします
스페셜 게이지 감소율 다운
- 플레이어에게 당했을 때의 스페셜 게이지 감소량이 줄어듭니다.
スペシャル減少量ダウン
- プレイヤーがやられた時のスペシャルゲージの減少量が少なくなります。
스페셜 성능 향상
- 스페셜 웨폰의 성능이 증가합니다.
スペシャル性能アップ
- スペシャルウェポンの性能がアップします
부활 시간 단축
- 상대를 한명도 처리하지 못하고 연속으로 당했을 때, 부활시간이 줄어듭니다.
復活時間短縮
- 相手を一人も倒せないまま連続でやられた時、復活時間が短くなります。
슈퍼 점프 시간 단축
- 슈퍼 점프의 시간이 줄어듭니다.
スーパージャンプ時間短縮
- スーパージャンプの時間が短くなります。
서브 성능 향상
- 서브 웨폰의 성능이 증가합니다.
サブ性能アップ
- サブウェポンの性能がアップします。
상대 잉크 영향 감소
- 상대의 잉크를 밟았을때의 데미지와 이동속도의 감소가 줄어듭니다.
相手インク影響軽減
- 相手のインクをふんだ時のダメージや移動速度の減少が少なくなります。
폭발 데미지 경감 · 개
- 메인 웨폰 이외의 폭발로 입는 데미지와 위치를 발견하는 공격의 효과를 감소시킵니다.
爆風ダメージ軽減・改
- メインウェポン以外の爆発で受けるダメージと、位置を発見してくる攻撃の効果を軽減します
머리 전용 기어 파워
스타트 대시
- 대전시작부터 30초 동안 이동에 대한 효과(오징어 + 사람 둘다)가 꽤나 증가합니다.
スタートダッシュ
- 対戦開始から30カウントの間移動に関する効果がかなりアップします。
라스트 스퍼트
- 대전종료 30초 카운트 전부터 잉크효율과 잉크 회복속도가 꽤나 증가합니다.
ラストスパート
- 対戦終了の30カウント前からインク効率とインク回復速度がかなりアップします。
역경강화
- (활성화된) 자신의 팀의 인원수가 상대방의 팀보다 적을경우, 조금씩 스페셜 게이지가 증가합니다.
逆境強化
- 自チームの人数が相手チームより少ない場合、少しずつスペシャルゲージが増えます
컴백
- 플레이어가 당하고 복귀한 후, 잠시동안, 일부 능력치가 증가합니다.
カムバック
- プレイヤーがやられて復帰後、しばらくの間、一部の能力がかなりアップします。
의상 전용 기어 파워
오징어 닌자
- 지면을 오징어 대시 할 때, 잉크가 튀지 않게 되지만, 이동속도가 조금 감소됩니다.
イカニンジャ
- 地面をイカダッシュした時にインクが飛び散らなくなるが、移動速度が少しダウンしま
리벤지
- 부활 했을 때, 직전에 자신을 처지한 상대방의 위치가 멀리서도 보이게 됩니다.
リベンジ
- 復活したとき、直前に自分を倒した相手の位置が遠くから見えるようになります
서멀 잉크
- 메인 웨폰의 탄을 직접 맞은 상대가 , 잠시동안 멀리서 보이게 됩니다.
サーマルインク
- メインウェポンの弾を直接当てた相手が、しばらくの間、遠くから見えるようになります。
부활 페널티 증가
- 자신과 처리한 상대방의 스페셜 감소량과 부활 시간이 증가합니다.
復活ペナルティアップ
- 自プレイヤーと倒した相手のスペシャル減少量と復活時間が増えます。
추가기어파워 2배화
- 이 기어에 붙어있는 추가 기어 파워 1개가 2개분의 효과를 냅니다.
追加ギアパワー倍化
- このギアについている追加ギアパワーを1つで2つ分の効果にします。
신발 전용 기어 파워
스텔스 점프
- 슈퍼 점프의 착지점을 나타내는 마커가, 떨어진 장소에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ステルスジャンプ
- スーパージャンプの着地点を示すマーカーが、はなれた場所から見えなくなります。
대물공격력 증가
- 플레이어 이외의 물체에 대하여 공격했을때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対物攻撃力アップ
- プレイヤー以外の物体に対して攻撃したときのダメージを増やします
낙법 기술
- 슈퍼 점프 착지시 스틱을 기울이면 지면에 착지와 동시에 회전 합니다.
受け身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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