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메인 챌린지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 최후의 시련

ZEN(ゼン) 2019. 4. 11. 14:18
반응형

최후의 시련 - 다섯 번째 신수

 

이번 게시물은 [메인 챌린지 : Ex 영걸들의 노래] 중 일부입니다.

스토리 중의 일부라 특별한 사당의 이름이나 신수의 이름이 언급되지는 않아 제목은 임시로 붙여놨습니다.

게시물이 너무 길어질꺼 같아서 신수 공략부분만 따로 작성한 부분이니 참고해주세요.

 


 

회생의 사당에 시커스톤을 가져다 놓으면 엘리베이터처럼 아래쪽으로 내려가며 새로운 신수 공략이 시작됩니다.

 

이번 신수는 각 4개의 방이 독립적으로 나뉘어져 있어 어떤 순서대로 진행하든 상관없습니다. 

 

각 방은 그동안 거쳐왔던, 불, 바람, 물, 전기를 컨셉으로 잡고 있습니다.

 

한개의 방을 클리어 하고 중앙으로 나오면 몹이 리젠되어있으며, 클리어 할수록 중앙의 몹은 바뀌어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맵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가이드 스톤은 아무런 방해 없이 정 중앙에 있으니 (미니 가디언이 하나 있긴 하지만....) 생략 하겠습니다.

 


 

불의 방

 

불의 방은 물레방아를 타고 올라가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신수를 조절해 좌우 회전 방향을 조절해서 진행합니다. 

 

스위치를 파이프 입구가 오는 타이밍에 맞춰 눌러 구슬을 안에 넣어주고, 신수를 조절해 좌우 계속 번갈아가며 공을 통과시키면 됩니다.

 

구슬을 뒤쪽에 굴리기 좋은곳(?)으로 굴려주면 제어 단말이 있는곳이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 첫번째 방을 클리어 하고 나오면 미니 가디언이 여러마리가 있는데 자꾸 쏘면서 도망을 가니 패링으로 처리해줍시다. 

 

 


 

전기의 방

 

이 방은 밖에 있는 금속부분을 마그넷 캐치로 문 틈에 끼워주어 들어올 수 있습니다.

회선하는 통을 이용해 방 위쪽에 있는 금속을 뺀 후

아래쪽에 넣어줍니다.

 

돌고 있는 금속 부분을 땡겨서 다음처럼 걸치면 방이 돌아가기 시작합니다.

 

제어 단말이 있는 방을 잘 보고 정면에 왔다 싶으면 돌아가는걸 멈추게 해줍니다.

 

이제 바깥쪽이 계속 돌면서 전기가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데

 

제어 단말이 있는 문 앞에서 대기 타면서 전기가 들어왔을때 들어가서 제어단말을 조절해 줍시다.

 

 

밖으로 나오면 아까보다 좀 더 튼튼한 가디언이 있습니다.

 


 

물의 방

 

위 순서대로 진행했다면 위층으로 올라왔을때 왼쪽 방향이 물의 방이다.

 

이 방은 다음 스크린샷 처럼 돌아가는 부분을 타임 록을 걸어 톱니바퀴를 돌리면 진입할 수 있다.

 

(바로 우측에 보물상자 있으니 마그넷 캐치로 가져오자 - 폭탄화살 5발)

 

들어가면 중앙부에 있는 스위치는 아이스 메이커로 들어올려 작동 시켜주고 돌아가는 판을 밟고 올라가 다음 방으로 가자.

 

다음방에서는 위 이미지 처럼 타임 록을 걸어 프로펠러(?)를 돌려주면 물이 빠지면서 다음 스위치가 있는 곳 까지 이동할 수 있다. 

 

 

스위치를 밟으면 안쪽에 쇠구슬이 나오니 쇠구슬을 앞쪽으로 옮겨온 후 다시 발판을 밟아 공을 쏴주자. 

 

그럼 다시 물이 차오른다.

 

물이 차면 스위치 우측에 아이스 메이커로 발판을 만들어 위로 올라가면 세번째 제어 단말이 있다.

 

(조라의 창이 들어있는 보물 상자도 있지만 필요없으니 생략...해도 자연스레 보게되겠지만...)

 

나오면 새로 생기는 가디언은 공중에 있어 귀찮으니 고대의 화살로 정리하자.

 


 

바람의 방

 

아래쪽에 있는 철 기둥을 뽑아 위쪽에 넣어주고 맞은편에 있는 부분을 마그넷 캐치로 땡겨서 결속 시켜주면

 

톱니바퀴가 돌면서 안으로 들어 갈 수 있다.

 

커다란 프로펠러 안쪽에는 작은 가디언과 보물상자가 있으니 필요하면 타임 록을 이용해 안으로 들어가서 먹으면 된다.

 

이곳은 우선 위로 올라와서 바람을 타고 다음 방향으로 이동하자.

 

위층까지 올라오면 움직이는 발판이 있는 건너편으로 가야하는데...

 

바람이 역풍으로 불고 있다. 이것은 신수 조작을 해서 바람의 방향을 바꿔줄 수 있다.

 

이제 안전한 착지를 위해 발판에 타임 록을 걸고 바람을 타고 이동하자.

 

우측에 제어 단말이 있으니 발판이 우측으로 이동할때 큰 프로펠러를 멈춘 다음 들어가면 된다.

 

 


BOSS - 미즈·코시아

 

중앙부의 기둥을 결착시키면 사당이 나타나게 된다.

 

이곳에서 도사 미즈·코시아와의 보스전이 시작된다.

 

이번 보스의 경우 3페이즈 까지 있으며, 공격 방법도 매우 다양하다.

순간이동 / 대쉬 공격 / 화살 / 지그재그로 다가오는 등 어디서 많이 본 것들의 연속이다.

 

지금까지 해온게 있으니 그걸 생각하며 싸우면 된다.

 

2페이즈에는 분신이 일렬로 순차적으로 공격해올때가 있는데 , 다 피하면 분신이 사라지고 잠시 시간이 생기니 이때 공격하면 된다.

 

* 마스터모드는 어떻게든 체력 회복을 막는게 중요하니 중간중간 틈 날때마다 계속해서 화살로 견제 해줘야한다.

** 우르보사의 분노는 1페이즈때는 아끼도록 하자.

 

도사 미즈 코시아와의 전투가 끝나게 되면 마스터 바이크를 획득하게 된다.

 

언제든지 부를수 있어 사당 찾아다니거나 여기저기 돌아다닐때 매우 유용하다.

반응형